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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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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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마케팅 꿀팁 치과는... 병원이 아니다? 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을때.. 생기는 변화 2023-02-03

 

- 치과!! 인력난 ㅠ.ㅠ

- 경력단절 여성들이 너무나 많은곳

- 열심히 무언가를 만들고 싶지만 그것이 쉽지 않은 이곳

 

 


 

 

치과마케팅 과연 왜 힘들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다들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다 사람이니까요



치료를 하는 의사도 사람

치료를 받으러 오는 사람도 사람

직원도 사람

 

사람과 사람 사람이 만나는 곳에서 저는 이렇게 18년을 일했습니다.

지금 치과의 현장속에서 좀 더 나은 발전을 바라며 고민 속에서 계신 의료진이 많은거라 생각합니다. 

뭔가 규칙을 만들어서 좀더 쉽고 빠른 치과시스템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또한 디지털치과경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준비한지가 벌써 6년지 되어 갑니다. 

 

 

 


 

 

 

 

 

 

이런 고민끝에 마케팅 업체를 많이 만나면서 

더욱더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과연 치과마케팅 어떻게 하면 좋고 

뭐가 맞는지 저또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누구나 어디서나 생각할수 있는

단하나의 가치

더 쉽고 빠르게

 

 

 

 

치과 시스템중 핵심은 우리가 치료하고 있는 진료항목에 대한 정리부터가 치과erp의 시작이라는 생각과 확신을 갖고 누구나 치과상담을 편하고 쉽게 할수 있게 해야겠다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쉽게 이야기를 하면 누구나 다 오픈을 하면 수가표를 정리할것 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수가표를 조금더 구체적으로 조금 치과의 생각을 떼어버리고 정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조금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그리고 행복하게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밀려오는 환자속에 그냥 되는대로 환자가 오는대로 

그렇게 치료를 보고 계신가요?

아니면 나름대로의 순서와 기준을 갖고 치료를 보고 계신가요?

 

 

분명 치과마다의 기준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 기준을 누구나 알게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저는 생각하였습니다. 

매번 관리가 안되는 예약관리등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변화시켜볼까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치과의 예약관리등은 단순히 예약의 시간을 잘 잡으려는 노력으로만 될수가 없습니다. 

이 진료에 대한 전사적인 이해가 되어야 예약을 온전히 이해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은 생소하지만 치과도 이제는 ERP시스템을 접목해야된다는 생각을 막연하게 하게 되었습니다.

 

 

 

 

 

 

 

 

 

 

 

치과 ERP

인적자원관리 ( 충원, 혜택, 급여, 교육, 보상 )

기업관리 ( 시설, 장비등 관리 )

공급관리 ( 예측, 구매, 유통, 재고, 협업 )

고객 상품관리 ( 판매, 주문, 가격결정, 환자관리시스템, 품질관리 )

재무관리 ( 회계, 분석, 비용관리, 예산 )

 

 

 

 

 

 

 


 

 






치과의 진료항목을 단순히 상품, 판매로 생각을 해봤을 때의 변화 

진료항목에 대한 행위설정이 치과의 상담 재고, 예약을 바꿀수 있다는 생각 

행위설정= 진료설정: 진료예상시간, 예상치료계획, 필요한기구, 병원메뉴얼설정, 실제일한만큼의 수치

필요한 재고량 = 예측이 가능함 = 적정구매가 가능함 = 원가등을 계산할수 있음

 

 

 

 

 

 

 

 

원장님들은 치과진료에만 더 집중할수 있도록하고 치과경영이나 상담등을 표준화 시켜서 좀더 유의미한 통계로 변화시키기게 하려면 이런작업등이 쉬워야 했습니다. 

하지만 일반치과에서는 정량을 쓰지 않는 진료항목이 많기에 재고등의 파악도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저는 생각을 단순화 시키고 또 단순화 시켰습니다.






 

 

 

 

 

 

 

 

 

진료준비에서부터 시작하는 행위설정만으로도 ( 상품에 대한 정리 ) 치과에서 일하는 직원 및 원장님이 더 편리한 의료환경속에서 일하게 되고 환자들은 좀더 케어받으면서 진료를 받을수 있다. 

그렇게 진료를 되기를 희망하며 덴탈비서의 솔루션개발은 시작되었습니다. 

덴탈비서는 치과에서 꼭 있어야할 7가지 영역의 경영역할을 간단한 입력만으로 의미가 있는 데이터 변환을 해주는 역할을 대신해줍니다. 

산업속에서 깊숙이 들어와 있는 기본 ERP 의 개념을 치과로 대입시켰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그저 치과를 이제는 치과로 생각하지 않았을때 생겨난 첫번째 아이디어 였습니다. 

이러한 항목설정으로 치과는 놀라운 예측이 가능해 집니다. 

우리가 매번 진행하고 있는 진료에 대한 것을 정확히 설정하는 것으로 아래의 것들이 생성됩니다. 

 

 

 

 

 

 

 

자동으로 그 진료와 관련된

주의사항

동의서

상담동의율을 높이는 컨텐츠 생성

놓친진료항목

미수금 예측

상담동의율에 파악


 

 

 

 

 


 

 

 

 

 

 

 

치과마케팅 정말 요새는 계속 과열되고

안하는 치과가 없을정도로

다들 관심이 많은데요

이럴수록 우리가 스스로 하는 마케팅 방법

그리고 하면 할수록 쌓이는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고 도입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덴비!! 먼저 겟 하세요!!

이상 덴비의 열정덩어리 김민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