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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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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마케팅 스스로 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 2023-02-01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매출, 경영등 여러가지 이유로 치과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고 제 글을 읽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종류부터 과연 우리병원에게 온라인마케팅이 효과가 있을지, 아니면 외부쪽으로 신경을 쓰는것이 맞을지 다양한 고민을 하면서 다양한 블로그부터 각종 다양한 SNS를 찾아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온라인 치과마케팅에 대한 용어부터

종류등도 대부분 많이 알고 문의를 주시는데요!

이제 그만 찾으셔도 됩니다. 이 포스팅만 읽으시면 더 이상 여러 글 찾으실 필요 없습니다.









언제까지 고민만 하실건가요?

자꾸만 떨어지는 내 플레이스 순위..블로그 순위..

자꾸만 하락하는 신환 수, 오른쪽왼쪽 건너편 생겨나는 경쟁업체...

그러면서 하락하는 매출..문을 닫아야까지 생각하는 원장님, 그리고 개원을 앞두고 있는 원장님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원장님 원하시는 목표 매출 금액이 있으신가요?

원장님 직원분들이 내 병원처럼 생각해주시나요?

 

 

 

 

있을수도 있지만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찾고 찾고 또 찾아도 원장님 대신 내 병원을 걱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간혹 내 병원처럼 일하는 직원 있을수 있겠죠..이건 간혹입니다.

직원은 직원일뿐이고, 그러기에 이제는 원장님께서는 딱 한가지 원리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직원들은 더이상 잘 구해지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환유치는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계속 하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지는 아예 모르겠고..

결국 내가 치과마케팅의 본질을 알지않으면 이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










이런 고민 때문에 치과마케팅 업체 이곳 저곳 저업체 찾다보니 ...죄다 보장을 하는곳들이 많고

다들 효과가 있다고 하는곳들이 많습니다.

 

 

 

 

 

 

상위노출을 보장하는곳

확실한 로직을 알고 있다는곳

이런곳 저런곳

저를 포함한 어느곳도 근접하게 로직을 알수는 있지만

절대 N사는 불법적인 트래픽이나 가공을 통해

쉽게 하는 마케팅은 살아남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 플레이스부터 블로그등 점차 본질적인 치과마케팅만 살아남고 있습니다. 이건 저도 직접 분석해보고,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의 사례와 경험에서 비롯한 마케팅의 꿀팁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치과마케팅을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본인들의 공간안에 결국 양질의, 글과 이미지와 동영상이 제공되길 바라고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고

체류하며 소통하길 바랍니다.

 

 

 

 

 

 

 

 

이게 본질적인 그들이 원하는 핵심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러기에 원장님께서는 시간이 걸려도 브랜딩이라는 기준을 갖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하셔야 됩니다.

맞습니다. 확실합니다.

브랜딩 결국 치과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딩입니다.

마치 착하다, 귀엽다, 양심적이다 라는 표현처럼

브랜딩이라는 단어의 정의는 좀 모호하기 까지 한데요

 

 

 

 

 

 

▶ 치과브랜딩 어떻게 하면 될까요?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키워드나 이미지를 상상합니다.

1) 이것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MOT를 짠다

2) 고객에게 노출시킨다.

3) 고객에게 생길수 있는 의심등을 미리 해소시켜준다

( 싼 VS 잘 )

저렴한 임플란트

잘심는 임플란트

직접 마케팅을 해보고, 상담부터~ 임상까지 직접 경험해보니

지역이 다르고, 나이가 다르고, 성별이 달라도,

고객들이 궁금해하는건

결국 다 비슷하고 같았습니다.

 

 

 

 


 

 

 

 

 

 

가격, 재료의 브랜딩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것들에 대한 명확성 구축

 

 

 

 

 

여러가지 궁금사항 중 가장 궁금한 사항이였습니다.

이걸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알려드리자면,

의심해결 노하우엔 간접적인 가치증명 / 숫자나 통계이용 할수 있습니다.

 

 

 


 

 

 

 

치과마케팅 실사례 적용 꿀팁 5가지

 

 

1) 브랜딩과 연결된 상품을 구매하지 않을때 어떤 위협과 불편함이 오는지 나열한다.

2) 구매에 대한 편의 혜택을 정리하고 나열한다.

3) 구매한 고객에 대한 관리계획을 세우고

구매한 제품에 대한 소개를 처음 기획한 내용에 맞게 지속적으로 확인시킨다.

4) 고객을 선순환 하는데 목표를 둔다.

5) 여기서도 많은 치과마케팅 업체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상위 노출 효과를 하기위해

N사의 헛점을 파악하고 꼼수를 찾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N사는 더 이상 헛점은 점점 찾기 힘들어지고, 꼼수는 찾기가 매우 힘들어 집니다.

이제 더 이상 꼼수를 찾으려고 하면 안됩니다.

N사는 이 꼼수와의 싸움에서 절대 지지 않습니다.

 

 

 

정답은 결국 양질의 본질, 찐 마케팅 입니다.

 

 

 

 


 

 

 

 

 

네이버의 본질 찐 치과마케팅은 블로그에서만 표현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플레이스, 예약하기, 네이버광고, 네이버스마트콜..등등

다양하게 "나"란 의사를 표현하고, "우리"의 치과를 브랜딩 할수 있습니다.

플레이스에서도 간단하게 브랜딩하는게 아니라, 오는 길을 표현할 때도

자세하게 상세하게 표현해야합니다.

지역민들이 많이 명칭하는 장소에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였을 때 얼마나 걸리고,

주차장은 어떤 방식으로 주차를 해야하고, 무료인지 유료인지 자세하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 방법외에도 플레이스와 블로그, 예약하기 각종 네이버툴을 이용하여 나를 표현할수 있는

브랜딩방법은 많습니다. 이 글에 이어서 자세하게 이야기를 듣고싶으면 카카오톡@덴탈비서로 문의주세요.

저희는 치과마케팅을 대신 운영만 해드리는 회사 아닙니다.

운영을 해드리면서 저희와 계약이 끝나더라도 원장님 혼자 운영하실수 있게 컨설팅 해드리는 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