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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개원 준비중 이라면 마케팅은 언제부터..? 2023-01-11

 

 

 

"치과개원 준비중 입니다. 마케팅은 언제부터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덴탈비서 입니다.

치과마케팅에 필요성을 이미 알고 계시는군요!

코로나로 인해 더욱 어려운 시기에 치과개원을 하게 되면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졌고 그로 인해 꾸준히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개원 초기에는 마케팅 관련 해서 챙겨야 할 채널들도 방법들도 많아서 고민은 더 깊어지시는 것 같습니다.

 

 

 

 

 

" 오늘은 치과개원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




 


 



마케팅을 위해서는 물론 어쩔 수 없이 광고비용이 필요하고 비용에 비례한 효과를 기대를 하는 것이 당연한 생각일 수 있는데 치과개원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고민하시는 것들이나 느끼시는 것들이 다들 비슷하시고 공통적인 질문들을 하십니다.

개원을 준비중인데 홈페이지나 마케팅 준비는 언제부터 해야하는지를 많이 물어보시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 달 전에 업체를 알아보고 준비를 하시는 것은 늦습니다.

최소한 두 달전 부터는 알아보시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치과개원 준비하시는 분들 중 6~70%는 개원 한 달 전, 2~30%는 3개월 전, 나머지는 한 달 정도를 남겨놓고 문의를 주시는데 개원 한달 전부터는 광고가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오픈을 하고 강점이 무엇인지, 차별화된 점이 무엇인지를 치과개원 전부터 지속적으로 환자들, 잠재 고객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요즘의 마케팅은 온라인을 통해서 대부분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의료 광고의 경우는 심의를 받아야 하는데 콘텐츠를 기획하고 디자인해서 심의를 받기까지의 기간이 1개월에서 길게는 2개월까지 소요가 되어 개원 날짜에 맞추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심의는 보통 바로 통과를 한 경우라면 한 달 정도가 걸리지만 문구상 의료법에 저촉되는 표현이 있거나 하면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하므로 기간이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좀 더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하거나 규모가 커서 준비해야 할 게 많거나 하는 병원마다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최소 오픈 예정 2개월 전에 대행사를 선정하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이상적 입니다.

예전에는 치과개원 하고 나면 주로 다녀온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유명해지곤 했지만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경쟁을 하게 되는 지역, 카테고리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예전보다 훨씬 더 치열하게 경쟁을 해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요즘도 다녀온 사람들의 평판이나 추천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인터넷과 모바일 검색, 특히나 모바일을 통한 검색이 생활화된 시대기 때문에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홍보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개원 준비를 하면서 마케팅을 하기가 쉽지 않고 마케팅팀을 따로 두더라도 인력과 경험이 충분하지 않다면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치과들이 경험이 풍부한 대행사에게 맡기고 싶어 하십니다.

 

 

 

 


 

 

 

광고대행사는 최소 2~3군데 정하신 후에 전화상담을 시작으로 해서 견적서 및 제안서를 받아서 검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괜찮다고 느낀 업체는 꼭 직접 만나셔서 담당자랑 이야기를 나누시는 것이 좋은데 대화를 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우리 병원을 잘 파악하고 있는지,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없는지 직접적으로 느끼는 것이 향후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넘쳐나는 대행사들 중에서도 믿을만한 업체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희 덴탈비서는 오랜 기간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가진 의사와 치과위생사 분들의 실무진들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접점 포인트를 분석해서 쌓은 노하우를 빅데이터로 만들고 치과전문 CRM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치과 현장에서의 오랜 근무를 바탕으로 치과개원을 돕고 병원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치과가 무엇이 필요한지, 요구하시기 전에 미리 챙겨드릴 수 있는 강점이 있으며 병원 뿐 아니라, 환자분들과의 공감과 소통에도 진심이기 때문에 500여 가지의 액션별, 진료별의 접점 분석에 따른 환자 관리 시스템도 만들어서 방문 환자는 물론 잠재적 고객들까지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병원, 특히 치과 광고는 치과 광고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와 처음부터 함께 하시는 것이 매출의 향상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래 공을 들여서 준비하는 치과개원인 만큼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노하우를 가진 꼼꼼한 덴탈비서와 함께 하셔서 병원이 성장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가입문의 031- 618- 2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