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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온라인마케팅 실력 있는 마케팅 업체 고르는 3가지 노하우 2023-01-11

 

 

 

안녕하세요.

2,500만 원의 치과 매출을 6개월 만에 6배 올린 이력을 갖고 있는 덴탈 비서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은 아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듯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으로 신환 창출이 가능할까?

마케팅 대행사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할까?

내 치과처럼 진정성 갖고 운영하는 곳 없을까?

괜히 실력 없는 업체를 만나 돈 낭비, 시간 낭비하기 싫은 것이 모든 원장님들의 마음이실 겁니다.

치과온라인마케팅 진행 시 무조건 덴탈 비서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오늘 알려드리는 노하우를 체크해 실력 있는 마케팅 업체를 만나 원하는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마케팅 본질을 잘 아는 곳인가?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본질은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위 한 문장을 제대로 이해 못 해 이상한 곳에 집중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행사들이 많습니다.

원장님들 마케팅을 하려는 주 목적이 무엇인가요?

100면 100 전부 신환 창출을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어느 정도 진행하다 보면 신환 창출이 아닌 상위 노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상위 노출이 중요합니다만, 무조건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해서 전환율이 올라가는 것도 아닙니다.

 

 

 

 

 

 


 

광고성 이미지와 글 10년 전 유행했던 마케팅 방식입니다.

 

 

 

2010년 초반 리브라 로직 시절처럼 블로그를 상위 노출만 된다고 해서 환자가 오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마케팅을 못하는 치과온라인마케팅 대행사들은 10년 전 유행하던 방식을 답습해 진행합니다.

이는 마케팅 본질을 상위 노출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덴탈 비서는 사람 심리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퍼널 구축해 자연스레 신환 창출되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때문에 전환율이 높은 것은 물론 덴탈 비서와 계약이 완료된 후 마케팅 선순환 구조로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신규 환자 창출이 가능합니다.

 

 

 

 

 

■ 2. 콘텐츠 기획을 할 줄 아는 곳인가?

 

 

 


 

 

 

 

온라인 사업과 마케팅을 잘하는 사람은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잠재 고객을 설득하는 글을 잘 쓴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마케팅 대행사들이 성과가 없는 이유는 환자를 설득할 수 있는 글쓰기 실력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치과 마케팅에서 상위 노출보다 더욱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환자를 공감하고 이해하고 설득할 수 있는 글쓰기 실력입니다.

대부분 네이버를 이용하는 분들은 정보탐색 목적으로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임플란트 정보, 치아 교정 정보 등등 여러 정보를 얻기 위해 네이버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정보, 내가 찾는 정보는 없고 치과 광고성 글만 난무하다면 금방 이탈하게 됩니다.

그래서 치과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선정할 때 운영하는 블로그 또는 배포하는 콘텐츠들을 꼭 확인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직접 작성한 글을 보면서 설득력 있는 글을 쓰는지, 환자를 생각하는 글을 쓰는지, 치과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지를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 3. 치과 의료법을 숙지하고 있는 회사인가?

 

 

 


 

 

 

치과는 다른 업종과 다르게 사용하지 말아야 할 어휘들이 있습니다.

'전문' '업계 1위' '최고' '무통' '가장 우수한' 등등 쓰지 말아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위 단어를 처음에 쓴 것은 실수라고 경고로 끝날 수 있지만, 반복될 경우 벌금을 물거나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마케팅 대행사에서 의료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는지, 안전하게 마케팅을 해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과 의료법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 치과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선정 고민이 많으실 듯합니다.

 

 

 

마케팅 대행사 중 일은 제대로 하지도 않고 돈만 밝히는 불량 업체들이 많습니다만 오늘도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묵묵하게 일하는 대표님들도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3가지 정보를 체크해서 올바른 대행사를 만나 좋은 결과를 만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덴탈 비서와 함께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원장님은 문의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