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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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광고가 실패하지 않기위해서는 이것부터 체크하세요 2024-03-08

치과 광고가 실패하지 않기위해서는 이것부터 체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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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를 운영하고 계시는 원장님들 그리고 경영진 분들이라면 어떻게 지속적으로 환자를 유치하고,

또 유지하며 경영을 안정화 시킬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시대가 변화하고, 병의원간의 경쟁은 심해지며, 워낙 그 수도 많이 늘어나고 있기에 위태로움을 경험하는 곳도 많을텐데요

그래서, 치과 광고 마케팅같은 경우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대형 병원에서는 마케팅 팀을 따로 꾸려 운영할 만큼 어떤 과목이건 떠나서

병.의원 경영을 위한 마케팅 활동은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폐업하는 치과가 속출하고, 그만큼 또 개원하는 치과가 늘어나고 있는 이 시점,

수많은 치과병원들 틈에서 단 하나의 치과로 자리 잡기 위해

치과광고 마케팅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생존을 위한 치과 간의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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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병원이 아닌이상 마케팅을 전담하는 직원을 두고 운영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치과광고 전문 컨설팅을 통해서 소수의 인원으로도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도움을 받아서 우리 치과 홍보를 하고 계실껍니다.

내부직원이 하던, 아니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던 중요한것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면서

치과광고에 힘을 쓰고 있는데 실패하면 안되는것이죠

그만큼 효과를 내고, 수익창출이 되며, 우리 병원의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또 알려야 하는데요

치과 광고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이것부터 체크 해야합니다.

우리 치과의 차별에 기반한 우위 즉, 우리 치과만의 차별성 을 가장 중점적으로 두고, 광고 계획을 전략적으로 수립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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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가 치료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모든 상황이 같다고 가정했을 때, 다른 한 가지에 긍정적인 차이가 있다면, 어떤 것을 선택할까요

그래서, 우리 치과의 차별은 무엇이며, 그것을 위한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고민해야합니다.

해답은 내부와 외부에서 찾을 수 있으며, 그리고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야 합니다.

SWOT 분석이라는 것을 이용해서전문적으로 컨설팅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운영하는 주체 원장님과 또 함께하는 내부 직원들이 쉽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치과광고 전략에서 우리 병원의 강점을 나열해서 더 강하게 할 것인가,

약점을 나열해서 이를 보강할 것인가를 고민해야합니다

또한, 외부와 내부의 내부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지,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해 본다면 치과 광고 마케팅의 차별과 전략에 대한

의문점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함께 생각을 나눠도해결되지 않는다면,

외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아가면서 함께 풀어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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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탈비서와 같이 치과전문 컨설팅 업체와 함께 하는 것인데요-

사실, 치과전문광고를 대행하는 곳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고,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오고 있죠

도움을 받는게 현명한 방법이지만, 마케팅 업체를 전적으로 의지만 해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양심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를 만나더라도

원장님 본인이 스스로에 대한 끊임없는 피드백과 체크가 필요합니다.

치과의 입지 그리고 방문하는 환자군 주 치료 ,등에 따라 그에 맞는

광고전략이 필요한데, 많은 곳이 내세우는 노하우는 다수의 치과에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전략을 세우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순하게 공장식으로 글을 쓰거나 광고글을 올리며 홍보할 경우

병원의 이미지에도 타격이 있을뿐 아니라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신환을 유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반짝 매출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고 있는 가치를 제공하고 꾸준히 유지하는 과정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어야만

지속적인 매출상승과 치과경영 안정화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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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 마케팅으만 하면 매출이 늘어나고 성공하겠지 라는 생각도 버리셔야 합니다.

치과광고 마케팅을 통해 환자가 유입되는것은 쉬울 수 있지만 이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조직과 시스템에 집중하고 차별화된 컨셉을 갖추는 것이 우선돼야 합니다.

이 탄탄한 내부시스템에서 치과 광고마케팅이 동반돼야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이 진행 될 수 잇는것이죠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마지막은 외부인력의 도움 없이도 치과 스스로 성장하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 한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치과마다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적절한 처방을 내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업체는 많지 않다. " 라는 칼럼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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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치과내부시스템을 파악하고, 또 같이 고민하고 나갈 수 있는 곳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일반 마케팅 업체는 공격적으로 작업하여 포털사이트에서 우리치과가 상위노출되고, 화려한 이미지를 통해 눈길을 끌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치과의 내부시스템, 돌아가는 사정을 파악하면서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진행하는 곳은 얼마나 있을까요?

고객들의 컴플레인을 이해하고, 그에 대응하며 해결해 나가는 것 또한 마케팅의 일부인데 그런 고객관리를 해줄 수 있는곳.

치과는 똑같지만,다릅니다 이것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원장님의 고충, 또 데스크의 고충 치과위생사들의 고충 등 전반적인 흐름을 알고

또 환자들의 니즈까지 파악하며, 그에 맞는 광고 전략을 세우고 1:1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곳 을 만나셔야

실패없는 치과광고를 진행하시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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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진정으로 책임을 지고 진행해 주고 시너지를 얻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곳.

또한 단순하게 홍보 마케팅만을 해주는것을 떠나 경영지표 부터 치과 내 교육 시스템까지 운영하며,  

각 치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의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곳

덴탈비서 입니다.

치과 경영 그리고 마케팅 을 잘 하고 싶으신분들이라면

1:1 맞춤으로 도움을 받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덴탈비서를 통해 매출의 상승과 우리지역 1등 치과 만들기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