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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광고 신환 창출을 해내는 방법 공개 2023-01-20

 

 

안녕하세요, 오직 신환 창출을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수많은 병원을 만나 의료 광고 관련 미팅을 진행하면 꼭 받는 질문이 있습니다.

'의료법 까다롭던데.. 의료 광고 진행해도 괜찮은가요...?'

'괜히 문제가 돼서 영업 정지 당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의료 광고 시 문제가 되는 의료법을 피하는 방법을 칼럼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마케팅 진행하기 전 위 칼럼을 읽으면 분명 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오늘 칼럼은 의료 광고 신환 창출을 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은 간단하지만 인사이트가 있는 내용으로 2~3번 반복해서 읽어보시면 마케팅의 핵심을 알게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잘한다는 100마디 말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잘한다는 말보다 고객에게 잘하는 병원이라고 쉽게 인식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많은 블로그를 보면 광고성 콘텐츠에 '최첨단' '서울대 출신 의료진' 등등 이런 단어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단어는 마케팅을 진행할 때 그렇게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이미 수십 곳의 병원들이 동일한 카피를 갖고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상업성이 깊이 느껴지는 문장은 오히려 병원의 이미지를 실추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이벤트와 저렴한 치료 비용을 적극 강조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병원 브랜딩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잘한다고 광고성 카피를 작성한다고 한들 이제 고객들은 그 말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더 쉽게 접하고, 꼼꼼한 분들은 병원의 블로그를 살펴보며 신뢰할 만한 곳인지를 반드시 비교합니다.

잘한다고 말을 무작정 내뱉는 것보다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병원 방문 시 과잉 진료를 피하는 방법'이란 내용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브랜딩과 마케팅에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덴탈 비서는 조회 수를 무조건 올리는 마케팅보다는 잠재 고객에게 신뢰를 전달해 매출 상승하는 마케팅을 추천합니다.

 

 

 

 

 

 

▶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내부 역할도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진행 시 대부분 신환 창출이 되면 마케팅의 역할이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덴탈 비서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끝은 고객이 치료를 받고 병원을 떠나는 순간입니다.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은 고객은 해당 병원에 정착하고 입소문으로 지인까지 끌고 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것을 잘 모르는 병원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덴탈 비서는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병원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진행해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그리며 매출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의료법 문제 되지 않으면서 유일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블로그 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 목적은 신환 창출입니다.

신환 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글을 읽는 고객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료법 문제로 삼을 수 있는 단어를 쓰면서까지 힘들게 쓴 광고 콘텐츠보다,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글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고객을 설득하는 글쓰기는 심리학을 바탕으로 작성하므로 30분~1시간을 투자해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 3~4시간을 투자해야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긴 시간이 쓰이는데도 불구하고 덴탈 비서는 신환 창출을 위해 오랜 시간을 들이더라도 심리학을 가미한 글쓰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의미 없는 내용으로 상위 노출하는 것보다 하나의 잘 쓴 글을 상위 노출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콘텐츠가 노출이 되고 있는데도 마케팅 효과가 없다면 과연 우리 콘텐츠가 '고객을 설득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길 바랍니다.

 

 

 

 

 

▶ 마케팅이 어려워 의료 마케팅을 대행사에 맡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행사가 알아서 잘 해주겠지'라는 생각에 큰 고민 없이 맡기는 경우가 있는데.. 자칫 잘못하면 차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의료법에 대해 지식이 갖춰져 있는 대행사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덴탈 비서는 의료법 숙지한 의료 전문 마케터가 신환 창출을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꼭 덴탈 비서와 계약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의료법을 모르는 대행사에 맡겨 영업 정지 당하는 불상사를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덴탈 비서에 의뢰를 주시기 전 블로그 2~3개의 칼럼을 읽고 덴탈 비서 가치에 공감하는 분만 문의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