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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에서 상담관리를 해야되는 이유 3가지 ( ft. 상담현황판 소개 ) 2023-02-09

 

 

 

 

 

 

 


 

 

 

 

치과나 병원 그리고 피부과 성형외과만?

아니요~~!!

저희 덴탈비서, 영업에서도

똑같은 이론이 적용되더라고요

 

 

 

 

 

 

 

 

치과에서 상담관리를 해야될까요?

 

 

 

 

무조건입니다

확신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전자챠트에서 하고 있는데 또 해야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 무조건입니다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제 글을 끝까지 집중하신다면 지금 당장 외부나 온라인에서 비용쓰실 것을 바로 줄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치과내부에서 상담관리를 해야되는 이유 >

수십가지중에 딱 3가지만 먼저 안내합니다.

 

1) 진단이 보존되어야 매출이 오릅니다.

2) 진단을 관리하는 치과? 그 치과를 가야 할 이유가 분명합니다.

남은 치아들의 관리!!

더 나빠지지 않는 가치에 대한 스토리가 곧 예방이며 이 가치를 마다하는 환자들은 없습니다.

3) 내부 환자관리가 가장 효과좋은 치과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덴탈비서의 데일리비서 즉 데일리 경영통계 화면 입니다.

 

 

 

 

 

 

지금 화면을 잘 확인하신 분이라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쏠팅기간

11월 ~12월

신환수 154명

자 덴트웹에는 신환환자분들에 대한

진단기입 건수가 과연 몇건일까요?

11월 24건

12월 26건

그럼 나머지.... 100명에게는

원장님의 진단이 없었던 것일까요?

 

 

 

원장님들의 진단은

상담평가가 아닌

환자들에 대한 질병관리로서

의미를 부여해야 됩니다.

즉 진단은 가공되지 않고

정확하게 기입되어야

됩니다

상담관리는

진료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첫번째 관문입니다.

상담이 이뤄져야

진료도 진행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덴비 상담현황판 통계 입니다.

 

 

 

덴트웹 상담관리

원장님 충격입다!

지금 마케팅이 필요한게 아니라

마케팅의 관문을 넘어서

내원하신

고객단을 한명씩 역체크 하는게

더 필요한

병원이였습니다.

 

 

 

 

 

덴탈비서의 중요 접점마다 바로 문자나 알림톡을 보낼수 있습니다.

 

 

 

 

 

또한 비동의 하신분들에게 메모를 해두면 다음번 이분들이 다시 내원하였을때 위의 메모창등이 바로 확인됩니다

 

 

 

 

 

 

전자챠트는 진료챠트에 상담동의를 연계시켜 진료가 잘 운영되게 합니다

그래서 비동의가 된 부분동의가 된 보험만 동의가 된

혹은 추후 결정가능한 고객인지가 파악이 안됩니다.

 

 

 

 

현재 위치과는 덴트웹 전자챠트로 상담을 관리하는 치과였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어가는 치과들 중

상담을 아직도 펜으로 메모로 기입해 놓으시는곳들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펜으로 메모로 종이에 기입을 해놓는 치과들중

그 상담내용을 어떠한 엑셀로도

진단금액과 상담금액 결정금액이 그리고 미동의사유등이 따로 관리되고 있지 않은 치과라면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면 더욱더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마케팅을 왜 하시나요??

많은 환자를, 많은 신환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팅한 고객이 내원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어가고 있을까요?

이렇게 내원까지 해서 진단이 내려지고 상담을 한 분중 상담이후 즉시 결정하는 비율보다 충분히 고민후에 내원하시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현재 동의하지 않은 분들께

우리는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요?

당장은 보험만 동의를 하셨지만

진단금액이 1000만원이 넘어가는 환자분들께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당연히 환자들은 망설일수 있습니다.





