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상담에서 환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은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료 후 정기적으로 치료 받은 내용에 대해
안내 문자나 이메일, 메시지 등을 보내어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환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개선점을 반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환자 만족도 조사나 리뷰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치과 서비스를 개선하면,
환자들은
치과가 자신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3. 특별한 고객 서비스 제공
치과의 첫인상은 접수 데스크에서 결정됩니다.
친절하고 에너지 넘치는
전문적인 직원들이 환자를 맞이하고,
환자들이 불편함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과상담을 하고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이 대기하는 동안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혹 너무 오래 기다리는 것은 아닌지, 불편한 곳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야 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읽을 거리,
편안하게 정보검색을 할 수 있도록하는 무료 와이파이 배치 등을
환자들에게 안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신뢰 가고 책임감이 느껴지는 진료
치과상담을 통해 치료 과정과 절차를 투명하게 설명하고,
환자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환자들은 자신이 어떤 치료를 받게 될지,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등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이는 환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기에
환자가 만족할 때까지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치과에 최신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였다면,
치료
과정 중에 같이 설명해주면 치과에 대한 신뢰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5.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치과상담은 방문시에만 가능하나, SNS나 커뮤니티는
환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1:1 응대가 가능하기에, 이를
통한 상호작용은 환자들이 치과로부터 특별 대우를 받는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또한 플랫폼은 환자와
치과와의 관계뿐만 아니라 환자들 간의 관계 형성에도 용이한 툴이기에 서로 간에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고,
치과에
대한 좋은 경험을 서로 공유하게 되어 치과에 대한 팬층을 형성하는데 좋습니다.
치과상담을 통해 정말 충성팬이 된 환자들은, 심지어 치과를 방문할
때 이것저것 간식들을 챙겨 오시기도 합니다.
진정성을 갖고 환자들을 대한다면,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치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덴비뉴스>에서는 환자들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환자관리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다음번에 더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