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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 브랜딩 효과 없다면 꼭 읽어야 합니다. 2023-01-11

 

 

안녕하세요. 지역 내 1등 병원이 꽁꽁 숨기고 싶어 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먼저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덴탈 비서는 전국 각지 다양한 원장님을 만나면서 컨설팅도 하고 의뢰를 맡아 마케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원장님들을 만나면서 어떤 원장님의 말씀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블로그 대행을 현재 3개월째 맡아 진행하고 있는데, 블로그는 큰 효과가 없네요.. 돈만 나가고 사람은 오지 않아요...'

해당 병원 블로그를 분석했더니 노출은 되고 있지만 콘텐츠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한들, 문맥도 맞지 않는 글을 보고 과연 전환율이 높아질까요?

환자들은 문맥이 맞지 않는 글을 보고 이상하다 생각하고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덴탈 비서가 추구하는 마케팅 선순환 4가지 구조

 

 

 

 

대부분 마케팅 대행사는 노출 -> 유입 -> 구매 -> 후기 4가지 마케팅 퍼널 구조 중 노출에만 모든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노출에만 신경을 쓰다 보니 상위 노출은 기가 막히게 잘하지만, 전환은 되지 않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환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노출 후 환자를 유입으로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초저가 마케팅 대행사는 대부분 위와 같은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상위 노출'이 블로그의 전부인 것처럼 말하고 콘텐츠는 엉망으로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우리 병원은 고려대 출신 의료진이 있습니다.' '대학 병원급 장비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등등 환자의 마음을 후킹 하는 것이 아닌 병원의 자랑만 하는 포스팅도 외면합니다.

환자들은 광고 글을 보고 싶은 것이 아닌 꼼꼼히 정보를 알고 싶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습니다.

 

 

 

 

 

 

■ 신뢰를 줄 수 있는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날씨 이야기, 이슈 이야기하면서 첫 문장을 쓰는 블로그 글... 정말 돈 낭비, 시간 낭비입니다.

환자는 시간을 투자해서 긴 장문의 글을 읽기 전 첫 문장으로 여기가 괜찮은 곳인지 아닌지 판단을 내립니다.

하지만 일 못하는 대부분 마케팅 대행사는 첫 문장을 쉽게 낭비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덴탈 비서는 글쓰기가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 포스팅 하나당 3시간 이상의 시간을 소요해 글쓰기를 진행합니다.

그렇다 보니 타 마케팅 대행사 대비 만족도도 높고 전환율도 높아 자연스레 지역 내 1등 병원을 만들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오늘은 글쓰기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덴탈 비서에서 글쓰기 노하우를 공개하려 합니다.

덴탈 비서는 먼저 병원이 갖고 있는 차별화 또는 철학을 짤막하게 이야기하고 환자들이 기존 갖고 있는 생각을 바탕으로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시>

안녕하세요? 천안 시민의 치아를 책임지는 XX치과 XXX원장입니다.

XX치과는 20년 동안 수많은 환자들의 치아를 치료하면서, 천안 시민 사이에서 '과잉 진료 없는 치과'로 이름이 알려지다 보니... 감사하게도 현재는 입소문만으로도 매일같이 신규 환자들이 찾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게신 분께서도 임플란트 식립과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계셨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 비용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치과'를 찾고 계셨을 텐데요.

사실 임플란트를 무조건 싼 곳을 찾는 것은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임플란트 식립은 고난도 수술로 자칫 잘못하면 재수술을 받아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을 보는 것이 아닌 의료진의 이력과 어떤 시스템으로 식립을 진행하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한다고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임플란트 식립 받기 전 치과를 찾기 방법, 과잉 진료 없는 치과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첨부해 둔 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아직 치과를 찾지 못하신 분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내 치아 건강을 책임질 실력있는 치과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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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생략

 

 

 

 

 

 

 

덴탈 비서가 담당하는 병원 브랜딩 블로그 전부 위와 같은 글을 쓰지는 않습니다만, 치과가 갖고 있는 차별화 또는 철학을 글에 녹이고 환자들이 기존 갖고 있는 생각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다 보면 환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인해 신뢰를 쌓을 수 있고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병원 브랜딩 블로그 전환율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저렇게 글을 쓰면 하나의 글마다 3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 명의 마케터가 10개 이상의 업체를 맡는 초저가 마케팅 대행사에서 저런 방법이 가능할까요?

모든 블로그에 저렇게 글 쓴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초저가 마케팅 대행사 글을 보면 복사 - 붙여넣기 한듯한 느낌의 글들이 보이는 것이고 따라서 전환율이 낮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 환자의 니즈를 해결하는 글도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대다수의 이유는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를 이용합니다.

즉, 광고 글을 보고 싶어서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당연히 환자 입장에서는 정보를 알고 싶어 클릭했는데 광고 글이 나열되어 있으니 이탈하게 되고 더 나아가 병원 브랜딩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입니다.

덴탈 비서는 포스팅 하나하나의 중요성을 알아 모든 마케터들이 포스팅하기 전 꼼꼼하게 검수하고 있는 것은 물론 치과 차별화를 찾아 글에 그대로 녹여내고 있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다른 곳과 차별화된 내용, 신뢰할 수 있는 내용을 보여주니 당연히 전환율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블로그 글을 읽었을 때 문맥도 안 맞고, 설득도 되지 않는다면 다른 대행사를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이상 많은 원장님들이 병원 브랜딩 블로그 운영하는데 돈 낭비, 시간 낭비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덴탈 비서에 신뢰를 느끼셨다면, 2~3개의 칼럼을 읽어보고 문의를 주시며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