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블로그 상위 노출 후 신환 창출까지 이렇게 하면 됩니다. 2023-01-11

 

 

 

안녕하세요.

전국 40곳 이상 치과 매출을 담당하고 있는 덴탈 비서입니다.

매출 상승을 경험한 원장님들의 입소문으로 덴탈 비서를 찾아주는 분들이 많아 미팅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팅을 진행할 때 많이 받는 질문이 하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OO 치과 키워드는 곧바로 노출시켜줄 수 있나요?'입니다.

검색량이 1,000건 이상의 키워드를 잡아달라는 요청이 많은데,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잡는 것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오히려 블로그 마케팅할 때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치과 블로그 상위 노출부터 전환율까지 끌어올리는 제대로 운영하는 방법을 공개하려 합니다.

읽고 그대로 블로그 운영에 적용하면 짧으면 3개월 길면 6개월 내 블로그로 신환 창출이 이뤄질 거라 확신하오니 끝까지 읽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피해야 합니다.

 

 

 

원장님이 서초에서 치과를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서초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원장님이 가장 잡고 싶은 키워드는 '서초 치과'일 겁니다.

 

 

 


 

 

 

서초 치과 월 검색량을 확인해 보니 3,010건으로 검색량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검색하는 만큼 서초구 치과를 운영하는 원장님들은 노출시켜 치과를 알리고 싶은 키워드입니다.

어찌어찌 '서초 치과'에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한들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상위에 유지하기 어려울뿐더러 많은 전환율을 이끌어 내기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게다가 하나의 키워드에 집중하니 블로그 지수도 좋아질 리 만무하고 블로그가 노출이 안 되는 부작용까지 있습니다.

즉,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 롱테일 키워드 공략해야 합니다.

 

롱테일은 판매 곡선에서 불록 솟아오른 머리 부분에 이어 길게 늘어지는 꼬리 부분을 가리킵니다.

 

 

 


 

 

 

 

롱테일 키워드 공략은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보다 비교적 검색량이 낮지만 충분히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있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서초 치과 + 키워드, 서초 + 키워드로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서초구치과

서초치아교정

서초구임플란트

서초임플란트

서초치과추천 등등

검색량은 낮지만 충분히 검색되고 있는 롱테일 키워드들로 서초구에 위치한 치과 블로그 운영 시 위 키워드들을 하나씩 하나씩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물론 위 방법이 단기적으로 드라마틱한 블로그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롱테일 키워드 수십 개 노출시킨다면 신환 유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잡고 블로그 운영할 때 장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해 블로그 지수를 서서히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광고성 콘텐츠 포스팅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할 때 남들과 동일한 광고성 글, 광고성 이미지는 최대한 지양해 주셔야 합니다.

 

 

 


 

상위 노출 블로그들이 광고성 이미지로 포스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은 하루 수백 건~수천 건의 광고를 보고 이미 뇌가 피곤한 상태입니다.

즉, 광고로 이미 뇌가 피곤한 상태로 블로그에서 또 광고를 보고 싶은 사람들은 없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치과 운영하는 곳을 보면 광고성 글을 적거나, 문맥이 이상한 글을 적고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 운영하는 블로그들이 다반사입니다.

저는 절대 이런 식의 블로그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미 많은 광고를 보고 온 현대인들은 광고 글을 보고 해당 병원에서 치료받아야겠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류 시간이 낮아 블로그 지수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체류 시간이란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이 내 글에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렀는지를 의미합니다.

네이버 AI는 체류 시간이 낮은 블로그의 콘텐츠는 '유익하지 않은 콘텐츠다'라고 인식해 블로그 지수를 떨어트리기 때문입니다.

 

 

 

 

 

 

■ 그럼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

 

 

 

 


 

 

 

 

 

 

저는 브랜딩 관련 콘텐츠 포스팅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원장님을 전면으로 내세워 브랜딩을 통해 블로그 방문하는 잠재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고 내원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광고성 글을 쓸 때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하는 원장님은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을 블로그에 적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 치과를 운영하게 되었는지' '어떤 철학을 갖고 환자들을 대하는지' '우리 병원만이 갖고 있는 셀링 포인트'를 블로그에 적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차별화를 해낼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보고 직접 치과 블로그 운영에 적용하면 분명 신환 창출을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만약 덴탈 비서와 치과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 원장님은 블로그 칼럼 2~3개를 읽고 난 후 문의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조건 의뢰를 받아 진행하는 것보다 덴탈 비서가 제공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이해하는 원장님과 진행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