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홍보물 이것을 모르면 돈만 날립니다. 2023-01-11

반갑습니다. 치과 전반적인 운영 및 마케팅을 돕고 있는 덴탈 비서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은 치과 홍보물로 큰 효과를 보고 싶은 원장님 또는 실장님이실 겁니다.

'치과 홍보물 제작하고 배포하면 마케팅 효과가 있을까?'

9년 차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말씀드리자면, 치과 홍보물 제작 후 배포하는 것이 효과는 있습니다.

다만, 일회성인 경우가 많고 멈추면 효과를 보기 어렵고 선순환 구조를 갖춰지지가 어려워 원장님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럼 치과 홍보물 대신 온라인 마케팅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네이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SNS 마케팅) 등 다양한 치과 마케팅을 진행한 이력이 있는 덴탈 비서는 비용 내 가장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보고 싶은 원장님들에게 CPA 마케팅을 제안 드립니다.

먼저 CPA 마케팅을 설명하기 전 각 마케팅을 구분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마케팅

네이버의 경우 대표 마케팅 방법으로 블로그 마케팅, 파워 링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크게 '체험단' '브랜딩 블로그'로 나눠지게 됩니다.

현재 씨랭크와 다이아 로직이 도입되면서 파워 블로그의 개념은 사라진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위 2가지 마케팅 방식 중 꼭 어느 것이 더 낫다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다만, 치과 업종의 경우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블로그

브랜딩이 중요한 치과 업종은 의료법과 복합적인 이유로 브랜딩 블로그 운영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말씀드리면 '레드오션'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깊은 이해가 없어 나오는 생각이라고 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아직도 충분히 큰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브랜딩 잘 한 블로그 하나로 억대 매출을 내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파워 링크

네이버 파워 링크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으로 우리 치과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노출시켜 인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파워 링크는 키워드에 따라 지불하는 비용이 다 다릅니다. 

 

 

 

클릭 시 지불해야 하는 비용들입니다.

 

사람들이 적게 검색하는 검색량이 낮은 키워드의 경우 한 번 클릭 시 1,000원의 이하의 비용이 지불되나, 검색량이 높고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의 경우 한 번 클릭 시 10,000원 심지어 50,000원 이상의 파워 링크 비용이 지불될 수 있습니다.

즉, 파워 링크는 우리 치과를 노출시키는데 효과적이나 비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SNS 마케팅

SNS 마케팅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스폰서 광고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스폰서 광고는 클릭당 과금 형식(CPC 마케팅)으로 현 모든 마케팅 방식 중 가장 흔하게 쓰이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팔로워가 많은 사람들을 섭외, 자신의 제품을 올려 광고하는 행위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거나 DM을 보내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CPA 마케팅

CPA 마케팅은 덴탈 비서에서만 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누구나 완벽에 가까운 마케팅 효율을 끌어낼 수 있게 만들자'라는 신념 아래 시작한 덴탈 비서 CPA 마케팅은 마케팅 비용 부담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CPA 마케팅은 네이버 파워 링크 및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와 다르게 DB 및 예약이 들어올 때 지불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치과에 DB가 들어오지 않으면 비용 차감이 되지 않아 매우 합리적인 마케팅으로 CPA 마케팅은 대행사에서 광고의 고효율을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는 마케팅으로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덴탈 비서는 환자의 소개가 소개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추구합니다.

 

1차적으로 원장님이 누구인지, 어떤 진료를 하는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환자들한테 어떤 이미지로 보여야 하는지 질문을 합니다.

왜 치과를 개원하셨는지, 왜 이렇게 인테리어를 하셨는지, 왜 이렇게 동선을 짜셨는지 등등 원장님의 철학과 진료에 대해 이해하려고 합니다.

덴탈 비서는 의미 없는 글, 효과 없는 글, 연관성 없는 이미지, 치과와 맞지 않는 마케팅 채널들을 철저히 지양합니다.

무조건 마케팅하는 것이 좋은 마케팅이 아닙니다.

우리 치과에 맞는 마케팅, 효과 있는 마케팅이 가장 좋은 마케팅입니다.

 

 

 

 

 

 

 

치과 마케팅 가장 좋은 방법은 퍼널을 구축해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겁니다.

 

대부분 마케팅을 진행해도 만족스러운 효과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마케팅 퍼널 구축이 되지 않아 효과가 없습니다.

영어로 '깔때기'라는 뜻인 퍼널(Funnal)은 잠재 고객을 자사로 '유입'시켜, 최종적으로 '결제'하도록 만드는 모델입니다.

덴탈 비서는 환자가 '치료받아야겠다' 인지하는 순간부터 치료 끝난 순간까지 모든 부분을 퍼널을 구축해 선순환 구조를 만듭니다.

덴탈 비서는 4가지 구조(노출, 유입, 구매, 후기)로 퍼널 구축해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은 물론 신환 창출을 돕습니다.

1. 노출

덴탈 비서는 치과 고객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2. 유입

온라인 광고와 지식인과 블로그, 지역성 카페에 콘텐츠를 포스팅 및 배포하여 잠재 고객을 유입합니다.

3. 구매

치과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마케팅 캠페인을 제공하여 원장님의 치과에 내원하도록 유도합니다.

4. 후기

만족스러운 치과 치료를 받은 고객들이 후기를 남겨 차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데이터들을 확보합니다.

노출부터 후기까지 고객 구매 여정을 파악해 치과를 노출시켜 더욱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

 

마케팅은 효과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나, 그만큼 효율성 있게 운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껏 직접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하셨거나 파워 링크 광고를 진행하셨지만, 비용 대비 효과가 없었다면 그것은 분명 잘못 운영하고 있다는 겁니다.

제대로 된 마케팅은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더라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만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효율을 따지지 않고 무조건 빠른 효과를 만나고 싶은 분은 저희와 맞지 않습니다.

효율을 따지지 않고 퍼널 구축 없이 단기간 빠른 진행만을 원하는 원장님은 다른 곳을 찾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덴탈 비서와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K-비대면 바우처 이벤트로 ⅓의 비용으로 치과 전반적인 경영부터 신환 창출 전환율을 끌어올리는 마케팅까지 덴탈 비서 하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덴탈 비서 하나로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성공이 간절하신 원장님, 제대로 운영해 지역 내 1등 치과를 만들고 싶은 원장님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