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마케팅의 기본 ‘네이버 플레이스’ 이 정도만 아시면 됩니다. 2023-02-01

 

병원마케팅을 하고 계신 원장님들은 ‘네이버 플레이스’는 기본적으로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우리 병원에서 플레이스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지 점검은 해보셨나요?

 

 

 

지금은 검색의 시대입니다.

식당을 가더라도,

물건을 사더라도,

병원을 가더라도

모두 검색합니다.

예전에는 대체적으로 우리 집과 가까운 곳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은 곳을 갔다면,

지금은 방문 전 미리 인터넷 검색창에 내가 가려고 하는 곳에 대해 찾아서 확인한 다음 방문하는 시대라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 우리가 경쟁력을 가지려면 당연히 온라인 마케팅이 꼭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의 시작인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플레이스는 우리 치과의 주소, 전화번호, 진료시간, 주차장 유무, 리뷰 등 기본적인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환자들은 방문하기 전 이곳을 가장 먼저 확인할 것입니다.

진료시간과 위치를 파악하고 다른 사람들의 리뷰는 어떤지 확인할 겁니다.

이렇듯 우리 병원의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잘 관리하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본 정보 빠짐없이 넣기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운영시간과 내부 인테리어 사진, 주차관련 안내 등의 정보는 빠짐없이 기입해 보세요.

기본적인 내용이 제대로 기입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은 치과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되고,

방문하기가 꺼려져 주변 다른 곳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추가로 홈페이지 및 블로그 주소 등을 함께 링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지도에 기입한 내용만으로는 우리 치과를 자세하게 알리고 신뢰감을 쌓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깔끔한 홈페이지와 꾸준히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 등을 함께 연결해 둔다면,

고객이 확인하고 제대로 운영하는 곳이라는 판단과 신뢰감을 바탕으로 내원할 확률이 높아져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2. 전문의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기

 

 

 

 

 

 

 

 


 

 

 

 

 

 

플레이스를 클릭하면 진료 정보에서 진료과목별 전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목별 전문의는 기본 중의 기본 자료이며,

고객이 치과를 선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기 때문에 마케팅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내용과 연동되는 부분으로 자체적으로 수정이 불가한 영역입니다.

만약에 이 부분에 정보가 잘못 표기되어 있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보건 의료자원 통합신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진료과목 자료를 업데이트하셔야 됩니다.

만약 전문의 수가 잘못 표기되어 있다면 의사 신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을 수정하게 되면 네이버에서도 자동적으로 연동되어 반영됩니다.

다만 자료를 제대로 수정했음에도 연동되지 않아 올바르게 표기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셔야 됩니다.

 

 

 

 

그렇다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보통 인터넷으로 내가 가고자 하는 치과를 찾을 때 ‘지역+치과’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그 지역의 치과를 쭉 보여주게 되는데, 문제는 많아도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 병원이 상위 노출이 되고 있나?

왜 우리 병원의 순위는 안 오르지?"

많은 원장님들이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 겁니다.

PC 기준으로는 지도의 하단에 6개의 병원이 1페이지에 보이며,

모바일에서는 5개의 병원이 1페이지에 보입니다.

1페이지에 표시되는 경우에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렇듯 플레이스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순위가 중요합니다.

정말 많은 곳이 존재하고 있지만, 고객이 검색했을 때 첫 번째에 시선이 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3가지를 기억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시스템 이용

 

네이버는 항상 그래왔듯이 자기들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도의 경우 대표적으로 예약, 주문, 톡톡, 쿠폰, 블로그 연동 등의 기능이 연동되어 있는데요.

고객이 검색 후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지도를 이용할 경우 높은 점수를 받게 되어 상위 노출에 유리해집니다.

 

 

 

검색 기반 활용

 

 


 

 

 

 

 

네이버는 검색을 기반으로 한 포털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도 역시 검색을 기반으로 합니다.

업체 정보에 상세 설명을 쓸 수 있는 글자는 무려 2,000자입니다.

여기에 상위 노출을 하고자 하는 모든 키워드를 다 넣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무작정 넣는다고 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표 키워드는 광고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고 표시를 우선순위로 두는 키워드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리뷰

 

 

 


 

 

 

 

 

 

 

 

리뷰가 중요한 것은 어느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죠.

블로그 리뷰와 영수증 리뷰 둘 다 당연히 순위에 영향이 있습니다.

리뷰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더해 체류시간을 높여주어 전환율 역시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의 길이가 길수록 좋습니다.

긴 댓글은 사람들이 오래 볼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자연스레 체류시간을 높여주며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을 위해 병원에서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플레이스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플레이스는 지역 키워드에 따른 즉각적인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셔서 부디 원장님의 치과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