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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블로그 마케팅 꼭 해야 하나요? 2024-03-08

치과 블로그 마케팅 꼭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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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을 하기 위해 포털사이트를 들어가면, 원하는 주제 (키워드)를 클릭하면, 블로그의 글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세상을 바꾸고 있으며, 일부 인기 블로거들의 사이트는 방문자로 넘쳐 나고 있죠,

요즘에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블로그의 영향력은 크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포털사이트도 아직까지 네이버의 점유율이 압도적입니다

이러한 방문자들을 통한 광고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은 치과 광고에서 무시할 수 없는 수단이며, 필 수 요소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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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는 마케팅 기법이기도 하지만,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입소문을 만들어 주고, 고객의 긍정적인 체험을 형성해 주기도 하죠,

온라인을 통한 홍보방법과 그에 따른 전략이 늘어나는 이 시점에 일반적인 마케팅 전략에 비해 저렴하게 시작이 가능하고

마케팅 중에도 피드백이나 모니터링이 용이한 편이며 그 효과도 일반적인 마케팅에 뒤지지 않는 홍보 효과를 보여주므로

정보 전달 기능을 상품 홍보의 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은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치과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면 가장 먼저 콘텐츠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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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좋은 내용이라고 해도,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지 못한다면, 아무도 읽지 않겠죠

그래서 치과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글을 적기 위해서는 타깃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즉 독자층 설정이죠

예를 들어 임플란트에 대해 글을 적고 싶은데, 불특정 다수의 타깃보다는 40대 남성이 임플란트를 궁금한다로 가정해 보면

임플란트 방법 과정 도 궁금하겠지만, 회복 기간, 병원 통원 횟수 등이 궁금하겠죠- 직장을 다니면서 수술을 해야 하기에

시간에 대한 궁금함이 가장 클 것입니다.

또 20대 여성이면, 어떤 것을 궁금해할까요? 교정, 치악 미백 등의 심미적인 부분에 대한 주제를 검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대상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콘텐츠를 기획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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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브랜딩

우리 치과만의 색깔을 드러내는 브랜딩이 중요합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다른 치과와 똑같은 콘셉트로 나아간다면, 살아남기 힘든 현실인데요-

그래서 남들보다 다른 치과보다 더 앞서가기 위해서는 우리 치과만의 고유 정체성 문화, 차별함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콘셉트가 중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꾸준히 변화를 꽤야 합니다.

빠른 변화 안에서 지켜야 할 것은 일관성이죠 우리 치과의 비전과 철학 이 녹여나는 콘셉트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죠

신뢰할 수 있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환자들이 찾아올 수 있는 치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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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블로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쌓아가야 하고

이를 통해서 환자들의 선택을 받고, 높은 전환율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무조건 우리 치과의 장점만 알리고 기술력 장비 등만 내세울 것이 아니라,

진짜로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까지 준다면

집중력도 높아지고, 체류시간이 길어지며 결국 내원을 할 수 있는 전환까지로 이러질 수 있습니다.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직간접적인 소통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치과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지고 거기에 친 말이 감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하면 상위 노출도 떠올리실 수 있는데요

막상 가장 높은 순위에 있는 글을 클릭했을 때 전혀 제목과 맞지 않고,

기계적인 글 앞뒤 맥락 없는 소위 말하는 공장식으로 찍어내는 포스팅이 난무하다면,

치과에 대한 신뢰도도 떨어지고, 고객들에게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치과 블로그마케팅의 본질은 상위 노출도 중요하지만 진정성 있고, 전달력 높은 콘텐츠이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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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상위 노출만을 생각하고 공장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럼, 다시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원장님들은 치료에만 집중하시고, 마케팅 전략, 경영, 시스템 도입은 치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내부 시스템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곳과 함께하신다면

실패 없는 치과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