● 다른 치과와 가격적인 비교를 하고 싶을때

● 당장 통증이 없을때

● 임플란트 종류를 고민할때

● 혼자 결정할 수 없을때(가족상의)

● 비용의 부담

● 통증의 부담

● 사보험 약관 확인을 해야되서







 


 

 


 

정기검진을 받아야 되는 분들에게

덴탈비서의 컨텐츠를

바로 링크걸어 전송할수 있습니다

 

 

 

이런 수많은 이유로 지금 당장 결정을 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지속적인 좋은 내용과 안심되는 내용

그리고 우리만의 차별화를 환자들께

보내야 합니다.

덴탈비서는 상담을 분류시켜 바로 CRM( 문자 및 알림톡 ) 관리를 할수 있게 합니다

대부분의 치과들은 진단동의가 되어진 환자들만

전자챠트안에 기록을 해서 남겨놓습니다.

이부분이 전자챠트 상담관리 이외에

별도의 툴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 동의가 되어야 진료를 할수 있기 때문에 동의된 환자의 관점에서 방향을 설정하였기 때문입니다>

 

지금당장 주저하시는 분이 있더라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런 접점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맞춤형 crm을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한달에 3억원을 결정하였다고 덴트웹에 입력되어 있었지만

실제 수납율과 최종내원일을 점검해 보니

약 2억원의 환자들이 실제 내원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직관적인 상담관리를 할수 있는 덴탈비서 입니다.

 

 

 

 

 

자체 CRM까지 진행되는 덴탈비서!!

이렇게 동의한줄로만 알았던 환자가

실제 비동의란 사실을 확인하였다면

그다음에 해야할 일들은

새로운 신환들에게 상담을 하는것이 아닌

기존의 환자들에게 문자나 알림톡 그리고 전화를 돌리는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것입니다.

모든 영업에서 사업에서 ~ 덴탈비서에서도

그리고 대한민국의 모든 치과의 진료는 효율적으로

돌아가야 됩니다

그래야 매출을 올릴수 있는 환경과 시간과 여력이 생깁니다

알바가 대세인 이 치과환경에서

그리고 정직원 구하기가 어려운 지금환경속에서

우리에게 직면한 과제는 과연 무엇인가요!!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분들에게는

새로운 비전이 있어야 하고 그 비전중의 하나

그 비전중 유일한것

바로 데이터관리영역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 = 즉 데이터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업무들이

치과직원의 새로운 비전이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100명중 24명

100명중 100명

상담을 기입하는 건수 차이

10년뒤 내 치과의 모습은 어떠할까요

 

 

 

 

 

 

이전에는 인상잘 뜨고 임시치아 잘 만드는 사람

상담을 잘했던 사람들이

인정을 받았을수 있습니다.

과연 상담을 잘한다는 것이 무엇일까요?

접수가 된분중

수술예정인 분들에겐

수술관련 설문지를 보낼수 있고

상담예정인 분들에겐

상담관련 성격유형 설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철저하게 소비자의 관점을 고려하였습니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편리한 치과가 되게 합니다

상담현황관리는 잘나가는 치과들에게 있어서

진료를 하기전 무조건 고려되어야 할 핵심 업무입니다.





< 덴탈비서 상담현황판 모니터링을 받고

원장님은 저와 진지한 대화를 2시간 하였습니다>

결정과 선택은 원장님 즉 경영자의 몫입니다.

모니터링 받은 치과원장님께서는

지금 진행해야할 것이

외부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내부 접점별로 고객에게 안내해야하는 항목을

기획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접수시 < 접수이후 설문지 < 진료관련 컨텐츠 <

결제 링크 < 예약관리 < 상담관리

그래 접점별로 하나씩 어떤 블로그 글을 연계해서 보낼지

홈페이지에 이런 접점별 내용을 기입해 놓고

연계해서 문자나 알림톡을 보내면 어떨까!

실제 의견을 주셨던 원장님의 멘트입니다.

 

 

 

 

 

 

 

 

돌아오는 2월 20일 모니터링 이후 첫 1차 교육을 진행합니다.

치과의 성장과 문제는 치과내부사람들이 가장 잘

메이킹 할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부분을 좀 더 빨리 정확하게 구현할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습니다.

이상 덴탈비서의 상담현황판의 기능중 일부를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