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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홍보마케팅 이걸 놓치면 무조건 실패합니다. 2023-01-20

 

 

 

치과홍보마케팅을 진행해 보신 분 중 90%는 아래와 같은 생각을 한 번은 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아무리 해도 신환 창출은 안 되는 거 같은데..'

'상위 노출은 되는데 왜 안 오지...'

'마케팅은 효과가 없구나...'

아마 지금 '치과홍보마케팅 더 좋은 방법 없을까?' 고민이신 원장님과 실장님이 이 글을 클릭하셨을 거 같은데요.

오늘 칼럼에서는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마케팅의 핵심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잘 되는 병원들의 비밀, 덴탈 비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신환 창출을 해낼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을 겁니다.

'광고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단순 노출'만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 고객에게 열심히 광고만 하면 신환 창출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생각이 치과홍보마케팅에 독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 마케팅에서 광고성 콘텐츠는 독입니다.

 

 


 

 

 

랜딩 페이지 또는 블로그 유입 후 고객 내원 유도를 못하면 반드시 이탈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곳'의 키워드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를 잘하는 곳이 궁금한 사람들은 검색 후 키워드 광고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랜딩페이지에 접속 후 콘텐츠 내용이 흥미롭고 인상적인 경우 문의를 남깁니다.

하지만 콘텐츠 내용이 별로라면 그대로 이탈하게 되고 광고비만 소진하게 됩니다.

블로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산 치과'를 검색해서 원장님의 블로그에 유입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읽고 흥미가 생겨 랜딩 페이지로 유입해 내원하는 고객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일부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아니거나, 광고성 콘텐츠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탈하게 됩니다.

마케팅에서 노출이 전부는 아닙니다.

노출 후 고객에게 어떤 콘텐츠를 보여줄 것인지가 더욱더 중요합니다.

고객이 이동 경로마다 광고성 콘텐츠 대신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배치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바뀔까요?

이탈을 100% 막을 수 없지만 전보다는 전환율이 눈에 띄게 오를거라 확신합니다.

치과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출이 아닌 어떻게 하면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가입니다.

 

 

 

 

 

▶ 콘텐츠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덴탈 비서는 광고성 콘텐츠로 고객을 내원 유도하지 않습니다.

광고성 콘텐츠는 현 블로그 로직에도 안 맞고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대신 고객에 관점에서 바라보고 정보성 칼럼과 원장님을 전면으로 내세운 퍼스널 브랜딩 콘텐츠 전략을 추구합니다.

 

 

 

 

1. 신뢰를 주는 정보성 칼럼

 

덴탈 비서는 광고 대신 정보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정보 탐색 목적으로 네이버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즉, 광고글 대신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을 검색하는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플란트를 받고 싶다는 니즈가 있을 겁니다.

그럼 블로그에 임플란트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어떨까요?

고객에게 신뢰를 쌓고 여기는 다른 곳과 달리 고객을 생각하는 블로그라고 생각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처럼 고객이 '왜 네이버를 이용하고' '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분석하고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당장 수익은 나지 않아도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콘텐츠를 쌓다 보면 처음 유입하는 고객들에게도 쉽게 신뢰를 주게 되고 쌓인 신뢰를 바탕으로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현 로직에는 광고성 보다 정보성 칼럼이 훨씬 좋습니다.

 

 

▶ 2.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이란 말 그대로 '나'를 브랜딩 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정 분야에서 자신을 브랜딩 해서 나를 떠올릴 수 있게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일산 임플란트는 OOO 원장' '어린이 치아 치료는 OOO 원장' 이런 식으로 무언가를 얘기할 때 고객들이 곧바로 나를 떠올릴 수 있게 브랜딩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는 차후 고객들이 나를 입소문 내기도 편하고 브랜딩이 되면 가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덴탈 비서는 단기적인 시각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브랜딩이 중요한 것은 알겠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브랜딩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토리입니다.

사람들은 스토리에 열광을 합니다.

꼭 스토리라고 작가처럼 글을 잘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원장님의 진료철학'

'원장님만이 갖고 있는 신념'

'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 또는 기억에 남는 환자'

숭고한 사명감까지는 아니지만, '환자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치과' '과잉 진료 없는 치과' '자연치아를 추구하고 필요한 진료만 하는 치과'라는 인식을 심어주기만 해도 브랜딩은 성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고객에게 스토리가 담긴 내용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치 증명

 

환자분들은 '실력 없는 치과에 가서 부작용이 생길까 봐' '과잉 진료를 받을까 봐' 걱정합니다.

따라서 실력 있는 치과라는 이미지를 먼저 고객에게 보여주셔야 합니다.

원장님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이력, 경력, 수상내역, 전문의 자격 등을 사진 또는 자료를 캡처해서 보여주셔야 합니다.

아무리 양심 있고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의사라고 하더라도 실력 없는 의사에게 치아를 맡기고 싶은 환자분은 없을 겁니다.

'가치 증명 자료'와 '양심 있는 치과 의사'라는 것을 콘텐츠에 녹인다면 이 치과는 나의 치아를 과잉 진료 없이 잘 치료해 줄 수 있을 거 같다고 생각하며 치과에 대해 호감을 갖게 됩니다.

호감은 곧 내원으로 이어지게 되고 내원 후 만족도가 높으면 오프라인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지역 내 1등 치과로 갈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고객에게 광고 대신 신뢰를 쌓는 것이 현 치과홍보마케팅에 가장 효과 있는 방법입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원장님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덴탈 비서는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할 때 3시간 이상의 시간을 소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꽤나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글 구조를 하나부터 열까지 설계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무조건 의뢰를 주신다고 해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저희의 가치를 이해해 주는 곳하고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덴탈 비서로 마케팅 문의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메일로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블로그 칼럼 2~3개를 읽고 난 후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에 공감하시는 분들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