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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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가
뭐예요?
데이터매출관리

잘되는 치과의 비밀

데이터 마케팅 개요 - 01
치과 경영 핵심전략은
판매가 아닌 함께 성장하는 치과를 만드는
‘Making’ 입니다.

치과 고민해결

덴탈비서
경영프로그램
디지털 덴티스트리 Making

데이터 매출관리

데이터 마케팅 개요 - 02
매월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기획부터
내부환자들에 대한 데이터 분석으로 아래와 같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 데이터 분석
  • 내부 블랜딩 기획
  • 블로그 작성 or 홈페이지 게시글 작성
  • 문자 및 카카오톡 기획
  • 데이터 분석환자 문자 및 카톡 발송

마케팅! 풀리지 않았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합니다.

누락을 막고 재진을 오게 하는
강력한 누락 필터
데이터 마케팅 개요 - 03
원장님, 치과마케팅 왜 하시나요?
줄어드는 내원환자 또는 신규환자 때문 아니셨나요?
그러나, 4가지를 모르신다면
다 소용 없습니다.
  • 01

    신환 및 재진신환이 하루 몇 명 내원하는지 아시나요?

  • 02

    임플란트 이후, 정기검진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03

    30대 이상 임플란트 식립 경험이 없는 환자를 따로 쏠팅할 수 있나요?

  • 04

    건강보험 적용혜택의 환자군을 집중관리 해보셨나요?

덴비의 디지털 마케팅은
기존 환자를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환자간 입소문을 통해 신규환자의 확대를 지원합니다.
데이터 마케팅 개요 - 04
원장님,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의
효과를 느끼고 계시나요?

데이터마케팅은 집중해야 할 환자부터 선별하여 안내하여,
마케팅 효과를 느끼실 수 있게 합니다.

  • 마케팅을 해도 변화가 없으신가요?
    특별한 마케팅을 찾으시나요?

  • 찾아오신 환자부터 집중해야 합니다.
    스케일링 이후 미방문하는 이유에 집중하고 기존 환자들을 위한 마케팅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데이터 마케팅을 경험한 90% 이상의 치과들은
미내원 환자 중 약 20%의 환자를 내원시켰습니다.

# 환자 예약 이행율 증가
# 미내원 환자 방문
# 예약 부도율 감소

데이터 마케팅 개요 - 05
데이터 마케팅이 뭔가요?

병원내의 유효 데이터를 가공하여 환자의 내원을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이며,
단순하게 블로그 작성/플레이스 보장이 아닌, 치과의 브랜딩을 통해 환자가 오고 싶은 치과를 만듭니다.

데이터 마케팅 업무순서 - 01
내부 데이터 분석
  • 우리치과의 내부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덴탈비서는 자체 개발한 S/W를 통해 치과의 활용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우리치과의 내부 데이터가 있다구요?
    원장님께서 사용하시는 보험청구 프로그램에 있는 환자 관련 정보를 통해, 자체 S/W에서 치과현황을 분석해 드립니다.
  • 무엇을 분석해 주시는 건가요?
    환자유형별 또는 연령별로 접수 통계를 집계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장기미내원, 예약부도, 내원 횟수 등의 세부 항목을 파악하고 치과의 개선점을 도출해 냅니다.
데이터 마케팅 업무순서 - 02
치과 브랜딩 기획
우리 치과는 브랜드가 있는데, 무엇을 브랜딩 한다는 건가요?

내부 데이터로 파악된 치과 현황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치과가 수행해야 할 이벤트 기획부터 홍보채널 콘텐츠 기획까지 집중할 환자들을 위한 컨셉과 일정을 제안합니다.

데이터 마케팅 기획안 예시
  • 1월

    신년인사 및 이벤트

  • 2월

    최근 1년 환자분들 : 설연휴 안내

    설맞이 인사 / 이벤트 안내

    다신 없을 것 같은 내용으로 기획필요

  • 3월

    만족도 조사 + 구강위생용품 선물

    구강위생용품에 쿠폰 등 삽입

    협약안내 이벤트 / 1년에 두번

    이벤트 랜딩페이지 제작 기획필요

  • 4월

    병원칼럼 소개

    각 치과별 블로그중에 꼭 환자들이 알아야 하는 내용 소개

    정기검진 중요성 등 안내

  •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이 이벤트

    이웃사랑 신청서 안내 이벤트

  • 6월

    만족도 조사

    6/9데이 홍보 알림

    예방에 대한 내용등 홍보 알림

    만족도 조사 랜딩페이지 제작

  • 7월

    여름이벤트 안내

    공동구매 이벤트 안내

  • 8월

    임플란트 건강검진 안내

    소개 이벤트

  • 9월

    만족도 조사

    협약신청서 안내

    네이버 후기 요청 이벤트

  • 10월

    추석휴무일정 안내

    추석이벤트

    무통마취 체험 행사 내용 칼럼 알리기

    랜딩페이지 제작

  • 11월

    건강보험혜택 및 연1회 치석제거 안내 / 금연치료 안내

  • 12월

    만족도 조사

    모델이벤트 안내

    스켈링 안내 / 금연치료 안내

데이터 마케팅 업무순서 - 03
이미지 브랜딩 디자인
홍보글 작성 하는거 다른 업체들과 뭐가 다른거죠?

