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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마케팅,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2024-07-23

치과마케팅,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치과마케팅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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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줄어드는 치과수가, 구인난 등등 걱정거리는 태산인데 치과 마케팅에만 의존하기 싫다면? 

우리 치과를 장기적으로 사람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해결해보세요.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치과의 가치, 장점, 목표, 비전 등을 확립해주고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불러일으켜 매출 향상을 이끄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1. 치과 매출을 올리고 싶으면, 뭐부터 해야 하나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 옛말에 이런 말들이 있죠. 치과마케팅, 치과컨설팅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차원에서 치과의 브랜드를 소비자, 고객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시키고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치과에 장점에 대해서 아무리 장황하게 설명해봤자환자들 입자에겐 그저 TMI(Too-Much-Information)에 불과합니다

당장 내 치아가 아플 경우엔 더욱더 상세한 정보들에 집중하기 어려운 환경이 펼쳐지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깐동안 환자의 관심을 끌고궁금증을 유발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 브랜드만의 이야기입니다

 

결국 사람들은, 치과를 내원하거나 방문하기 전에

 

  • 1. 우리 치과는 어떤 목적으로 세워졌는지
  • 2. 그래서 어떻게 환자를 대하는지
  •   3. 현재 치과가 어느정도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위와 같은 3가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궁금해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치과마케팅, 치과컨설팅 및 운영에 있어서 

가장 기초가 되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무엇인지

이것이 어떻게 환자들에게 호감을 살 수 있는 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브랜드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일까요?


 

Part 1.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첫번째 통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말 그대로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브랜드의 가치와 목표비전 등의 세계관을 창조하고 

다른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나열된 치과의 자랑을 듣기보다는 한편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단순히 우리 치과의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우리 치과만의 서사를 만드는 것입니다이는 분명 치과마케팅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Part 2.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개원치과에 '선택이 아닌 필수'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모든 브랜드에 효과가 있지만특히 막 개원한 치과에게는 아주 중요한 브랜딩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치과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금액의 광고비가 필요하고

수가를 나주는 단가 경쟁은 결국 근처 치과들과의 출혈 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치과마케팅은 그냥 스쳐가는게 아니라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그들의 기억 속에 남는 활동이기 때문에 오히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더 효과적입니다.



3. 콘텐츠 마케팅 vs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차이점

 

얼핏 보면 두 활동은 비슷해 보이지만컨텐츠마케팅과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엄연히 다른 영역입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의 모든 곳에 영향을 끼치는 전략적인 부분으로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와 관련된 정보를 SNS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하는 전술적인 부분입니다

 

좀 더 쉽게 말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우리 치과를 아우르는 것이고

콘텐츠 마케팅은 치과마케팅에서 우리 치과의 특장점을 홍보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우리 치과만의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방법


여러분! 생각보다 마케팅 이야기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지 않나요? 

 

치과마케팅에서 우리 치과만의 매력적인 브랜드스토리를 만들기 위해선몇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하면서도 유의미한 단어를 사용해야 하며

쉽게 감할 수 있도록 우리 치과만의 경영 이념과 목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우리 치과의 경영 이념과 목표를 실행해 나가는 구체적인 사례를 스토리에 포함시키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간에 겪은 고난과 역경을 포함시키면 더욱 좋습니다

꼭 우리 치과마케팅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원장님의 어릴 적 안타까운 일이라던가

꿈을 향한 도전기또는 중간의 방황 등이 있으면 브랜드스토리의 깊이가 더 깊어집니다

다만 치과 마케팅을 위해 거짓으로 이야기 하는 것은 한순간에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기에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5. 마무리 

 

좋은 스토리를 갖고 있는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과도 마찬가지입니다치과 마케팅잘생긴 원장님이 있는 치과가족같이 챙겨주는 원장님이 있는 

치과 중 소비자가 어느 치과를 선택할지만 생각해봐도 바로 답은 나올 것입니다.

 

 

저희 덴탈비서는 앞으로도 치과, 마케팅에 대한 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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