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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치과마케팅도 브랜딩과 차별화가 대세! 2024-07-25

이제는 치과마케팅도 브랜딩과 차별화가 대세

이제는 치과마케팅도 브랜딩과 차별화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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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마케팅, 자체적인 브랜딩 없이 꾸역꾸역하고만 계시다면 1년을 하셔도, 10년을 하셔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우실 겁니다. 

다른 치과와 차별화를 두고, 우리만의 정체성과 브랜드를 확립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치과 마케팅 준비라고 할 수 있죠.

지금부터 덴탈비서와 함께하는 마케팅 꿀팁과 접근 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1. 남들 하는 치과마케팅 해도매출이 안 올라서 걱정이세요? 


 

많은 치과 원장님들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다른 병원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치과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하루는 어느 신도시를 방문했다가5층 중 1층 카페를 제외하고

2층부터 5층까지 각기 다른 상호의 치과가 자리 잡은 건물을 본 적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앞으론 이런 상황이 좀 나아질거라는 전망도 전혀 없는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치과들의 신환 유치를 위한 치과마케팅 경쟁도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한없이 치과마케팅에 돈을 쏟아부을 수는 없기에, 전략적 치과마케팅의 중요성이 계속 부각되고 있습니다.

 

 

2. 기존의 치과마케팅은 이제 그만, 차별화된 브랜딩이 필요해요

 

과거에 효과를 많이 봤던 다양한 치과마케팅 방식은 이제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가망 고객들의 반응도도 점점 떨어지고 있고이제는 모두다 같이 같은 방법을 쓰고 있기에 

경쟁만 치열해져 광고비만 오르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검색광고, 배너광고, 바이럴 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가망 고객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통해 

독자적인 이미지와 신뢰도를 구축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치과 브랜딩은 지속적 관계 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

이는 다시 소개로 인한 신환 유치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치과마케팅이 "가족 중심의 치과"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강조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환자들을 유치하는 방식이 도입한다면

더 많은 환자의 내원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남들도 잘하는 게 아닌, 우리 치과만의 특징을 어필해야 합니다.

 

 

과거에 효과를 많이 봤던 다양한 치과마케팅 방식은 이제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가망 고객들의 반응도도 점점 떨어지고 있고, 말씀드렸듯이 이제는 모두다 같이 같은 방법을 쓰고 있기에 

의미없는 경쟁만 과열되어 광고비만 천정부지로 오르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검색광고배너광고바이럴 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가망 고객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4. 우리 치과에 맞는 타겟은 누구일까? 


치과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명확한 타겟의 설정입니다

타겟에 따라 주로 활동하는 내용도, 주로 활용하는 SNS도 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플란트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등에 광고를 해야 하지만

충치 치료는 아이 엄마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등에 광고를 하는게 맞을 수 있습니다

 

이때 광고 소재는 매체 특성에 맞게 베리에이션 해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확실한 것은 브랜딩 컨셉을 제대로 수립하고 바이럴을 한다고 가정하면

가장 기초적인 브랜딩 과정에서 만들어낸 이미지와 컨셉이 타겟층에게 더 빨리 녹아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브랜딩 전략을 중심으로, 치과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단순한 치과 마케팅만으로는 그 한계가 명확합니다

 

이제는 우리 치과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통해 독자적인 이미지와 신뢰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명확한 목표설정과 전략적인 광고 집행, 차별화된 강점을 활용한 치과마케팅을 한다면 

환자들과 관계를 더 돈독히 하고, 결국에는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 덴탈비서는 다음번에 더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