데이터분석과 브랜딩 기획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통해
좀 더 적합한 홍보글과 디자인을 만들어 냅니다.

브랜딩 이미지 기획 및 제작

카카오톡 발송 시 치과의 블로그 링크를 삽입, 대량 배포하고
우리 병원에 관심 있는 환자의 내원을 유도

데이터 마케팅 업무순서 - 04
문자 및 카카오톡 기획
문자 내용까지 기획해야 하나요?

외부채널 홍보도 중요하지만 기존 환자에게 안내를 통한 관리를 수행하며,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 고객만족도 조사 >

  • < 이벤트안내 >

  • < 휴일 안내형 >

  • < 정기검진 유도형 >

데이터 마케팅 업무순서 - 05
문자 및 카카오톡 발송대행
데스크 직원이 문자 보내면 되는거 아닌가요?

타겟화 되는 환자를 식별하여 적합한 환자에게만 발송하고, 치과 브랜드를 지속 향상시킵니다.

자체 개발한 S/W를 통해 대상고객군에게만
문자를 발송합니다.

데이터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치과는 무한경쟁시대
돌입하였습니다.

이미 임플란트의 가격은 하향 평준화가 된지 오래입니다.

  • (1) 데이터를 통해 고객치과의 현황을 진단

  • (2) 현황에 맞는 차별화 브랜딩을 제안

  • (3) 브랜딩에 맞는 홍보글/이벤트를 기획

  • (4) 이벤트에 맞는 환자군에게 혜택을 안내

  • (5) 방문율을 증대시키어 치과브랜드를 강화

  • (6) 환자간 입소문으로 신환을 유도

덴탈비서 서비스 가격
데이터마케팅
추가선택 마케팅 옵션 - 01
콜센터 마케팅(옵션)

내부데이터로 분석된 환자분들 대상으로 콜센터 마케팅을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콜센터 마케팅이란?

    원내 전화환자의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환자를 구분하여 직접적으로 연락을 하여 환자를 방문시키는 마케팅 입니다.
    주 1회 전문 치과상담사가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콜연락을 통하여 환자유치를 시킵니다.

  • 아웃 바운드란?

    외부에서 연락 문의가 오는 환자 중
    병원에 최종 미방문 하신 분들께 지속적인
    콜연락을 통하여 내원을 유도시키는 방법

    당근마켓 문의 환자
    네이버 톡톡 문의 환자
    카카오톡 문의 환자
데이터 마케팅 가격안내
데이터 마케팅
구성 프로그램 사용료
데이터마케팅 분석 보고서 1회
Kpi 현황분석 1회
잠재고객 데이터 마이닝 이후 문자 카카오톡 발송
컨텐츠(디자인) 4건 [미사용시 이월되지 않음]
마케팅 결과 보고서 매월 1회
가격 55만원
마케팅형 B형 [1년단위 계약]
추가적인 마케팅을 원하시는 경우
별도 추가로 항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마케팅 구독 부가 서비스 이용가능
콜센터마케팅 110만원부터
[인바운드 콜관리만 시행]  [해피콜 리콜 신환잠재고객] 결합형

왜 부가 상품인가요?

데이터마케팅에 제공되는 S/W가 있어야
치과의 데이터를 확보한 후 서비스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마케팅 사례안내
원내 브랜드를 고려한 행사진행부터
고객후기 유도한 사례
  • 풀케이스로 이를 심으신 양OO
    환자분과 치료 마지막날 축하겸
    추석 기념 사진 찰칵~!
    전체 임플란트라서 걱정이 많으셨는데
    경과가 만족스럽다고 하시며 좋아해
    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 추석연휴에 충치를 치료하러오셨던
    어린이 환자분에게 치료를 용감하게
    받아서 떡을 선물해 드렸답니다^^
    맛있게 먹고 양치질 잘 하겠다고
    손가락 걸고 약속했어요~!
  • 임플란트 심은 후에 검진을 받으러
    오셨던 김OO 환자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환자분에게 떡을 선물로 드렸어요.
    환자분의 구강건강을 함께하는
    사이좋은 치과입니다^^
  • 소아환자를 위한
    귀여운 풍선을 제작했습니다!
    치과는 무서운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며, 귀여운 풍선과 인형들로
    긴장감을 풀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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