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인터넷마케팅 이것만 알면 우리치과도! 꿀팁 대방출~ 안보면 손해라고요? 2024-02-13

안녕하세요 '덴탈비서' 입니다

치과마케팅, 중요한 세가지!

알고 계실까요~? 덴탈비서 에서는

이 세 가지는 꼭꼭 아셔야 한다고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안고 계시다면 이번 글은 아주 유용하실 것이라는...!

(놓치지 말고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

 

 

1707792632-54.png
 

 

'여러분의 든든한 BACK 덴탈비서!'

덴탈비서는 IT와 솔루션 개발도 하고 있지만

치과마케팅과 병원 마케팅에 대한 대행사 로서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덴비를 만나기 전

'치과 마케팅, 해도 눈에 띄는 효과는 없는 것 같은데요?'

라고 고민을 갖고 계신 치과원장님들이 많으셨어요~

오늘 덴비에서는 어떤 부분을 체크하여 마케팅 업체와 이야기를

해야하는지 어떤 기준으로 마케팅 업체를 골라야 하는지에 대해

나누어볼까 합니다 ^ ^

혹시... 알고 계세요?

덴비 에서는 치과와 병원 마케팅 , 경영 등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원장님들의 마음을 알기에 덴비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쏙쏙 일타강사! 로 알려드리고 있다는 사실!

(덴비 구독 누르는 소리가 들려요.. )

저도 두눈 빡! 뜨고

두귀 쫑긋! 세우고

대표님의 열정의 강의를 열심히 공부했답니다ㅎㅎ

아주 아주 유용한 시간이 되실 것 같지 않나요?(두근~ 두근)

 

 

1707792664-71.png
 

 

 

 

"마케팅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셔야 해요"

.

.

.

마케팅 흐름? 막연하게 느껴지시지요~

우선 인터넷이 발달한 지금과 같은 시대에는

정보의 교환이 모두 인터넷 상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은 인터넷 마케팅이 되겠지요?

병원의 경우는 주로 인터넷에서 '지역 키워드' 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위해서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구글' 과 '네이버' 의 로직을 이해하고 계셔야 합니다~

잠시만요...! 로직은 무엇인가요? :

간단한 설명으로는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뜻 하는데요

여러 가지 규칙을 개발자들이 만들어 블로거들의 활동, 콘텐츠를 분석하여

일정한 논리와 점수로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아직 인터넷 마케팅의 세계가 어색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지요?

그렇기에 더욱 고민하며 더 나은 치과의 성장을 위해

광고대행사나 업체를 찾고 계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광고업체의 사용은 그 관리가 길게 가지 못하고

금액적인 부담만 커지신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또 아래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1707792688-0.png

 

 



그렇다면 우리 치과, 마케팅 선택 전! 꼭 알고 싶은 3가지 포인트! 그것은 무엇일까요?

우리치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이 무엇인지!

마케팅 업체를 선택하여 만나셨을 때 3분 혹은 한장자리로 설명해 주실 수 있으셔야 합니다

보여주기 식의 마케팅이 아닌, 장기적으로 우리 치과가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되고 차별점과 장점이

명확하게 드러나야 하기 때문이지요~!

 

 

1707792708-77.png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셔야 합니다

우리 치과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에 대한 두루뭉실한 이야기 보다는

우리 치과에서는 수면임플란트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는지 와 같은

차별점이 포인트 입니다 또 어떤 사람에게 어떤 방법이 최적인지에 대한 세부 설명들~

그런 우리치과만의 차별화된 이야기 + 소비자가 원하는 이야기

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설명해주실 수 있어야 합니다 ^ ^

시스템 그 이상의 소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

준비되셔야 한다고 말씀드리는데요!

 

 

1707792723-60.png 

 

 

 

이러한 단계가 적립 되셨다면, 마지막으로 준비하셔야 할 것은

인터넷 세상을 이해하고 만나세요!

인터넷의 발달로 세상은 구글, 네이버, 인스타, 메타 , 유튜브 등의

큰 개념의 광고를 운영할 플랫폼 사이트에 대한 인식을 정확하게 하고 계셔햐 합니다

결국 이런 플랫폼도 광고대행사의 개념을 띄고 있기에

양질의 글과 양질의 콘텐츠,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부분을 충실하게 담아낸 콘텐츠들을

주기적으로 발행할 때 우선 순위로 보여준다는 것을 꼭 잊지 마셔야 합니다

구글과 같은 경우를 살펴보면 광고를 해서 상단에 뜨는 웹사이트도 있겠지만

신뢰도가 있는 온라인 상점에 대해 인정을 해주고 있는데요

이런 것이 앞서 말씀드린 '로직' 의 개념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곳들은 어떻게 돈을 들이지 않고 상단에 뜰 수 있을까요?

그 비밀은 지속적인 관리, 컨텐츠에 대한 SEO 태그값 등의

글들로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데이터화 시키셔야 한다는 것인데요

네이버 또한 구글과 같이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추세라고 안내드립니다

당장 급한 마음에 사진을 상단에 띄우는 광고를 내신다고 하여도

나중에는 순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는 본인 스스로 광고를 관리하는 체계이기 때문이죠

광고업체를 통해서 상단에 잠시 올라간다고 하여도

결국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비자들은

그 글과 정보가 '나를 고려하지 않은 글' 일 경우에는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의 로직은 정확한 정보와 정확한 경험 혹은 정확한 의견들을

소비자들이 이것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어할 때

즉 꿀팁과 정보라고 판단하는데요!

 

 

1707792743-24.png
 

 

 

그러한 영양가 있는 글들이 올라가고 소비자가 반응을 점차 보여

그러한 데이터가 쌓여나가면 네이버의 로직 세상에서는

소통과 인기도 지수가 있다고 판단하게 되는 거죠

마케팅 대행사를 사용하시는 것은 자유이지만

이것은 일시적이고 잠시 잠깐의 현상 처럼 스쳐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덴비를 찾아오시는 많은 치과 원장님들께서

"치과에 마케팅, 홍보 다 사용했지만 금액만 많이 들고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라고 이야기하시는 이유이지요~

 

 

1707792760-54.png
 

 

 

결국 광고 업체도 '광고' 를 내주시는 것이지

우리 치과를 '관리'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치과를 오랜시간 성장 시키고 관리해야 하는 몫은

원장님 이라는 것을 알기에 '덴비' 에서는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지금 부터, 치과의 미래까지

그 성장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스스로' 관리하실 수 있는지에 대한

도움을 드리는 시스템 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혼자 어려워 하지 마세요~

'덴비' 가 함께 하겠습니다

.

.

.

고민의 여정

고민의 열정

덴비의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