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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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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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블로그마케팅 수백만 원의 비용을 아껴드립니다. 2023-01-20

 

 

 

 

※ 해당 칼럼은 덴탈 비서에 의뢰를 달라는 광고 글이 아닙니다.

거액을 주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효과가 없어 답답한 원장님과 실장님을 위해 작성한 칼럼입니다.

해당 칼럼을 읽고 수백만 원의 비용을 아끼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직 신환 창출을 목적으로 마케팅 진행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덴탈 비서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먼저 읽어봐주세요.

개원 직후 또는 경쟁 병원 등 다양한 이유로 신환 창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병원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신환 창출을 위해 병원블로그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사실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 돈 낭비, 시간 낭비라는 사실 알고 있나요?

원하는 키워드로 상위 노출도 하고 블로그 마케팅을 분명히 잘 활용하면 투자 이상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지만... 마케팅 핵심을 몰라 돈은 돈대로 투자하고 마케팅 효과를 못 보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웠습니다.

오늘 글을 읽고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끼고 효과적으로 마케팅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상위 노출이 전부라고 말하는 곳은 걸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병원블로그마케팅 대행사 중 가장 악질인 회사들은 대부분 상위 노출만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위 노출은 마케팅 관점에서 테크닉에 가깝습니다.

즉, 누구나 배우고 익히면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물론 바뀌는 로직에 적응해서 상위 노출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마케팅 대행사라면 상위 노출은 기본으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위 노출이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만 블로그 마케팅에 전부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신환 창출이 이뤄지는 것은 아닐뿐더러 마케팅은 상위 노출보다 기획이 영역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신환이 안 되는 곳에 왜 돈을 투자하세요.

 

 

 

 

 

마케팅을 진행할 때 고객 구매 여정을 꼭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고 오는지 고민하신 적 있으신가요?

제가 만약 신사역에 거주하고 치과를 찾는다면,

'신사역 치과' '서초구 치과' 등등 검색한 후 상위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 글을 확인합니다.

글을 읽으면서 나의 치아를 맡길 수 있는 병원인지, 아닌지 판단 후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예약하고 내원할 것입니다.

이처럼 고객이 오는 과정을 한 번쯤 그려보는 것이 마케팅 기획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이때 여러분들은 상업적인 내용이 있는 곳을 보고 '여기다'하고 방문을 할까요?

저라면 상업적인 내용이 짙은 병원은 피할 듯합니다.

대행사가 운영하는 곳으로 신뢰가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문맥이 이상한 글은 블로그 운영에 독입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 병원 블로그 글들을 보면 이쁜 디자인의 카드 뉴스와 문맥 이상한 글로 포스팅되어 있는 곳이 다반사입니다.

1. 신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글

2. 이쁜 카드 뉴스 디자인에 문맥이 이상한 글

3. 글을 읽는 독자의 심리를 분석한 흔적이 없는 글

만약 지금 병원블로그마케팅 진행하는데 위 3가지에 해당이 된다면 안타깝게도 전문 작가가 아닌 원고 알바가 작성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제가 느낀 것처럼 잠재 고객들도 상업적인 내용이 짙은 병원이라고 인식하고 신뢰가 가지 않아 전환율이 현저히 낮을 것입니다.

 

 

 

 

 

▶ 기획력이 없는 곳이 다반사입니다.

 

 

 

 

 

 

마케팅에서 상위 노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하 것이 있다면 바로 기획력입니다.

온라인에서 상위 노출을 하고 아무리 치료를 잘한다고 이야기 해봤자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른 병원도 잘한다고 어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과 똑같은 마케팅을 아무리 해봤자 고객에게 신뢰 전달은커녕 주목받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덴탈 비서는 효과적인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위해 원장님을 전면으로 내세워 브랜딩으로 기획 후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때문에 미팅을 진행할 때 '원장님이 의사가 된 이유' '진료 철학' '어떤 의료인으로 남고 싶은지' 등등 다양한 내용을 여쭤보고 원장님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 요소를 찾아 스토리텔링을 진행합니다.

몇몇 원장님은 마케팅 진행하는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지 여쭤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제 환자들은 결코 바보가 아닙니다.

정보 격차가 줄어든 시대, 단순 광고 글만 보고 '괜찮다'라고 생각하고 올 확률은 현저히 낮습니다.

이제 광고 글보다는 퍼스널 브랜딩 기획을 통해 차별화와 진정성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 결론입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 원장님은 본인 병원 블로그를 한 번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문맥이 맞지 않는 글, 이쁜 카드 뉴스 디자인으로 글들이 포스팅되고 있다면 안타깝게도 원고 알바가 작성한 글로 운영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덴탈 비서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저희에게 무조건 의뢰를 주시기보다는 2~3주 정도 직접 블로그를 운영한 후 마케팅 대행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무조건 대행을 맡기기보다 어느 정도 개념을 알고 맡기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덴탈 비서에 신뢰가 가고 함께 마케팅을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내고 싶은 분은 따로 문의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