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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마케팅 성공사례 2023-01-10


길을 걷다보면 자주 보게 되는 치과 간판들.

그런데 이 치과들이 모두 성업 중일까요?

병원 경쟁이 치열해진 요즘, 폐업을 하게 되었다는

치과 소식이 들려오기도 하는데요.

원장님 입장에서는

'치과의사'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묵묵히 오직 한 길만을 걸어오셨을 텐데

막상 치과 개업을 하고 나니

신경쓸 게 한 두가지 아님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내부 인테리어부터 싸인물, 직원 관리,

여기에 마케팅까지!

 

 

특히나 요즘 치과를 운영하면서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지인의 추천을 통해 또는 입소문으로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 일이 잦았는데요.

이제는 정보화시대, 검색을 통해서

내가 찾아가는 병원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본 후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럼, 치과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많은 고민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저희 덴탈비서에서 진행했던 

경기도의 치과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치과만 개원하면 다 될 줄 알았는데.... 

 

 

 

 



2018년 경기도의 P도시에서 치과개원을 하신 원장님.

처음 개원했을 때는 일명 '개원빨'이였는지

찾아오시는 신환 분들이 꽤 계셨습니다.

그런데 한 달, 두 달이 지날수록...

기존 신환분들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지만

거기서 좀처럼 확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원장님의 이런 고민이 깊어갈 때쯤

저희 '덴탈비서'를 만나게 되신 거죠!

덴탈비서는 단순히 '블로그 몇 건에 얼마입니다'라는

제안보다는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통해서

'신환으로의 전환'이 될 지 병원 입장에서 고민했습니다.

그럼, 저희가 어떻게 이 치과를 마케팅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왜 꼭 덴탈비서여야 할까요?

 

 


 

 



저희 '덴탈비서'는 타 업체와의

명확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당당맨이 되었냐구요?

저희 덴탈비서 직원들의 치과 현장 직무 경력은

총합 50년 이상이라는 사실!

치과 전문이력으로 이루어진 덴탈비서의 '치과 마케팅'

이것이 바로 덴탈비서의 자신감이자 자부심입니다!

 

 

치과 마케팅은 단순히 블로그 몇 건을 작성하고,

상위에 몇 건을 노출하고

그것만이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치과 내부 시스템에 대해서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로부터 나오는 아이디어가

'진짜 치과 마케팅'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진짜가 하는 진짜 이야기, 치과 블로그

 

 


 

 



보통 치과 블로그에 접속하면 광고성 메시지로 가득한 경우를 종종 보셨을 거 같아요.

물론 우리 치과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덴탈비서는 이렇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 치과의 강점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이를 부각하기 위해서 어떤 '검색 키워드'로

접근해야 하는지 말이죠!

이와 함께 단순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검색하는 유저(User)가 진짜로 느끼고

병원으로의 신환으로의 전환될 수 있도록

꼼꼼한 정보 제공과 함께 진행한 사례를 소개하고

고민하고 연구하며 블로그에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꼐하는 치과 이야기, 외부 마케팅

 

 


 

 



신환의 지역적 커버리지(coverage)를 넓히기 위해

어떻게 접근할까요?

먼저 사전 현장조사를 진행합니다.

주변상가 및 아파트의 상권분석을 통해

어떤 메시지로 접근해야 할까 고민합니다.

또한 지역사회에 위치한 업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치과의 브랜딩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지역사회 내에서 인지도 있는 치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덴탈씨드는 블로그 마케팅과 외부 마케팅 외에도

내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응대 매뉴얼 교육, 접수 및 데스크 교육,

환자 관리 교육, 최적의 치과상담 셋팅 및

각 항목별 매뉴얼 제공 등을 통해

내부와 외부, 온라인 마케팅이 함께 시너지를 내어

순환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껑충!

 

 


 

 

 



그래서 저희와 함께한 이 경기도 P도시에 있는 치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1월 매출이 4천만원 대에서 저희와 함께 한 이후

7월에는 1억 넘게 달성하였습니다!

짝짝짝!

 

 



저희와 함께 한 원장님께서도

"처음에는 정말 마케팅이 효과가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요.

계속 신환이 오는게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더라고요.

정말 마케팅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변의 선배나 동료들에게도

덴탈비서 마케팅을 추천해 주고 있어요."

이렇게 말씀해 주셔서 저희도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덴탈비서는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

담당치과에 대해 깊이 고민하며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접근하려 노력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덴탈비서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E. dentalseed@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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