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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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가장 간편한 전략을 소개합니다 2023-01-11



안녕하세요. 덴탈비서입니다.

인터넷을 하거나 거리를 걸을 때 다양한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쇼핑이나 미용실, 학원, 식당 등 업종도 다양하고 그중에서도 병원과 치과 광고도 엄청난 양을 자랑합니다. 프랜차이즈나 커피숍만큼이나 많이 보이는 게 치과인데요 과연 얼마나 많은 수의 치과들이 개원을 하고 유지를 하는 걸까요

1년에 적게는 700~많게는 1000개 정도의 치과개원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약 25300여 개의 치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럼 거기에 있는 의사와 직원들의 수까지 생각한다면, 실로 어마어마한 숫자인데요, 치과개원을 준비하고 있다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수치입니다. 이것은 곧, 지금 치과개원을 하려는 지역에 경쟁 치과가 없을리 없다는 뜻이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준비를 철저히 해아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치과개원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치과의 지역과 위치, 주변 상권이나 경쟁 치과에 대한 분석, 첨단 장비와 시스템,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와 고객관리는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등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치과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교정이나 임플란트는 거의 모든 치과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그만큼 차별화를 두기가 쉽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회사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세미나 등을 통해서 많은 수의 치과 의사들이 임플란트를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임플란트가 가능해졌고 그러다보니 고난이도 라든지 품질보증이라든지 하나같이 같은 말을 광고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치과개원을 하면서 차별화를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어느 병원이나 어느 정도 수준 이상의 시스템과 장비들이 갖추어져 있고 실력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은 필요로 하고 그 이상의 것들이 있어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차별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오랜 시간 동안 현장에서 실무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구축했고 접점 포인트를 파악, 분석했습니다. 5년의 노력 끝에 500여 가지의 액션별, 진료별, 행위별 접점 분석에 따른 환자 관리 시스템인 CRM 프로그램을 치과 최초로 만들었습니다.





 


 



CRM은 Customer Relation Management라고 하여 쉽게 말하면 고객 관리를 말합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것이죠. 이 CRM 프로그램이 바로 치과개원에의 차별화이고 곧 경쟁력입니다. 아무리 큰 규모의 치과라 해도 고객의 니즈들을 파악하기란 어렵고 그것들의 접점을 찾기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덴탈비서는 그러한 니즈들을 파악, 분석하여 환자 관리를 진행합니다.




 


 



중심가에는 치과가 몇 개씩 있는 게 치과이기 때문에 고객들은 언제든지 치과를 바꿀 수 있고 지역의 맘 카페나 네이버 리뷰 등으로 검토를 하고 다른 고객들의 반응을 하나씩 잘 살펴본 후에 선택을 하게 됩니다. 선택을 하여 방문을 해서 마음에 든 경우라면 지속적인 소개로 이어질 수 있고 결국에는 매출도 상승을 하게 됩니다.

내부 시스템을 구축해서 효율적으로 진료와 경영을 하는 것이 고객에게 신뢰를 형성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치과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거의 모든 연령대가 내원을 하고 고객이 될 수 있는 병원입니다.

따라서 CRM이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치과경영의 자동화시스템으로 상담관리, 고객 관리는 물론 마케팅과 인사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이고 손쉬운 사용의 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유입되는 환자들, 내원하는 환자들, 잠재적인 환자들까지, 환자별로 데이터를 파악해서 맞춤 관리가 가능하며 지속적인 터치를 통해 고객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치과개원전부터 우리 치과의 성향이나 장점들을 파악하여 브랜딩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과 꾸준한 고객 관리가 있어야 성공적인 개원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공감과 소통을 해주는 서비스에 만족도가 가장 높기 때문에 그만큼 CRM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덴탈비서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로 성공적인 치과개원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