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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홍보 신환 창출되는 글쓰기 방법 2023-01-20

 

 

안녕하세요. 치과 매출 상승을 돕고 있는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글을 먼저 읽어봐주세요.

과거 한 원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홍보 막막합니다... 전단지 돌리는데 효과도 없고 온라인 마케팅 진행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너무나 답답합니다...'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원장님 또는 실장님은 위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을 거 같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영업을 열심히 뛰지만 내원하는 환자는 없고 온라인 마케팅에 거금을 투자하고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못 봐서 답답하지 않나요?

오늘 글은 블로그를 활용한 치과 홍보로 누구나 신환 창출을 쉽게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홍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안 되는 이유

 

 

 

 

 

 

 

 

 

 

대부분 온라인 치과 홍보를 시작한다면, 브랜딩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저도 여러 플랫폼을 활용한 치과 마케팅을 진행했지만, 이제 막 마케팅을 첫 시작한 원장님이라면 블로그는 필수로 꼭 하라고 권해드립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방법만 알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하나 잘 운영해서 억대 수익을 내는 분들도 존재합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컨설팅 및 미팅을 진행하다 보면 블로그 효과가 없다고 답답하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블로그 효과를 못 보는 원장님들의 블로그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문맥도 맞지 않고 누가 봐도 내용이 이상한 글의 포스팅이 많았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원장님도 아래와 같은 내용의 글들로 포스팅되어 있지 않나요?

만약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블로그 운영한다면 돈 낭비, 시간 낭비하는 꼴이니 홍보를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할지라도, 문맥도 맞지 않는 글을 보고 '괜찮은 곳이다.'라고 올 환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서울대 출신 의료진' '대학 병원급 최첨단 장비' 등의 자랑하는 내용도 외면당하기 좋습니다.

전처럼 무조건 홍보한다고 해서 환자가 내원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정보 격차가 줄어든 현재 환자는 꼼꼼하게 정보를 알아보고 내가 신뢰할 수 있는 치과를 내원합니다.

 

 

 

 

 

 

 

▶ 온라인에서 치과 홍보 효과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

 

 

 

 

 

 

 

덴탈 비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글쓰기입니다.

글쓰기 하나로 모든 비즈니스의 성패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포스팅 하나 할 때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글쓰기 실력이 중요한 이유는 꼼꼼한 환자들은 병원에 내원하기 전 블로그 글을 최소 3개 이상을 읽고 해당 병원에 대해 판단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글에서 전문성이 느껴지지 않거나, 광고성이 짙은 콘텐츠라면 이탈률이 높을 것이고 블로그 지수와 치과 브랜딩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글쓰기를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 그럼 어떻게 글을 써야 좋을까요?

 

 

 

 

 

 

 

첫 도입부터 몰입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첫 문단에 글을 집중하면 다음 문단을 읽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결국 글 끝까지 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이 방법을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니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예시>

안녕하세요. 11년 동안 인천에서 000명의 치아를 치료한 이력이 있는 OOO 원장입니다.

지금껏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저에게 질문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통증이 너무 심하지 않을까요..'

고액의 비용이 들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임플란트 식립 받기 전 걱정 되고 불안한 마음 가지는 것이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임플란트는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마취가 발달하고 무통마취라는 것이 등장하면서...

 

 

 

 

 

 

모든 글에 위 내용처럼 작성하지 않습니다만, 이러한 형식으로 글을 쓰다면 간접적인 가치 증명과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공감해 글을 끝까지 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조건 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상대방이 갖고 있는 문제를 공감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만으로도 상대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더 나아가 신환 창출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원장님의 블로그는 어떤 방식으로 포스팅되고 있나요?

만약 마케팅 대행사에 맡겼다면 어떤 글들을 쓰고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덴탈 비서는 하나의 콘텐츠 제작에 3시간 이상 소요, 오직 신환 창출 및 브랜딩 목적을 두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이 블로그 마케팅의 전부가 아닙니다.

상위 노출도 중요합니다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글쓰기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치과 홍보 엉뚱한 곳에 돈 낭비, 시간 낭비하지 말고 가치 있게 올바르게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덴탈 비서에 신뢰를 느끼신 원장님은 블로그 2~3개 칼럼을 읽어보고 문의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