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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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 광고 성공하는 곳은 숨기고 싶은 4가지 비밀 공개 2023-01-11

 

 

 

안녕하세요. 병원 매출 상승의 비밀 병기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는 9년 동안 전국 여러 병원 마케팅과 계약을 맺어, 전반적인 경영 및 매출 상승을 돕고 있습니다.

지금도 서울, 천안, 경기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덴탈 비서를 찾아주고 있는 상황으로 덴탈 비서를 찾기 전 조금이나마 원장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성공하는 병원만 아는 4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병원 광고 신환 창출을 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오늘 글에서 명쾌한 답변을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모델 퍼널 구축을 통한 마케팅 선순환 구조 구축

덴탈 비서 성공률 60% 이상 상승

덴탈 비서를 통한 마케팅 및 상담 진행으로 억 대 매출 기록

 

 

 

<현재 덴탈 비서를 찾아주고 이용하는 병원 LIST 일부>





<덴탈 비서 사용 후 매출 상승 사례 이미지 일부>





어떻게 마케팅을 통한 신환 창출과 병원 상담 성공률을 끌어올려 억 대 매출의 성과를 낼 수 있었을까요?

그 방법 아래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마케팅의 핵심이 담겨 있는 글입니다.

링크를 저장해서 필요할 때마다 읽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 1. 콘텐츠를 잘 만드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들은 무엇을 보고 병원을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까요?

바로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란 온라인에서 보이는 글, 그림, 이미지, 음악, 영상 등등 심지어 제품까지 콘텐츠 범주에 넣을 수 있습니다.

병원이 콘텐츠를 잘 만든다는 것은 홍보 글, 일상 글 등 단순히 나의 병원을 알리고 나의 일상을 알리는 것은 아닙니다.

1. 환자가 겪고 있는 질환 관련 내용

2. 질환 치료 과정

3. 질환 치료 방법 등등

환자들이 진심으로 궁금할만한 필요로 할만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콘텐츠를 잘 만들기 위해서 꼭 갖고 있어야 하는 마인드 하나가 있다면, '역지사지'입니다.

콘텐츠를 기획할 때 '우리 환자들이 무엇을 궁금해하고, 어떤 정보를 필요로 하는지' 생각하고 기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좋은 방법으로 네이버 카페, 다른 병원 후기 들을 보면서 관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2. 온라인에도 진정성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비즈니스에는 신뢰가 필요합니다.

신뢰가 없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고객은 없을 것입니다.

진정성이라고 숭고한 사명감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 환자를 돈으로 보지 않는 진정성 있는 원장님의 철학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장님의 진료 철학과 진료 신념을 환자들에게 알려주기만 해도 원장님만의 브랜딩을 이뤄내고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차별화를 꼭 기술적인 면, 가격적인 면에서 이뤄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원장님의 진정성이 담긴 글을 포스팅하면, 브랜딩이 되면서 다른 병원과 차별화가 되고 더 나아가 신뢰를 구축해 신환 창출도 비교적 쉽게 이뤄낼 수 있습니다.

 

 

 

 

■ 3. 진짜 병원 광고를 잘하는 곳은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구축합니다.

 

 


 

 

 

마케팅 모델 중 퍼널에 대해 아시나요?

퍼널(Funnal)은 영어로 '깔때기'라는 뜻으로 잠재 고객을 자사로 '유입'시킨 후, 최종적으로 '결제'하도록 만드는 마케팅 모델입니다.

마케팅을 잘하는 곳은 퍼널 구축이 잘 되어 있어 마케팅 선순환 구조로 마케팅 활동 없이도 꾸준히 신환 창출이 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퍼널 구축이 곧 마케팅의 승패를 가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덴탈 비서는 병원 마케팅 선순환 구축하기 위해 환자가 '치료받아야겠다' 인지하는 순간부터 치료 끝나고 병원을 입소문 내는 순간까지 모든 곳에 적절한 콘텐츠 배치를 통해 퍼널 구축을 진행합니다.

1. 노출

환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후 제작합니다.

2. 유입

온라인 광고 진행 및 지식인, 블로그, 카페에 콘텐츠를 포스팅 및 배포하여 환자를 유입합니다.

3. 구매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마케팅 캠페인을 제공하여 원하는 행동을 취하게 하여 병원 내원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4. 후기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은 환자들이 후기를 확보해 차후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 4. 마케팅의 본질은 내부 시스템입니다.

 

 

덴탈 비서는 내부 시스템이 마케팅의 전부이자 시작이며 끝입니다.

덴탈 비서는 미팅할 때 꼭 잊지 않고 실천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를 마케팅하는지 분석하고 원장님이 어떤 진료를 어떻게 하는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바탕으로 원장님만의 퍼스널 브랜딩 구축을 시작합니다.

더불어서 환자들이 어떤 병원을 원하는지, 어떤 니즈를 갖고 있는지까지 분석한 후 병원 광고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병원과 고객이 서로 맞물리는 마케팅을 진행해 신환 창출을 비교적 수월하게 이끌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덴탈 비서는

1. 필요 없고, 흥미 유발이 되지 않아 읽히지 않는 글

2. 병원과 연관성 없는 이미지

3. 치과와 맞지 않는 마케팅 채널들을

철저히 지양합니다.

그 덕분에 지난 9년 동안 많은 치과와 병원들의 마케팅을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덴탈 비서는 내원 유도를 넘어 소개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이뤄내는 마케팅을 추구합니다.

즉, 덴탈 비서는 내원 유도 후 내부 환자 관리까지 완벽하게 이뤄져야 성공적인 마케팅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덴탈 비서는 마케팅 대행 후 자력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컨설팅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 4가지를 보고, '아무리 봐도 어렵다.' '난 저렇게까지 할 자신이 없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원장님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병원 업계에서 위 4가지를 하지 않고는 원하는 성과를 얻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만일 병원 광고를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덴탈 비서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댓글 또는 메일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현재 전국 병원 매출 상승을 돕고 있는 덴탈 비서가, 지역 내 1등 병원이 될 수 있게 전략을 수립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