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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의료광고 제대로 하려면 미리 알고 계세요 2023-01-27

의료광고는 무엇일까?

의료법에 가로막혀 기업처럼 홍보 활동을 할 수 없는 걸까?

 

 

 

우리 치과 홍보를 하기 위해 무엇이 중요할지 고민되신다면 집중해 주세요.

오늘은 의료기관에서 실행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이 무엇이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의료광고의 개념

 


 

 

 

박 원장네 치과는 엄청 잘 된다는데 어떤 비결이 있는 걸까?

원래 자본이 좀 있었나?

이번에 새로 마케터를 고용했다는데 어떤 홍보를 하는 거지?

나는 의술도 박 원장보다 더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왜 환자는 박원장네 병원만 가는 거지?

지하철, 온라인 등 내가 박 원장보다 더 많은 비용을 쓰는데 왜 신환이 없지?

치과 원장님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문제일 겁니다.

환자 증가 요인은 많은 이유가 있을 텐데요,

광고 활동의 계획 및 목표, 전략을 구성할 때 늘 고객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단순히 비용과 매출의 상관관계를 떠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것을 핵심에 놓고 그에 맞는 전략과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즉, 손님을 유치하고 그 수를 유지하며 만족을 주고 그에 따라서 재구매가 일어나게 하는 일련의 활동들이 마케팅입니다.

 

 

 

 

그렇다면 의료광고를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이든 의료기관이든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것에는 다른 점이 없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의사와 최상의 진료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수익성이 없다면 병원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즉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지 못하면, 결국 불이익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 모든 사고와 행동을 고객을 핵심으로 놓고 합니다.

▶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반드시 충족시킵니다.

▶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수익성 있는 고객 관례를 구축합니다.

의료광고를 시작하기 위해 이 3가지 개념을 꼭 명심해 보세요

 

 

 

 


 

 

 

현재 덴탈비서는 전국 여러 치과와 계약을 맺어, 전반적인 경영 및 매출 상승을 돕고 있습니다.

▶ 마케팅 모델 퍼널 구축을 통한 선순환 구조 구축

▶ 덴탈 비서 성공률 60% 이상 상승

▶ 덴탈 비서를 통한 마케팅 및 상담 진행으로 억 대 매출 기록

 

 

 



현재 덴탈 비서를 찾아주고 이용하는 LIST 일부

 

 

 


 

 

 

덴탈 비서 사용 후 매출 상승 사례 이미지 일부

어떻게 신환 창출과 상담 성공률을 끌어올려 억 대 매출의 성과를 낼 수 있었을까요?

그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1. 컨텐츠를 잘 만드는 능력

 

의료광고에서 무엇을 보고 병원을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까요?

바로 ‘컨텐츠’입니다.

컨텐츠는 온라인에서 보이는 글, 그림, 이미지, 음악, 영상 등등 많은 범위를 컨텐츠 범주에 넣을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컨텐츠를 잘 만든다는 것은 환자들이 진심으로 궁금해할 만한, 필요로 할 만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컨텐츠를 기획할 때 ‘내가 환자라면 무엇이 궁금하고 필요할까?’를 생각하고 고민한 다음 기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마디로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네이버 카페나 다른 곳의 후기들을 보면서 관찰하면 니즈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진정성

온라인에서도 신뢰가 필요합니다.

신뢰가 없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고객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진정성을 어떻게 보여주면 될까요?

최소한 환자를 돈으로 보지 않는 진정성 있는 원장님의 철학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진료철학과 신념을 알려주는 것으로 치과의 브랜딩을 이뤄내고 차별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선순환 구조 구축

마케팅을 잘하는 곳은 퍼널 구축이 잘 되어 있어 선순환 구조로 특별한 활동 없이도 꾸준히 신환 창출이 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환자가 ‘치료받아야겠다’를 인지하는 순간부터 치료가 끝나고 병원을 입소문 내는 순간까지 모든 곳에 적절한 컨텐츠 배치를 통해 퍼널 구축을 진행합니다.

 

 

 


 

 

 

1. 노출 :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후 제작합니다.

2. 유입: 온라인 광고 진행 및 지식인, 블로그, 카페에 콘텐츠를 포스팅 및 배포하여 신환을 유입합니다.

3. 구매 : 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마케팅 캠페인을 제공하여 원하는 행동을 취하게 하여 병원 내원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4. 후기 :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은 사람들이 후기를 확보해 차후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4. 내부 시스템

덴탈 비서는 내부 시스템이 마케팅의 전부이자 시작이며 끝입니다.

어떤 진료를 어떻게 하는지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바탕으로 원장님만의 퍼스널 브랜딩 구축을 시작합니다.

더불어 환자들이 어떤 병원을 원하는지,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분석한 후 의료광고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병원과 고객이 서로 맞물리는 마케팅을 진행하여 신환 창출을 비교적 수월하게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아래 세 가지를 철저히 지양합니다.

필요 없고 흥미 유발이 되지 않아 읽히지 않는 글

병원과 연관성 없는 이미지

치과와 맞지 않는 채널들

내원 유도를 넘어 소개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이뤄내는 의료광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있는 병원업계에서 원하는 성과를 얻기를 원하시나요?

의료광고를 하는 과정 속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덴탈비서의 도움을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