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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는 치과의 법칙은 CRM이 시작이자 끝 입니다

치과 개원 첫단추, 브랜딩의 중요성 2024-07-08

안녕하세요, 덴탈비서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매년 2천여개의 개원 병원이 생겨나고 있으며,

치과 역시도 매년 높은 개원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조만간 개원 치과 2만개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전망되며, 그만큼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처럼 입소문만으로는 신환 유치가 힘들며, 구환들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떠나가게 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신규 개원을 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그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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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첫발은 역시,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이라는 첫 단추가 제대로 끼워지지 않은 채 병원이 운영되고,

마케팅 활동이 진행된다면 제대로 된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마치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채 열심히 달리는 형국과 비슷합니다.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

 


2023 7월 말에 공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치과 병의원은 이미 2만 곳에 육박합니다.

 

이렇게 많은 치과 중, 환자들은 어떤 치과를 선택할까요?

보통 가격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보는 요인은

집과의 거리와 치과의 신뢰도로, 가격은 3번째입니다.

 

일반 소비재와는 다르게 치아는 내 몸에 해당하고, 오래도록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신뢰할만한 곳인지, 치과의 실력을 먼저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치과들이 실력에 자신 있음을 강조하고 있기에,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우리 치과만의 브랜딩과 스토리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브랜딩이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우리 치과만의 대표 MVG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MVG는 미션, 가치, 목표를 말하는 것으로,

이에 맞춰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고치과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원장님과 직원들의 마음가짐 등도 준비되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콘텐츠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Before>

 

우리 치과는 ○○대학교 출신의 ○○전문의 원장님이 직접 가족을 진료한다는 마음으로 치료하는 치과입니다.

 

 

After>

 

안녕하세요, ○○치과 대표원장 ○○○입니다.

우리나라는 저희 아버지는 제가 어린시절, 교통사고로

젊은 나이에 많은 치아를 잃어서 오랜 시간 불편하게 생활을 하셨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임플란트가 발달하지도 않았고,

틀니도 지금보다는 사용하기에 많이 열악 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어릴 때문에 치과의사를 목표로 잡고 정진하였으며,

○○대학교에서 ○○전문의로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를 이미 치료를 받으셨지만,

중학교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가족을 진료한다는 마음으로

치료해 나가도로 하겠습니다.

 

 

위 글만 읽어 보셔도 단순 광고 문구와 다른

브랜드 스토리의 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환자는 매출이 아닌, 본인들의 치료에 더 집중해 줄 원장님을 찾기에,

같은 조건이라면 브랜딩스토리가 있는 후자의 치과를 선택할 것입니다.

 

 

 

 

브랜딩의 필수조건, 일관성과 꾸준함

 


우리 치과의 브랜딩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마치 탑을 쌓듯이 초심을 잃지 않고,

원장님과 스텝들 모두 내재화 되어야만

일관성을 갖고 꾸준하게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순 홍보글 작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와 브랜딩을 위해선

이를 일관성있게 꾸준히 이끌어갈 마케터가 필요합니다.

 

 

 

 

브랜딩을 기반으로 한 개원 준비와 마케팅 활동,

요행 등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은 아니지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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