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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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브랜드마케팅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2023-01-11

 

시대가 변화하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많은 사업주분들이

인지를 하게 된 상황에서 치과브랜드마케팅에도 원장님

실장님들께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마케팅의 방법도 상당히 많아진 현재 업종에 맞는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해야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마케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트랜드 분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과는 병·의원인 만큼 의료법을 준수하여 광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지속적인 광고효과를 창출해내기 위해서 체계적인

마케팅을 진행해내셔야 하는데요.

 

 


 

 

 

 

치과브랜드마케팅에서 브랜딩은 마케팅에서 제일 기초가

되는 시작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진행에 앞 서

병원에서는 어떤 진료를 하며 어떤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어떠한 철학으로 병원을 운영하는지 등의 기본적인

브랜딩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병원인만큼 전문성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좋은 장비와

시설에 있다고 하더라도 나를 잘 치료해줄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 환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기 때문인데요.

병원에서 마케팅의 핵심은 공감과 소통입니다.

그것이 곧 고객과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죠.

그리고 전문성까지 더해진다면 신뢰도는 더욱 상승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를 아무리 진행을 하더라도 고객의 눈에 보이기 위해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로 글을 작성하고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광고만 보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이를 통해 내원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잠재고객과의 소통은 필수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치과브랜드마케팅은 장기적인 시점에서 바라보며 광고를 진행하는

입장이 아닌 광고를 보는 입장 즉,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어떤

정보가 필요할까를 먼저 생각하며 병원의 이미지를 전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카페와 블로그입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통해서 필요한 정보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이미지 제작도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우리는 보통 글만을 읽게 되면

눈의 피로도 상승과 지루함을 느끼고는 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중간마다 넣게 되는데요.

이 이미지도 너무 강렬한 색이거나 이미지 안에 글이

너무 많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행사를 알아볼 때는 이런 부분 모두 신경 써서 세련되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확실하게 전달해주며 마케팅을

진행해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찾아보시는 분들이시라면 어느 곳이

좋은지 잘 모르시기 때문에 이곳저곳 알아보시더라도

고민을 많이 하시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병·의원을

전문적으로 하는지 , 그 중 치과에 대한 경험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의원은 일반 마케팅과는 다르게 의료법을 준수하며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심의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병원 검색 키워드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치과 마케팅 사레를 살펴보시면 더욱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무조건 상위노출시키는 마케팅이 아닌 본질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바로 상위노출

시키는 것은 당장의 이익에는 좋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시점으로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브랜드마케팅은 본질적인 마케팅에 집중하여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듯 두드렸을 때 튼튼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둔 다음 단계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미 덴탈비서와 많은 치과가 함께 개업을 해주셨는데요.

그동안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서 빅데이터화시킨 자료를 바탕으로

치과 전문프로그램인 CRM 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영부터 재무,

고객관리까지 모두 한번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효과는 11년간의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치과를 개원하시려는 원장님, 병원을 더 효율적으로 마케팅하여

매출상승을 기대하시는 원장님 실장님이 계신다면 덴탈비서와

함께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보시기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