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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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 광고 지금이라도 꼭 해야 합니다. 2023-01-20

 

 

안녕하세요. 병원 광고부터 CRM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진행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은 '병원 광고를 꼭 해야 할까?' '개원 직후 진료만 잘 보면 입소문으로 환자들이 오지 않을까?' 등의 생각을 갖고 고민하고 있을 듯합니다.

물론 위 생각이 틀린 생각은 아닙니다만, 수도권에 있는 동네 병원의 경우 마케팅 없이 생존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이제 막 개원한 병원이라면 마케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하나 때문에 문을 닫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훌륭한 의술을 가진 원장님들도 이제 본인을 알리지 않으면 외면받습니다.

마케팅을 하지 않아 의술이 떨어지는 의료진이 환자를 가져가고 원장님의 우수한 의술을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마케팅을 하지 않아 놓치는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오늘은 마케팅 방향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꼭 덴탈 비서를 찾아 달라는 이야기가 아니니, 편한 마음을 읽어봐주세요.

 

 

 

 

▶ 브랜딩 블로그로 시작해 보세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여러 채널이 있고 마케팅에도 여러 전략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브랜딩 블로그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현존하는 마케팅 채널 중 가장 접근성이 좋고 브랜딩 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채널입니다.

대세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타 채널이 떠오른다고 한들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이 네이버를 정보 탐색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즉, 정보를 얻기 위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얻습니다.

당연히 블로그에 우리 병원 광고를 하면 잠재 고객에게 노출이 되고 신환 창출하기가 훨씬 더 수월합니다.

 

 

 

 

 

▶ 무조건 홍보한다고 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브랜딩 블로그 운영 시 주의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병원 광고니깐 블로그에 무조건 상업적인 내용, 병원 홍보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고객은 과거와 다르게 많이 똑똑해졌습니다.

꼼꼼하지 않더라도 2~3곳의 주변 병원은 비교한 후 내원합니다.

그렇다 보니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해서 믿고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합니다.

즉, 마케팅을 통해 신환 창출을 해내고 싶다면 환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곳이 광고성 글을 적는다면, 우리는 병원에 신뢰를 느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진정성 있는 글이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이 담긴 글, 의사가 된 계기 등 원장님만의 스토리가 녹여진 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의 이야기를 블로그 콘텐츠에 녹여내는 이유는

1. 환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글을 보여주기 위해

2. 권위를 드러내 신뢰를 전달하기 위해

광고성 글이 아닌 원장님을 전면으로 내세워 퍼스널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 블로그에서 상위 노출보다 카피 라이팅이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상위 노출이 된다고 한들 신환 창출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글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이 글에서 신뢰나 진정성을 느끼지 못해 글을 읽고 이탈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블로그에서 상위 노출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카피 라이팅인 이유입니다.

심리학이 기반된 카피 라이팅 능력이 있다면 신환 창출을 쉽게 해내는 것은 물론 다른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지 않고도 블로그 하나로 전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이 전부라는 프레임에서 벗어나기만 해도 블로그 마케팅의 절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덴탈 비서는 바로 계약부터 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계약하기 전 충분한 미팅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병원과 진행하고 싶습니다.

덴탈 비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일치하지 않는 곳은 의뢰를 주더라도 마케팅 대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