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닫기
덴비가
뭐예요?
덴비소식

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마케팅, 만나야 할 업체리스트 (ft.숫자증명 매출보장) 2024-04-09

안녕하세요. 덴탈비서 김민애 입니다.


오직 치과개원 지역별 한군데 업체만 책임지고 맡아서 일합니다.

치과개원한지역에 하나씩 현재 곳의 치과 컨설팅과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덴탈비서입니다.

 

 

「 오픈을 해야되는데 도대체 어떤것부터 해야되는지

과연 업체를 선택해서 믿고 맡겨야 하는건지

업체선정을 했긴 했는데 특별한 시스템까지 장착한 업체는 없을까? 

 

하는 고민으로 덴탈비서를 검색을 하셨을까요?

 

 

 

1712652356-5.png
<<특별한 지표는 덴탈비서에만 있습니다.>>

 

 

21년 간 치과 업계에서 종사한 저를 비롯하여 아무래도 치과개원과 

경영의 효율적인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만드는 곳이다 보니 요새 정말 하루에도 문의가 많이 오네요.

 

 

더군다나 치과마케팅등은 원장님들도 잘 모르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치과개원업체를 선정하실때는 마케팅

,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수 있는 업체등을 많이 알고 있는 곳을 선택하심이 좋습니다.

 

 


" 그럼 어떤 업체를 선택하면 좋을까요? "



아래의 3가지에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1712652686-83.png
 

치과개원의 많은 업체들이 있지만 치과브랜딩에 기초한

따라갈 수 없는 마케팅을 고민해주는 곳은 단연 

저희가 독보적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 N사를 검색해보세요

변화가 느껴지시나요?

키워드에 따라서 보여지는

N메뉴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1712653021-93.png
 

 

 

 

이제는 검색키워드에 따라서 구글처럼 웹싸이트가 더 먼저 보이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왜 일까요?


N사의 입장에서 블로그에 양질의 내용이 올라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미지를 계속 반복해서 사용하는

광고성 글들이 올라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소비자들이 클릭하는 양질의 컨텐츠를

더 우선순위하는 구글의 마케팅 방향을 따라가는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1712653274-59.png
<OO치과를 검색하면 플레이스 다움으로 웹싸이트가 검색됩니다.>




결론부터 설명드리면 치과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 그리고 변하지 않는것을 설계해주는 업체를 만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덴탈비서는 약 9년동안 치과 경영프로그램 기반으로 치과의 데이터와 

치과개원하시는 입지등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으로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 마케팅을 하다보니

막상 마케팅이 잘 시행되어 전화랑 신환등이 많이

늘었는데 관리가 안되어서

재내원유도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712653397-64.JPG
<실제 덴비 솔루션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9월이후 치과를 방문하지 않는 분들? 1676명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은 치과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디에 집중하고 우리치과를 왜 선택해야되는지 먼저 고민합니다.

 

 

그런데 이런 재내원 유도 환자를 직접 컨택하기란 쉽지가 않기 때문에

콜마케팅팀도 같이 꾸리게 되었습니다.

 

 

1712653498-4.png
<고유번호로 전화를 하기 때문에 발신량 예약율 그리로 환자가 다시 내원하여 입금한 금액을 다 추출합니다.>



물론 실장님들이 다 전화를 하면 좋겠지만

정확한 환자니즈를 파악하여 전화를 하기 때문에 재내원율이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덴탈비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도 좋습니다.

 

 

 

 

데이터 마케팅 ?! 바로 확인하기

denb.co.kr

< 데이터 마케팅 궁금하시다면?......바로 확인 >

 

 

 

 

 

1712653715-14.png

"덴탈비서 그럼 어떤 업체일까요?" 

앞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본질적인 마케팅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고 개발하는 업체 입니다.

마케팅부터 그 이상을 꿈꾸며 프로그래밍 기반의

컨설팅과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치과매출 마케팅 치과브랜드를 다 프로그래밍 시켜 수치로 증명하겠습니다.

 

 

 

오랜 개발끝에 20여군데 마케팅을 실행하고, 

저희만의 성공의 데이터를 체계확 시켜 이제 본격적인 런칭을 합니다.

 

어느지역에서 오픈을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지역마다 마케팅은 다 다르게 셋팅을 해야됩니다.

 

 

 

1712653846-20.JPG
<개원5년차 243월 신환수가 어떻게 늘었을까요?>

지역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우리치과에 맞는 마케팅을 시행해야됩니다.

 

 

 

1712653903-43.jpg
<1년간 월 200만원의 비용을 들여 어떻게 매출이 2매 성장했을 까요? >

직원 총 4명에서 지금 6명 동네치과 1등 입니다.

 

 

 

만약 경기도 오픈을 하시는 경우라면

목표 매출을 얼마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방향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 예를 들어 수원이라고 하면

N사의 플레이스 그리고 블로그 ( 스마트블로그 )

까페, 지식인등 순위보장으로 마케팅을 하려고 하면

아마 천만원에서 2천만원은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목표매출이 1억이라고 한다면 과연 위의 마케팅 비용을 쓸수가 있으실까요?

근데 이렇게 순위보장을 한다고 해도 과연 환자가 내원을 할까요?

 

 

환자가 내원을 하면 병원이 잘되나요?



결국 환자가 내원을 했을때

지속적으로 누군가를 소개해줄수 있는 구조가 셋팅되어 있지 않으면 

이런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도 소용이 없습니다.

 

 

1712654014-45.jpg
<치과의 브랜드를 고려하는 마케팅 1달만에 매출 3천만원 상승한 사례>


"그래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치과내부를 잘 파악하는것 "


그리고 내부에서 놓치는 데이터를 가공는 해주는 힘이 너무나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712653715-14.png

덴탈비서에서는 그럼 어떤 마케팅을 실행해주나요?

 

1712654110-91.png
 

 

상담을 왜 보류하셨을까?

왜 더이상 우리치과를 내원하지 않을까?



이런 고민은 즉, 결국 환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등도 이렇게 환자가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게 바로 덴탈비서가 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덴탈비서는 치과 그 자체에 집중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알고 그 힘을 압니다. "

 

내가 치료하고자 하는 임플란트를 그 누구보다

자세하게 설명할수 없다면....그게 마케팅일까요?

 

임플란트에 대한 사후 관리까지가 치료이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셋팅해 놔야

더이상 가격을 낮추지 않고도 치과운영이 될것입니다.

 

 

치과마케팅의 본질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원장님이시라면 

그리고 지역 1등이 되고자 하는 원장님들은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서

덴탈비서가 추구하는 가치를 같이 공유해주셨음 좋겠습니다.

치과마케팅에서 중요한 "3가지"를 꼭 아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