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마케팅업체 6개월 만에 6배의 매출을 올린 방법 공개! 2023-01-12

안녕하세요.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이 글을 먼저 읽어봐 주세요.

오늘은 전국 다양한 치과 매출을 성공적으로 상승시킨 덴탈 비서가 고급 정보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진행을 앞두고 있는 원장님께서 글을 읽고 실행한다면 제가 매출을 올린 것처럼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3가지만 알고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첫째, 원장님이 갖고 있는 가치를 블로그에 나타나세요.

 

 


 

실력 없는 치과마케팅업체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대부분 광고성 글과 이쁜 디자인의 카드 뉴스로 포스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정보 격차가 심할 때 환자들은 그러려니 하고 방문을 했지만, 이제 환자들은 전보다 훨씬 더 똑똑해졌습니다.

블로그, 유튜브,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방문하기 전 꼼꼼하게 다 따져보고 방문합니다.

고객들의 입소문과 치과 관련 정보를 전부 수집하고 방문하는 지금 마케팅을 통해 효과를 보고 싶다면, 가장 필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상위 노출된 블로그에서 광고성 글을 보고 '오 여기 믿을만한 곳'이라고 생각할 고객이 있을까요?

오히려 원장님의 실력을 블로그에 나타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치과가 갖고 있는 셀링 포인트를 블로그에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들의 후기 자료가 될 수도 있고, 임플란트 몇 개 식립했다는 문구 또는 이미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여기는 충분히 능력이 있는 치과라고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어떻게 치과의 가치를 증명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둘째, 진정성이 정답입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원장님도 그렇고 실장님, 담당자님도 모두 손해를 보기 싫어합니다.

특히 사기를 당하고 싶은 사람은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고객들에게 우리는 진정성 있고 양심 있는 치과라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어떻게 어필해야 할까?' 고민이 드실 것입니다.

과잉 진료 치과를 피하는 방법을 작성하는 것도 괜찮고 글에 양심 있는 치과라는 것을 글로서 입증시키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많은 글을 포스팅해도 고객에게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다면 신환 창출 효과 보기 어렵습니다.

 

 

 

셋째, 상위 노출보다 콘텐츠 기획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상위 노출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콘텐츠 기획 능력입니다.

아무리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한들 콘텐츠 기획 능력이 없다면, 신환 창출 못해 결국 돈과 시간만 낭비하는 꼴입니다.

상위 노출은 마케팅 능력보다는 기술에 가깝습니다.

즉,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마케팅 능력은 콘텐츠 기획에서 판가름이 납니다.

콘텐츠 기획을 갖추는 팁 하나 공개하겠습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의 목적과 니즈를 고민하고 그것을 충족시키는 글을 쓰는 것입니다.

대부분 블로그 글을 쓰면 우리 치과의 장점과 셀링 포인트만 강조 중점으로 포스팅합니다.

이것보다 읽는 사람의 목적과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글에 녹여내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중한 콘텐츠 기획 능력을 갖추기 위해선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고 글쓰기 능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만... 아쉽게도 90% 이상 치과마케팅업체는 기획 능력이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 3가지를 곁들인 글쓰기를 위해 3시간 이상의 시간을 쏟아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치과마케팅업체는 위와 같은 글쓰기를 할 여력이 안 됩니다.

실력이 안 되는 것도 있지만, 하루에 5~10개 이상 포스팅을 써야 하는 상황에서 하나의 업체에 집중해 3시간 이상 글을 쓴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덴탈 비서는 포스팅 하나를 하더라도 잠재 고객이 신뢰를 느끼는 글, 신환 창출이 될 수 있는 글에 초점을 맞춰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덴탈 비서에게 가치를 느끼셨거나, 함께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고 싶으신 분은 덴탈 비서 메일로 또는 쪽지, 댓글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꼭 저희와 계약하지 않아도 좋습니다만, 치과마케팅업체 좋은 업체를 만나거나 직원들을 통해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