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마케팅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과 구조 2023-01-11

 

 

 

"병원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효율적인 광고 추천해 주세요~"



치과를 운영하시는 원장님들과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병원 경영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치과마케팅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 요즘 CPA 광고 방식의 마케팅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




CPA : cost per action


CPA광고의 예를 보면 우리가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거나 설문작성 등을 하는 행위가 일어났을 때 해당 업체에 광고 비용이 발생되는 방식인데요.




 


 




스마트폰이 발달하고 생활화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궁금증들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손에서 놓지 않는 시간이 많죠.

손쉽게 정보 검색이 가능하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등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만큼 스마트폰 관련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이라고 칭하는데요, 모바일 시장을 노린 모바일 광고가 요즘 대세이고 모바일 광고가 쏟아지고 있는데 모바일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광고 비용만 지출하고 실속은 없는 효율 없는 광고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이 생겼거나 어떤 정보가 필요할 때, 맛있는 음식점이 어디 있는지 검색할 때, 아파서 병원에 가야 하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라든지 쇼핑을 할 때도 간편히 모바일을 통해 검색을 하고 그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면서 물건을 살 것인지 말 것인지 방문을 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무척이나 짧은 시간 내에 검색과 결정을 하는 소비자들을 한눈에 사로잡으려면 트렌드를 읽어야 합니다. 모바일 시장의 빠른 발달로 인해 하루에도 광고의 흐름은 계속해서 바뀌고 있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없다면 트렌드를 따라가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병원이나 치과를 찾는 환자들의 경우도 다르지 않습니다.



 


 



대체 어떤 광고를 해야 하는 것이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 또 모바일을 통한 치과CPA마케팅을 한다 해도 효과가 과연 있을지도 미지수여서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바일 광고가 중요하고 필수인 요즘 모바일 광고 시장을 잡기 위한 수많은 대행사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만큼 대행사의 선택은 신중해야 할 수밖에 없는데요 병원 마케팅 특히 치과마케팅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는 곳을 선택하셔 야합니다.




 


 



병원의 특성상 신뢰감 형성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고 있고 의료법에 대해서도 잘 아는 곳을 찾으셔야 하는데 의료광고 심의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치과CPA마케팅 시, 접근 방법과 기획력이 중요하고 동시에 우리 치과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함입니다.

치과마케팅은 브랜딩도 중요한데 장기적인 측면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기초부터 브랜딩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우리 치과만의 장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하는데 오랜 기간 치과CPA마케팅을 진행해온 덴비와 합리적인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많은 수의 치위생사와 의사들이 현장에서 근무하며 갈고닦은 노하우들과 데이터들이 쌓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환자의 접점 포인트를 분석해서 만든 치과전문 CRM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연결된 잠재 고객들에게는 카톡과 문자로 푸시업을 하는 상담 자동화가 되어 있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고 매출이나 환자의 정보 등도 치과가 오픈하고 싶은 것만을 선택하여 연계되므로 보안적인 문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과CPA마케팅 이라 하여 무조건 눈에 띄는 홍보방식을 고수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단기간의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신뢰감 저하로 장기적으로는 마이너스가 되기도 합니다.

 

 

우리의 몸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업종에 비해 꼼꼼하게 비교를 하고 치과를 선택하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장과 소비자, 경쟁사, 우리 치과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필요하고 그에 맞게 광고를 기획해야 합니다




 


 



환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우리 치과의 특징과 장점을 입혀서 왜 우리 치과에 와야하는지 이해를 시킬 수 있어야 방문으로 이어지고 결국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덴탈비서의 치과CPA마케팅이 실제로 환자들의 내원까지 얼마나 효과를 내는지는 지난 11년간 차근차근 쌓인 데이터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논의하고 해결하며 실질적인 효과를 내고 성장해나가는 치과와 치과고객을 잇는 최초의 플랫폼 덴탈비서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