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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전문마케팅 실패해도 괜찮다면 절대 읽지 마세요. 2023-01-20

안녕하세요. 치과전문마케팅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는 치과 마케팅 담당한지 6개월 만에 6배의 매출을 올려 원장님들 사이에서 마케팅 잘하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 지속적으로 미팅을 다니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 원장님들을 만나 치과전문마케팅에 여러 문의를 받다 보면 지금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신환 창출이 되지 않아 답답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그럼 저는 그 이야기 듣는 즉시 마케팅을 그만두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드립니다.

이유는 1원, 1초라도 소중한 원장님의 돈과 시간을 아껴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효과 없는 마케팅을 지속하면서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다는 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효과가 있지..

고액을 주고 대행사를 6개월 이상 이용했는데도 효과가 없다면 100% 잘못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글을 읽으면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먼저 마케팅을 멈추고 이번 글을 100% 이해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치과전문마케팅 아무리 해도 효과 없는 이유

 

미팅을 하면서 신환 창출 효과가 없어 답답하다는 원장님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왜 효과가 없는지 블로그 주소를 받아 분석하다 보면, 3개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1. 로직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블로그 운영



먼저 블로그 로직에 대해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는 씨랭크 + 다이아 플러스 로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C-Rank (creator rank)







씨랭크는 글쓴이가 해당 주제로 얼마나 신뢰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즉, 씨랭크는 해당 블로그가 신뢰할 수 있는 블로그인지를 계산해 노출시킨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제 막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다면 씨랭크 로직을 위해 하나의 주제를 붙잡고 전문성 있게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D.I.A + (deep intent analysis plus)



 


 



네이버 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별 이용자가 선호하는 문서들에 대해 점수를 랭킹에 반영한 모델입니다.

과거 다이아 로직일 때 체류 시간을 기준으로 '좋은 글'을 분류하였습니다.

체류 시간에 중점을 두다 보니 의미 없이 글을 길게 작성해서 사람들을 묶어놓는 글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서의 제목과 설명 보고 클릭했는데 낚시성 글이다'라는 문의가 빗발치자 네이버 측에서는 다이아 플러스 로직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체류 시간'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이젠 키워드와 내용이 일치하지 않으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 로직 4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1. 체류 시간 길게 잡는 글 + 제목과 본문 내용 일치하는 블로그가 좋은 지수를 부여합니다.

2. 낚시성 글, 외부 링크 삽입은 가급적이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객을 최대한 블로그 내부에 계속 붙잡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하나의 주제만 붙잡고 전문성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회 수를 위해서 치과 블로그인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 글을 포스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치과 블로그도 이런 경우가 많은데... 여러 주제로 포스팅하면 오히려 치과 브랜딩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하나의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2. 상대방을 고려하지 않는 글쓰기


블로그 마케팅 못하는 대행사들의 공통점은 문맥이 이상한 글을 작성한다는 것입니다.

즉, 글을 읽는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고 오직 글자 수 채우기 급급해 글을 이상하게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 글을 읽는 독자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하는데, 상대방 입장에서 아닌 나의 입장에서 글을 작성하다 보니 이탈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높은 이탈률은 블로그 지수는 물론 치과 브랜딩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3. 신뢰가 없는 블로그

 

 

여러분들은 실력 없는 마케팅 대행사에 치과 블로그를 맡길 수 있나요?

단 한 명도 맡긴다고 말은 쉽사리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원장님들처럼 치과를 내원하는 환자들도 내 치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치과를 찾습니다.

블로그에 단순히 광고 글을 열심히 작성한다고 신뢰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광고 글은 신뢰 전달은커녕 '광고만 열심히 하는 치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치과가 가진 셀링 포인트를 글에 적절히 녹여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신뢰를 전달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 있는 블로그 운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 글 작성 시 '상대방'에게 초점을 맞춰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신환 창출이 높거나, 전환율이 높은 블로그의 공통점은 '상대방'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의 목적'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의 니즈'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등

블로그를 운영할 때 치과를 홍보하고 싶은 마음을 버리고 상대방 입장에 서서 기획해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체류 시간도 길어지면서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만 보고 부족할 수 있습니다.

세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남겨드렸으니 클릭해서 더 자세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충분히 혼자서 또는 내부 직원과 함께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글을 읽고도 덴탈 비서와 치과전문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블로그 칼럼 2~3개를 읽고 난 후 의뢰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조건 의뢰를 받아 진행하는 것보다 덴탈 비서가 제공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이해하는 원장님과 진행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