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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상위노출이후 실제유입을 위한 치과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2023-01-10

혹시 지금 [치과 마케팅]이 궁금하신가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 심도 있게

접근해 보려 합니다.

저 역시 마케팅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해 보고

실패 역시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오직 치과 외길 인생만 걷다가

이런 새로운 영역이

조금은 낯설게 다가올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으면서 하나씩 실행해보신다면

적어도 시행착오는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행하기 전,

중요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진행할 매체에 대한 정확한 이해인데요.

검색 사이트로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평택 치과]로 검색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지금 모바일 기준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파워링크] - [플레이스] - [VIEW] - [지식IN] - [사이트]

이런 순서로 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먼저 "파워링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는 비용을 지불하고 노출이 되는

광고 영역인데요.

김 소장은 이 영역이 단순 "아이쇼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클릭 또는 노출을 통해서 비용이 과금되는 형식인데요.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경기도 광주 치과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노출수와 클릭수를 비교해 보세요.

물론 노출이 되는 것만으로도 광고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클릭으로 이어져야만 신환으로의 전환까지 이루어지는데

일조할 수 있다는 게 김 소장의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단순 지역 키워드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닌

전략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플레이스]입니다.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 따라 반드시 집행해야 하는

플랫폼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내가 거주하는 지역과 관련된 정보를 주는 플랫폼

바로 플레이스인데요.

치과 역시 이 부분을 간과하고 갈 수 없겠죠?

아무리 좋은 명의라 해도

치과 진료를 위해 먼 곳까지 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내 주변의 치과를 검색하기 마련입니다.

내가 만약 [평택 치과]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는 치과가 보인다면?

누구나 이 치과를 관심 있게 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플레이스 영역은 [네이버 예약] 과의 연동도 가능하기에

환자로의 전환 비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우리는 이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플레이스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dentalseed/221963685616

 

 

 

 

 

 

[VIEW] 영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공간은 블로그와 카페 카테고리를 통합한 것인데요.

많은 치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이

바로 블로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기에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얼마 전, 한 원장님이

"블로그는 레드오션 아닌가요?"라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과연 그럴까요?

물론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의 활성화로 인해

블로그가 예전만큼의 명성은

갖고 있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희 덴탈비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고 디테일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검색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역시 '블로그 모멘트'를 론칭하며

블로그에 힘을 싣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블로그는 앞으로 더 영역이 확대될 것이라 전망되며

블로그에 대한 본질을 이해하고

마케팅의 주체로서 깊이 있게 다가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희만의 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덴탈비서의 경우 정량적 / 정성적으로 접근합니다.

먼저 정량적 접근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키워드에 대한 접근 방법인데요.

무조건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가 아닌,

실제 이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이 되고 있는지 정량을 확인하고

이와 관련된 연관검색어는 체크합니다.

이런 접근 방법을 통해 우리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리고

타깃과의 소통을 더욱 확산해 나가는 것이지요.

 


 

 

 

정성적으로는 이렇게 진행합니다.

우리의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치과,

그렇다고 모두 다 똑같은 치과는 아니겠죠?

치과만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것이 바로 블로그에 드러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단순 상위 노출이 아닌,

전문적이며 깊이 있고 원장님의 소신이 담긴

블로그를 운영하려 합니다.

타깃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보를 통해서

전문적인 모습으로 다가가려 합니다.

또한 행복한 치과의 모습과 일상들을 통해

때로는 친근하게 소통하며 지역의 대표 치과로 포지셔닝 하는데

덴탈비서의 노하우를 펼치고 있습니다.

 

 

 

치과 마케팅이라고 해서

모두 다 똑같은 전략과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담당하는 치과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차별화된 방법을 통해

본질(환자로의 전환)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이제 마케팅은 덴탈비서와 함께 해 보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카카오톡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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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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