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CRM 에서의 핵심 은 의료 콘텐츠입니다.
고객의 특성에 따라 유형별 정책을 잘 수행해서, 고객 개개인 한 명 한 명에게 적절한 의료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치과 환자분들 그리고 병원의 고객들은 각자의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일반화하기 어렵겠죠?!. 따라서 고객 정보의 기준과 분류체계를 정확하게 가져가야 합니다
우리 치과CRM 마케팅 방식이 만약 모든 고객들을 똑같이 대하고 있다면, 그것은 고객관계관리를 잘못하고 계신 겁니다.
고객을 차별적으로 대한다는 전략이 아니라 내가 좀 더 잘 대접받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특별대우받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그렇다고 남들과 완전히 다르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깊이 있게, '아.. 날 굉장히 신경 써주고 있구나'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CRM 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고객 정보의 수집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 관점으로 일관되게 수집할 수 있어야 고객, 즉 환자에 대한 종합적 정보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정보는 원내에 통합적으로 축적되어야 하고요. 정보의 분석은 다양한 관점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정보의 축적이 단순히 개별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이를 지원 수 있도록 복합적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현장에서의 경험과 끝없는 연구 나의 관점이 아닌 우리의 관점에서 시작된 덴탈 비서의 치과CRM 이 바로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