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유튜브 기획부터 촬영까지 덴탈비서와 함께 2023-11-08

안녕하세요,

덴탈비서 입니다!

요즘 대세는 유튜브다!

라는 말 들어보신 적 많으시죠?

최근 사람들이 정보를 습득하는

패턴 자체가 영상 위주로 바뀌면서

많은 원장님들께서 병원블로그와 더불어

병원유튜브 운영을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병원유튜브'

 

유튜브의 경우 꾸준하게 관리하여

구독자를 어느 정도 궤도에 올려놓으면

알고리즘을 통하여 자연적으로

손님을 끌어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병원유튜브 운영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할지,

저희 '덴탈비서' 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고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번째, 의료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병원유튜브 뿐만 아니라

모든 병원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것,

바로 의료법을 준수하는 것인데요.

병원유튜브 역시 마찬가지로

의료법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환자를 유인하고 있지는 않은지,

과장 광고 및 허위 광고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은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컨텐츠 기획 능력이 중요합니다.

점점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맞춰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다른 병원과는

차별화된 컨텐츠가 필요한데요.

비슷한 컨셉 및 진부한 내용의

유튜브 컨텐츠들은 그 힘을 잃고

다른 컨텐츠들에 묻히기 쉽상입니다.

병원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시청자들의 흥미를 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요즘 간단한 프롤로그 형태로

유튜브 영상들이 진행되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 거에요.

영상을 계속해서 시청할 것인지가

도입부로 판별되기도 하기 때문에

가장 신경 써서 편집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기-승-전-결' 구조와는 다르게

'결-기-승-전-결' 형태로 영상을

구성하시는 것이 많은 분들의

흥미를 끌기에 적합합니다.

이처럼 병원유튜브 운영을 위해서는

다른 병원과는 차별점이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컨텐츠 기획 능력이 중요합니다.

 

세번째, 영상 촬영 및 편집 기술은 필수입니다.


병원유튜브 운영을 위하여

영상 촬영 기술은 필수라는 점!

하지만 이와 더불어

중요시하게 평가되고 있는 것,

바로 편집 기술인데요.

아무리 예쁘고 흥미롭게

잘 찍은 영상이라고 하더라도

편집 없이 쭉 이어붙이기만 한다면?!

시청자들은 금방 다른 영상으로

눈이 돌아가고 말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로 재탄생시키기 위해서는

장면을 짧고 임팩트 있게 편집하여

구성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덴탈비서' 에서는

명동에 위치한 XX 치과

홍보 영상 및 병원유튜브 콘텐츠를

기획부터 촬영 및 편집까지

직접 함께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식으로 병원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덴탈비서에서는 가장 먼저

병원유튜브 운영을 위한

영상 기획안을 작성했습니다.

출연자는 누가 될 것인지,

어떤 식으로 내용이 전개되면 좋을지,

필요한 소품 및 병원에 요청드릴 것은 무엇인지,

영상에 강조될 내용은 무엇인지 등

세부적인 기획안을 작성했습니다.

 

 

 

병원유튜브 기획안에는 이처럼

씬넘버에 맞춘 콘티가 포함되는데요.

어떤 식으로 영상이 전개될지,

자막 및 모션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출연진의 대사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등

본격적인 영상 촬영을 위한

콘티를 작성합니다.

이로써 모든 준비가 끝!

해당 기획안을 병원에 전달드리고

일정을 맞추어 촬영 장비들과 함께

직접 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조명과 촬영 장비 등등

분주하게 세팅을 마무리하고~

촬영 구도를 잡아보았습니다

원장님 아주 잘 나오고 계시네요^^






 

치과 방문부터 시작해서

접수 - 상담 - 치과치료까지!

수면 임플란트와 관련하여

모든 촬영을 마쳤답니다.

많은 분들의 노고 끝에

7분 전후로 최종 완성된

병원유튜브 영상!

원장님께서 너무 흡족해하셔서

함께했던 저희도 정말 뿌듯했네요.

 





 


 

 

대화할 때와는 또 다른

원장님과 실장님의 프로페셔널한

눈빛과 손길에 깜짝 놀랐습니다

본업에 진지해지시는 두분!

너무 멋있으십니다^^

 




 

 

성공적인 병원유튜브 운영을 위해

이를 갈고 기획한 만큼

영상 촬영 및 편집에 있어서도

열심과 열정을 담았는데요.

단순히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궁금하게 여길 만한 것들 뿐만 아니라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촬영에 임했습니다.

 





 

화기애애했던 촬영 현장!

성공적인 결과를 위하여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해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원장님들의 고민이 곧

저희 '덴탈비서' 의 고민입니다.

기획부터 촬영까지 A to Z!

병원유튜브 운영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병원유튜브의 세계로

원장님들을 이끌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