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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의료 마케팅 더 이상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3-01-20

안녕하세요, 오직 신환 창출에만 집중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의료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결단을 내린 후 인스타그램을 진행할지, 유튜브를 할지, 블로그를 할지 어떤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듯합니다.

아직도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마케팅을 시작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신 원장님들이 계시다면 오늘 포스팅을 집중해 주세요.

6개월 만에 매출 6배 올린 덴탈 비서가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의료 마케팅을 통해 매출 올리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매출 올리는 의료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정답입니다.

 


 

'지금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해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위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의료 마케팅을 검색한 곳은 어딘가요?

아마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검색해 블로그로 유입하셨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의 50%를 점유하고 있고, 구글은 30% 조금 안 됩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대한민국 국민 80%에게 노출이 된다면 그만큼 괜찮은 채널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효과 있는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어떻게 해야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는지 비법을 살짝 공개하려 합니다.

대한민국 상위 1% 지능을 가진 분이라면 아래 해결책들을 보고 곧바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장악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안타까운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키워드 분석하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청라 치과' '강남 치과' 하나의 지역 키워드만 잡고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런 식으로 블로그 운영하면 콘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노출이 되는 것은 한정적이므로 잠재 고객을 유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역 키워드와 정보 키워드를 나눠 추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원장님의 치과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플란트 전문 치과라면, '강남구 치과'부터 시작해서 '강남 임플란트' '강남 교정 치과' '강남 치과 추천' 등을 잡아 상위 노출을 시킵니다.

이처럼 잠재 고객이 치료를 받아야겠다고 인지하는 순간부터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 것인지 미리 분석하고 키워드를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작정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키워드 기획하고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원 유도하는 콘텐츠

 


 

대부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하면 광고성 글을 포스팅하는 분들이 다반사입니다.

광고성 글을 보고 고객이 내원하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더 이상 광고성 글을 보고 오는 분들은 드뭅니다.

이제 고객들은 광고성 글을 보고 내원하기보다 '양심 있는 병원'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습니다.

의료 업계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다른 업계보다 신뢰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만 화려한 이미지로 도배된 포스팅, 무의미한 글 내용으로 다른 병원과 똑같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면 고객들이 차별점을 느낄 수 있을까요?

오히려 다른 곳과 차별점이 없다고 곧바로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광고성 글보다는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콘텐츠가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잠재 고객들에게 양심 있는 치과라는 것을 입증하지 못하고 광고성 글만 작성한다면 내원시키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상위 노출이 전부는 아닙니다.

대부분 블로그 마케팅을 열심히 하고도 효과가 없는 곳의 공통점은 오직 상위 노출에만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상위 노출만이 전환율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완전히 틀린 생각입니다.

위와 같은 생각은 2010년도 리브라 로직 때 사용하던 마케팅 기법입니다.

즉, 10년 전 마케팅 사고방식을 아직도 고집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많이 똑똑해졌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한들 문장도 문맥도 맞지 않는 글을 보고 내원하는 고객은 없을 것입니다.

치과 내부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대행사에 맡긴다면 상위 노출보다는 콘텐츠 기획을 제대로 하는 대행사를 만나 의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신 분 중 저희 덴탈 비서에 의뢰를 맡기고 싶은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마케팅을 진행하라고 권하지 않습니다.

덴탈 비서의 가치를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곳하고만 일을 진행합니다.

상담부터 받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