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CRM이 예약 및 환자 관리를 어떻게 바꾸는지 알려드립니다 2024-03-08

 

 

치과CRM이 예약 및 환자 관리를 어떻게 바꾸는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초의 치과전문 CRM 프로그램 덴탈비서입니다.

'CRM마케팅'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1709876420-83.png 

CRM이란 Customer Realation Management 의 약자로 고객관계관리의 사전적인 의미입니다. 고객들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고,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그리고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를 의미합니다. 

고객들과 장기적으로 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서 기존의 우수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어 이탈되는 고객을 최소화시키는 한마디로 관계마케팅이죠.

많은 의사분들이 과거의 의사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환자 들을 우리 병원의 서비스 구매자 즉, 

고객으로 인식하고 그 고객들의 만족을 높여주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생존조차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인데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요구되는 분야일수록, 고객 지향적 마케팅 사고에 대한 저항이 강하다고 합니다, 

특히 불과 얼마 전까지 마케팅이 도외시되었던 의료시장의 경우 이러한 경향이 강했죠.

 

 

1709876451-18.jpg
1709876451-10.jpg

 

 

대부분 의사들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환자들에게 베푸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 결과 대부분의 병원의 의료 서비스 시스템 및 절차는 고객인 환자 중심이 아니라 생산자인 의사 중심으로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변화하고 있는 의료시장은 고객의 가치 및 라이프 스타일도 매우 달라지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더 나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경쟁적 우위를 고수하는 것이 당연한 도전이며 나아가 제품이나 진료 서비스 중심이 아니라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로 패러다임을 변화 시켜야 합니다.

치과 CRM 시스템 도입이 얼마 큰 변화를 주는지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격한 공감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1709876481-18.jpg
1709876481-10.jpg

병원 CRM 에서의 핵심 은 의료 콘텐츠입니다.

고객의 특성에 따라 유형별 정책을 잘 수행해서, 고객 개개인 한 명 한 명에게 적절한 의료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치과 환자분들 그리고 병원의 고객들은 각자의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일반화하기 어렵겠죠?!. 따라서 고객 정보의 기준과 분류체계를 정확하게 가져가야 합니다

우리 치과CRM 마케팅 방식이 만약 모든 고객들을 똑같이 대하고 있다면, 그것은 고객관계관리를 잘못하고 계신 겁니다. 

고객을 차별적으로 대한다는 전략이 아니라 내가 좀 더 잘 대접받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특별대우받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그렇다고 남들과 완전히 다르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깊이 있게, '아.. 날 굉장히 신경 써주고 있구나'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CRM 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고객 정보의 수집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 관점으로 일관되게 수집할 수 있어야 고객, 즉 환자에 대한 종합적 정보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정보는 원내에 통합적으로 축적되어야 하고요. 정보의 분석은 다양한 관점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정보의 축적이 단순히 개별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이를 지원 수 있도록 복합적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현장에서의 경험과 끝없는 연구 나의 관점이 아닌 우리의 관점에서 시작된 덴탈 비서의 치과CRM 이 바로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합니다.

 

 

1709876494-0.jpg
1709876494-27.jpg 

 

CRM의 목적은 모든 고객들을 똑같이 대접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을 차별화하여 각각의 고객들에게 맞춤식 제안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기술에 기반한 여러 과학적 기술적 제반 환경을 갖춤으로써 의료 서비스 구매 속성이나 인구통계적 정보,

이익률 등의 여러 가지 관점에서 환자군을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 하우스를 사용하고 고객군에게 맞게 개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 정말 중요하죠

병원만이 가지는 특수 환경의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을 감안하지 않고 일반적인 CRM 패턴으로 구축한다면, 

구축 후의 실행효과에 대해 이득보다는 손해가 더 클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사실.. 몇몇 병원 CRM이라고 광고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 일반 CRM 설루션을 적용한 것이므로, 

의료환경에 특화되지 않은 것들도 있는 게 사실입니다 앞으로 의료계에서는 CRM은 확산 차원을 넘어서 필수영역으로 진행될 것인데요.

주변의 다른 병원이 해당 지역의 고객에게 의료 서비스에 관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고객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면, 

기존 고객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그 병원 역시, 사활을 걸고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현재는 병원들이 어쩔 수 없이 의료경쟁을 해야 하고, CRM을 통해서 수익성을 개선하며, 안정 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던져준 것 알죠.

1709876537-77.png 

바로 최초의 치과전문 CRM 프로그램 이것으로 우리 치과의 예약과 고객 관리가 완전히 바뀝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첨부한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그 고객들을 장기 고객, 충성 고객, 단골 고객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CRM의 목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덴탈비서는 카카오톡 그리고 문자로 환자에게 맞는 콘텐츠를 포함한 자료 등이 바로 생성이 되어 전송이 됩니다. 

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끌려면 장비와 실력만으로는 부족하고 다른 치과들과는 확연히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고 그것이 바로 우리 치과의 경쟁력이 되어서 치과경영의 성공을 이끌고 매출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1709876585-14.jpg
 

환자의 진료 계획을 통해 치료 계획부터 예상되는 치료비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질문을 할 때 그 자리에서 답변이 가능하고 진료실과 연동이 되어서 진료실에까지 전달이 됩니다.

체계적으로 환자 관리를 할 수 있는 해피콜과 리콜 기능이 있어 환자 맞춤형 CRM이 가능하게 하는 진짜 제대로 된 치과 CRM . 

그리고 다음 예약, 주의사항, 기타 안내 등을 문자로 전송해 주고,

상담을 받은 고객들에게 병원의 정보와 예약 및 가격 안내 문자 그리고 나의 결제 금액까지 모든 것이 환자 손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709876610-88.jpg
1709876610-81.jpg 

 

 

요즘 고객들은 그냥 그런 마케팅 즉 병원 홍보에 반응하지 않는 거 아시죠?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되는 마케팅 시장이지만 그 속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공감과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말 치과CRM이 예약 및 환자 관리를 어떻게 바꾸는지 경험해 보셔야 합니다.

오랜 시간 경험하고 고민하여 만든 치과CRM 프로그램인 덴탈 비서는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드릴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여, 충성 고객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CRM의 목표입니다.

덴탈 비서는 치과의 모든 시스템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와 또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수용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직관적이 곳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치과의 변화, 경영의 안정, 매출의 증가 덴탈비서와 함께 경험해 보세요-

우리 치과가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