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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마케팅, 신환을 늘리고 싶다면 집중해라! 2023-01-27

 

우리 병원에 신환이 없어서 걱정이신가요?

그렇다면 신환 유입을 늘리기 위해 치과마케팅에 있어 무엇을 할까요? 

 

 

환자가 알아서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병원을 알려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너무나 중요한 홍보, 어떻게 할까요?

‘요즘의 소비자’에게 통하는 방법을 골라야 합니다.

인터넷, 모바일 시대가 나타나면서 ‘요즘의 소비자’는 구매 전 검색이 필수입니다.

 

 

 

 

 

Attention(인지) > Interest(관심) > Search(조사) > Comparizon(비교) > Examination(조사) > Action(구매) > Share(공유)

 

 

 

 

 

네이버의 영역에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플레이스, 파워링크, 파워 콘텐츠 등 활용 가능이것이 바로 소비자 구매행동 패턴 ’AISCEAS’입니다.

관심을 가지면, 포털사이트에서 찾아보고 확인되는 여러 제품을 꼼꼼히 비교한 후 최종적으로 구매합니다.

더 나아가 제품에 대한 후기를 인터넷에 올리고 공유합니다.

 

 

 

따라서, 홍보를 하기 전에 신환의 대다수가 검색을 하고 나서 내원한다는 사실을 기억합니다.

고객은 ‘치과 이름’이나 ‘동네+진료명’을 모바일과 PC를 통해 알아봅니다.

그러고 나서, 확인되는 홈페이지와 웹사이트 등을 꼼꼼히 읽어보면서 비교를 하고 최종 한곳을 결정하여 내원합니다.

지금은 환자들이 직접 내원하여 평가를 내리는 시대가 아닙니다.

이미 방문하기 전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결정 내리는 시대입니다.

 

 

 

 

이것이 원장님들이 숙지하여야 할 고객들의 선택 패턴입니다.

따라서 핵심은 소비자들이 검색했을 때 좋은 느낌을 주어야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는 깔끔하게 만들고, 꾸준하고 체계적인 사이트 관리 및 SNS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환자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

 

 

 

 

 

요즘 대세는 온라인입니다.

이는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온라인 홍보의 종류는 여러 가지입니다.

광고에는 전문 모델, 유튜브, 인플루언서, 온라인 카페 등이 있지만, 특히 블로그가 가장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 왜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할까?

 

 

 

지금은 검색의 시대입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비율이 전 세계 1위이며,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시간을 PC와 스마트폰으로 찾아보거나 소통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은 어느 포털 사이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알고 계신대로 네이버입니다.

 

 

 

 

 


 

 

 

인터넷 트렌드(http://www.internerttrend.co.kr.)의 자료에 따르면 네이버가 점유율 1위이며, 이 뒤를 구글이 따른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의 정보를 기준으로 할 때, 네이버가 더 크게 구글을 따돌릴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분석합니다.

이 때문에 온라인에서 특히 네이버가 중요해졌습니다.

환자가 검색 시 우리 병원이 보이게 노출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환자가 인지하고 다른 병원을 비교한 후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네이버 마케팅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와 직결된다고 말씀드립니다.

이 때문에 현재 많은 원장님들이 블로그를 통해, 상위 노출을 꾀합니다.

 

 

 

 


 

네이버의 영역에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플레이스, 파워링크, 파워 콘텐츠 등 활용 가능한 툴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만 하더라도 만족할 만한 성과까지 도달하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수많은 경쟁업체가 있기 때문에 우리 병원을 지속적으로 상위에 보이게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홍보를 할 때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부수적으로 SNS 관리 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를 활용한 브랜드전략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은 우리 병원을 살펴볼 때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우리 병원에 대한 호감과 신뢰감이 들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런 브랜드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뭘 까요?

 

 

 

 

 


 

 

 

 

 

 

바로 인터넷에서 미리 찾아본 다음 선택하여 내원하기 때문입니다.

고로 홈페이지는 당연히 필요합니다. 홈페이지는 얼굴이므로 깔끔하게 꾸며야 합니다.

치과를 검색했을 때 수많은 곳이 확인되는데, 이때 환자는 쭉 한번 훑어보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첫 페이지에 게시된 글들을 몇 개 훑어보고 관심이 가는 곳 몇 개를 찜해둡니다. 그러곤 찜해둔 곳을 ‘치과명’ 으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자세히 봅니다. 그러면 홈페이지는 물론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잘 관리한 치과가 선택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좋은 내용이 많이 뜨도록 관리하는 것이 온라인 홍보의 기본입니다.

환자가 찾아볼 떄 보여지는 컨텐츠를 통해 심미성과 신뢰도를 보여줄 때 환자를 내 고객으로 만듭니다.

■상위 노출

병원 이름을 모르는 상태에서 ‘지역명+치과’ 또는 ‘지역명+진료명’ 등으로 키워드를 검색할 때, 첫 화면의 상위에 위치시킴으로써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평택 치과’ 또는 ‘평택 임플란트’ 등으로 검색을 해서 치과를 찾으려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상위에 나타나는 곳 중에 마음에 드는 곳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나서 그중에 느낌이 좋은 곳으로 선택합니다.

이 때문에 실제로 많은 원장님들이 저희 덴탈씨드에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도록 요청을 주고 계십니다.

 

 

 

 

 


 

 

 

 

이러한 중요 포인트들을 모두 놓치지 않고 치과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업체를 찾고 계시다면 철저하게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