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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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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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마케팅 매출 올리는 곳의 공통점 공개합니다. 2023-01-20

 

이 글을 읽는 분은 '치과 마케팅'을 통해 제대로 된 매출을 올리고 싶으신 원장님 또는 담당자님이실 듯합니다.

본 글은 '치과 마케팅으로 6개월 만에 6배의 매출을 올린 방법'이 담겨 있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전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고자 2가지 주의사항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덴탈 비서는 지역별로 1곳만 T.O를 두고 마케팅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가 오더라도 T.O가 차 있을 경우 돕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2. 단순 노출 / 배포식 저가형 마케팅 업체를 찾으신다면 다른 곳에 의뢰를 주세요. 덴탈 비서는 오직 매출 상승을 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오직 매출 상승을 목적으로 마케팅하는 덴탈 비서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는 마케팅 대행사에 의뢰를 줬지만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해 다른 대행사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마케팅 대행사에게 이미 한 번 실망한 적이 있으니 마케팅 대행사를 고르는데 더 조심스럽고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꼭 덴탈 비서를 찾아달라는 글은 아닙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제대로 된 방법을 알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하는 칼럼으로 끝까지 읽으면 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블로그가 답입니다.

 

덴탈 비서는 치과 마케팅 진행 시 블로그 운영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를 말씀드리면 미팅 시 아래와 같은 반응을 보여주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레드오션이지 않나요?' '블로그는 이미 해봤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유튜브가 대세인데, 블로그는 한물가지 않았나요?'

다양한 질문들이 있습니다.

고관여 서비스 상품인 치과의 경우 고객이 꼼꼼한 정보를 체크한 후 내원할 치과를 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순 노출 광고성 멘트가 적힌 블로그가 아닌 철저하게 기획한 브랜딩 블로그로 운영한다면 블로그만큼 효과적인 수단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모든 업종이 브랜드 블로그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만, 치과 업종만큼은 블로그가 고객들에게 신뢰 전달하기가 수월하고 고객이 접근하기가 좋아 구매 전환이 이뤄지기가 쉽습니다.

고객 내원 과정을 살펴보면 더욱 확실합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치과를 알아볼 때 사람들은 유튜브나 SNS 대신 네이버에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 치과' 더 세세하게 들어가면 '강남 임플란트' 등으로 검색합니다.

관련 내용이 자세하게 적혀져 있고, 신뢰가 가는 글이라면 해당 블로그 치과를 내원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서 덴탈 비서는 6개월 만에 6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을까요?

덴탈 비서만의 비법을 공개하려 합니다.

 

 

 

 

▶ 치과 블로그 운영 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비법

 

 

 

직접 마케팅을 운영하든, 대행사에 의뢰해서 진행하든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목적을 뚜렷하게 하고 제대로 된 방법론을 갖고 운영을 하면 분명히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2가지 비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1. 고객에 집착하지 마세요.

 

 


 

 

 

마케팅을 할 때 가장 큰 실수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고객은 여기가 어떤지도 잘 모르고 신뢰도 가지 않는데 무조건 '이용해달라고' 고객에게 내원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물론 고객이 내원하는 것이 마케팅 목적인 것은 사실이나, 위 방법이 그렇게 큰 효과를 주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치과 내원하기 전 고민하고 있는 고객분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정보성 칼럼을 작성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입니다.

고객은 글을 읽으면서 자신이 필요로 느낀다면 자연스럽게 치과에 내원하게 되어 있습니다.

즉, 고객에게 내원해달라는 요구 대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더욱 중점을 두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2. 필요한 것을 제안하세요.

 

 

 


 

 

 

마케팅할 때 물건을 구매할 마음도 없는 고객에게 물건을 사라고 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것은 없습니다.

고객에게 필요성을 자극해서 스스로 구매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치아 상실 후 방치하고 있는 고객에게 '해당 증상은 치아 상실 후 방치하면 생기는 증상입니다. 치아의 빈자리가 오래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최악의 경우 잇몸뼈가 소실될 우려가 높습니다. 이는 치과에서 '최악의 상황'으로 봅니다. 잇몸뼈의 기능적 역할을 수행하지 못해 퇴행성 변화를 일으키며 나타나는 것으로 치료법은 …등이 있습니다.'라고 말해준다면 어떨까요?

'임플란트 식립이 어떤 것인지' '방치하면 무슨 부작용이 있는지' '어떻게 해야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식립 후 사후 관리' 등등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 후 고객에게 치료법을 제안해 스스로 필요성을 깨닫고 임플란트 식립을 받길 원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셨지만 효과를 못 보셨다면 브랜딩이 아닌 상업적인 내용으로 운영했을 확률이 매우 클 것입니다.

그래서 덴탈 비서는 병원 블로그를 운영 시 원장님의 이름을 걸고 퍼스널 브랜딩을 할 것을 권유 드립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원장님을 전면으로 내세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왜 내가 치과 의사가 되기로 했는지' '진료 철학' '기억에 남는 환자' 등 신뢰를 줄 수 있는 칼럼을 작성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블로그 공지글로 남겨두시면 고객들도 쉽게 읽을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업적인 느낌은 최대한 배제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전달할 수 있다면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의뢰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문의처로 연락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응해드리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 덴탈 비서는 지역별 T.O를 두고 있는 상황이므로 무조건 의뢰가 들어온다고 해서 바로 진행이 어렵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럼에도 덴탈 비서의 마케팅 방향이 맞는다고 생각하시고, 가치에 공감하시는 분은 적어도 2~3개의 칼럼을 읽으신 후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