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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홍보 매출 올리고 싶다면 이렇게만 하세요! 2023-01-31

 

 

치과홍보를 하고 계시지만 만족스러운 효과가 없으신가요?

돈은 돈대로 쓰고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하고 계시나요?

아무리 해도 신환 창출이 안되시나요?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성 컨텐츠 금지

 

 

 

 

 

 

 

 

 

 

홍보마케팅의 목적은 신환 창출입니다.

우리 병원을 알리고 신환을 창출하기 위해서 홍보를 진행하는 것인데, 그러려면 예비환자의 마음을 움직여야 됩니다.

우리는 이미 일상생활에서도 너무도 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고객이 '치아 치료가 필요한가', '어떤 치료 방법이 있는가'등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클릭한 글에서조차 광고로 도배되어 있다면 그 글은 읽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고 말 그대로 '뒤로 가기'를 가차 없이 누를 것입니다.

힘들게 관리한 블로그에서 광고성 컨텐츠로 도배하여 내원을 유도하지 못한다면 말 그래도 시간뿐만 아니라 돈도 낭비한 것입니다.

 

 

 

만약 고객이 치과를 검색해서 원장님이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블로그에 접속하고,

포스팅된 몇 가지의 컨텐츠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어 홈페이지까지 확인 후 내원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아니거나, 광고성 컨텐츠라고 판단되어 신뢰감을 가지지 못하고 이탈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출이 전부가 아니라 노출 후 고객에게 어떠한 컨텐츠를 보여줄 것인지가 더욱더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고객 맞춤형 컨텐츠를 배치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100%는 아니더라도 전환율이 눈에 띄게 오를 겁니다.

치과홍보를 할 때, 신규 환자가 내원을 많이 하게 만들지,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를 고민하며 광고가 아닌 환자의 마음을 끌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컨텐츠의 내용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광고성 컨텐츠로는 고객의 내원을 유도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까요?

 

 

1. 신뢰를 주는 정보성 칼럼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춰 보세요

대다수 사람들은 정보탐색을 목적으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즉,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을 한다는 말씀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고객이 '임플란트 비용'을 검색한다면 이 사람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고 싶다는 니즈가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럼 블로그에 임플란트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면 어떨까요?

예비환자에게 신뢰를 쌓고 여기는 다른 곳과 달리 환자를 생각하는 병원이라고 생각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처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스팅하다 보면 이 신뢰를 바탕으로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될 겁니다.





2. 퍼스널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말 그래도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평택 임플란트는 000원장', '어린이 치아 치료는 000원장'

이런 식으로 무언가를 떠올릴 때 곧바로 나를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는 차후 환자들이 나를 입소문 내기도 편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홍보를 할 때 브랜딩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브랜딩을 하면 될까요?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스토리'입니다.

'원장님의 진료철학', '원장님이 갖고 있는 신념', '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 '기억에 남는 환자' 등을 포스팅해보세요

'과잉 진료 없는 치과', '꼭 필요한 진료만 하는 치과'라는 인식만 심어주어도 브랜딩은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스토리가 담긴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가치 증명

 

 


 

 

 

 

볼펜 하나를 사더라도 검색을 하고 가격과 품질을 비교해 보고 사는 시대입니다.

하물며 볼펜 하나도 그런데 내 몸을 맡기고 치료를 하는 병원은 얼마나 더 꼼꼼하게 따질까요?

'실력 없는 곳은 아닐까?', '과잉진료를 하는 것은 아닐까?'등

많은 부분을 따져보고 비교하여 내원할 치과를 정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력 있는 치과라는 이미지를 먼저 고객에게 홍보하고 보여주셔야 됩니다.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이력, 경력, 수상내역, 전문의 자격 등의 정보를 이미지로 보여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양심 있고 환자를 생각하는 치과라 하더라도 실력 없는 의사에게 내 치아를 맡기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가치 증명자료'와 '양심 있는 의사'라는 것을 함께 콘텐츠에 녹인다면

고객은 “나의 치아를 과잉진료 없이 잘 치료해 주겠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며 자연스레 신뢰감이 쌓일 것입니다.

이 신뢰감이 바탕이 되어 결국 내원으로 이어지며,

만약 내원 후 만족한다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더 많은 신환 창출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지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지배하는 시대이므로 온라인상에서 우리 치과를 노출시켜야만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성 내용만 노출한다면 홍보를 안 하는 것보다 못합니다.

광고 대신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법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치과홍보를 진행해 보신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