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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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병원마케팅 성공은 차별화전략만이 답입니다 2024-03-08

병원마케팅 성공은 차별화전략만이 답입니다

보다 나은 플랜 B = THAN ( 보다나은 ) B ( 다른계획 )

덴탈비서의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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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덴비는 치과병원 KPI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즉, 치과병원의 인센티브를 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죠

치과내부에서 인센티브 및 개인성과지표를 설정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서 가능한데요-

이것을 시작으로 현재 덴비는 병원마케팅과 CRM 그리고 경영데이터 분석과 보험분석 그리고 상담분석

거기에 예약기능 까지 갖추고

덴탈비서의 1.0프로그램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환자 관리

2.0의 데이터 마케팅

3.0의 디지털 컨설팅으로 진화되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 그럼 알아서 저절로 마케팅을 다 진행해주나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병원마케팅을 대신 해주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각각의 치과 병원에서 발행되고 있는 광고게시물에 메타태그를 넣어 각각의 게시물등이 얼마나 조회가

되었고, 이 조회를 통하여서 고객이 실제로 상담문의를 남기고 그뒤에 그 고객이 내원하였는지까지

즉. 병원마케팅 효율 ( ROAS ) 을 직접적으로 파악하게 해주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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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수익율 (ROAS) 파악은 병원마케팅에서 필수 요소 입니다.

광고 수익률은 특정 광고 캠페인과 해당 캠페인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마케팅 메트릭입니다.

이것을 추적하면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또는 최적화가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죠

광고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향후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파악해서

전환율, 클릭률, 전환당 비용과 같은 주요 지표를 모니터링함으로써 병원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ROAS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덴탈비서의 마케팅이며, 이 모든 것이 데이터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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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병원마케팅과 같은 경우에는 그저 블로그를 쓰고 게시물을 즉 기록하는 정도에 머물렀었는데요

하지만 물론 블로그 메인페이지등에 가서 조회량등은 파악할수는 있었지만 이 병원마케팅의 끝인 효율체크의 퍼널을 설정해두고

여기서 광고효율을 체크할순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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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이 화면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병원마케팅의 본질은 퍼널구축 ( 고객이 고이는 곳 ) 이 핵심입니다.

덴탈비서는 여러분의 병원의 퍼널이 되어드립니다.

고객의 여정은 마케팅 퍼널로 표현되는 단순화된 여정으로 전형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비슷한 맥락으로 개념은 중요합니다.

인지- 고려- 전환-충성의 4단계별로 고객을 유치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이 전화되며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퍼널의 단계별 브랜드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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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가 없는 마케팅은 효과가 있을까요?

어디서 조회량이 가장 높았고 어떤 채널이 효과적이였는지를 확인하는게 중요하며 여기서 어떤 채널에 더 집중을 할지 파악을 하고

혹시 비용대비 효과가 없는경우 A VS B 테스트를 하면서 브랜딩적인 기획에 집중하는것이 맞습니다.

광고의 메시지를 최적화하여 고객의 참여와 전환을 극대화시키고, 다양한 광고 형식, 메시지, 이미지를 테스트하여

우리병원의 타겟 고객에게 가장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며, 광고를 진행합니다.

즉 광고시안 하나를 만들더라도 가격형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고,또한 통증이나 가격 및 기술적인 부분에 집중하는

시안을 만들고 이를 통시에 같은 조건으로 비교해봄으로써 어디서 환자들의 반응이 더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병원들의 가격을 낮추고, 공격적인 광고를 진행할때 나는 더이상 똑같은 광고가 하기 싫다

우리 병원마케팅은 차별화를 갖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어디에 좀 더 집중해야하는지 효율체크를 먼저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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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똑같은 광고가 아닌, 우리 병원의 본질과 비전 그리고 고객 즉 환자들이 필요한 니즈를 파악하며, 가격보다 기술을 집중하여 승부수를 띄우고 일반적인 광고가 아닌 왜 치과치료를 해야되는지 또 적장한 가격선정 들에 대한 칼럼 등에 집중해서 광고를 하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상담을 한 환자들의 분류 와 정기검진을 한 환자들의 분류 부터 시작해서 세세한 분류를 통해 환자 각각 맞춤형 광고가 진행 될 수도 있으며

브랜딩이 되어 광고를 하고, 그것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켜 앞서 말한 퍼널 단계가 진행되고 , 병원의 가치가 증명되어 충성고객이 되는

선순환을 경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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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깊이 있는 관계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환자가 만족하고, 병원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경영을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병원마케팅 진행하는 것이 답답하시다면, 당장의 효과도 좋지만 지속적인 성장과 경영의 안정화가 필요하시다면,

덴탈비서가 필요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