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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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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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홍보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아껴드립니다. 무조건 효과 보는 2가지 방법 2023-01-11

 

 

 

 

'병원홍보마케팅 노출만 되면 고객은 알아서 온다?'

'블로그 마케팅은 상위 노출이 전부다?'

과연 위 말이 사실일까요? 노출은 잘 되고 있는데 마케팅 전환율이 낮아 답답하신가요?

마케팅을 통해 지역 내 1등 치과를 만들고 싶은 원장님을 위해 마케팅 9년 경력의 덴탈 비서에서 무조건 매출이 오를 수밖에 없는 마케팅 방법 공개하겠습니다.

 

 

 

 

 

 

 

■ 1. 실패하는 블로그의 공통점은 '이것'만 강조해서 그렇습니다.

 

 

 

 


 

 

 

 

기존 마케팅과 덴탈 비서가 다른 점은 단 하나 있다면, 대부분 마케팅 대행사들은 상위 노출만 강조할 때 덴탈 비서는 효율 있는 마케팅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마케팅 대행사에서 상위 노출만 강조하고 있다 보니 원장님들도 노출 후 블로그 유입 시 치과로 방문할 거라 생각해 월 보장 상품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상위 노출이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만, 우리 잠재 고객에게 우리 치과를 노출시켰다고 해서 전환율까지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치과들과 비슷한 포맷에 비슷한 내용의 콘텐츠를 올리는 동일한 마케팅을 진행해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즉, 마케팅 선순환 구조도 없고 환자의 고민을 공감하고 신뢰를 주기는커녕, 일방적인 광고글은 아무리 내 치과가 노출이 된다고 해도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 2. 콘텐츠를 무시한 채 상위 노출에만 집중하면 비용과 시간만 낭비합니다.

 

 

 

 


 

 

 

 

 

결국 모든 마케팅의 정답은 '콘텐츠'입니다.

온라인에서 환자들에게 우리 병원 내원을 돕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콘텐츠입니다.

덴탈 비서는 하나의 원칙을 두고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환자가 혹할 콘텐츠인가?"

즉,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인지? 아닌지? 염두에 두고 기획 후 콘텐츠 제작에 돌입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치아를 치료받을 수 있는지?' '과잉 진료 없는 믿을 수 있는 치과인지?' '임플란트 비용 합리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방법' 등등 환자 입장에서 궁금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병원의 장비와 이력은 부가적인 것입니다.

 

 

 

 

 

 

■ 효과 있는 병원홍보마케팅 진행을 원하시나요?

덴탈 비서는 2가지를 제안 드립니다.



현재 원장님이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카페 마케팅, 파워링크, SNS 스폰서 마케팅 등등 다양한 마케팅이 있지만,

어떤 마케팅을 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여러 마케팅 방법 중 덴탈 비서는 퍼널 구축과 CPA 마케팅을 제안 드립니다.

 

 

 

 


 

 

 

 

1. 마케팅 선순환을 만드는 퍼널 구축

퍼널 구축은 덴탈 비서가 가장 자신 있고 잘하는 겁니다.

이제 고객은 하나의 콘텐츠만 보고 오지 않습니다.

천 원짜리 물건을 구매해도, 치과를 가도, 여행을 가도 고객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 후 올바른 판단을 내리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한 덴탈 비서는 고객 구매 여정을 파악한 후 고객이 가는 곳마다 병원을 노출시켜 내원까지 유도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치료를 받아야겠다' 인지하는 순간부터 치료 끝난 순간까지 고객이 우리 치과에 올 수 있게 퍼널을 구축해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만듭니다.

잘 짜여진 퍼널 하나로 지역 내 1위 병원으로 만들어 드리는 것은 물론 차후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고객이 유입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2. 합리적인 CPA 마케팅

CPA 마케팅은 덴탈 비서에서만 볼 수 있는 마케팅으로 DB 및 예약이 들어올 때 비용 차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실제 매출을 올려주는 환자 DB 및 예약이 들어오지 않으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할 때마다 비용이 지불되는 CPC 마케팅, 매달 꾸준히 비용을 의무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블로그 마케팅과 달리 마케팅 비용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대행사에서 효율 높은 마케팅을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어 비용 대비 고효율을 자랑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현재 덴탈 비서는 K-비대면 바우처로 ⅓의 비용으로 병원홍보마케팅 진행은 물론 전반적인 운영 프로그램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글을 읽으시면서 '나는 병원홍보마케팅 그냥 덴탈 비서에 맡기고 의료에만 집중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재 덴탈 비서 문의량 폭주로 대기를 하고 있어 1주 이상 대기를 하셔야 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바랍니다.

또한, 덴탈 비서를 믿고 찾아주시는 원장님들 한 분 한 분의 진정한 성공을 이끌어드리고자,

의뢰가 들어왔다고 해서 무조건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저희와 결이 맞는 원장님과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무조건 의뢰를 주시기보다는 최소 2개 이상의 글을 더 읽어보신 후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