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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블로그마케팅 이것만 알아도 매출 2배 상승 2024-08-16

치과블로그마케팅 이것만 알아도 매출 2배 상승

치과블로그마케팅 이것만 알아도 매출 2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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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치과종합솔루션 기업 덴탈비서입니다. 
오늘은 치과블로그마케팅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 많은 원장님들이 기뻐하실만한 소식을 들고 왔어요!
오늘은 효과적인 치과블로그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 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단순히 사람들이 하니까, 나도 따라하는 홍보전략은 100전 100패입니다.
사실 이러한 마케팅을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답은 간단한데요. 

꾸준한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도록 하고, 소통을 하면서 
우리 치과의 신환을 늘리고, 구환을 관리함으로써 방문과 내원을 유도함으로써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비용이 적게 드는 합리적인 수단'입니다.

치과블로그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향상 시키려면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브랜드 블로그를 꼭 운영하라, 2. 로직을 고려한 마케팅을 하라, 3. 내가 아닌 사람들이 원하는 말을 써라
사실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가장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성공할 수 있는 수단으로 생각하지만,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요.

하지만 덴탈비서는 많은 치과들의 브랜드 블로그를 육성시킴으로써, 성공적인 치과블로그마케팅을 운영해온 노하우와 사례가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블로그를 통한 매출 상승에 대한 비법을 간략하게 <덴비뉴스>를 통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STEP 1.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라

많은 원장님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 하나. 아무렇게나 블로그를 활용하기만 하면 사람들이 많이 볼 것이라고 생각하는 점입니다.
요즘에는 AI로봇들과 고도의 로직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무작정 블로그 글만 남발하면 저품질과 누락을 피할 수 없습니다.

BLOG가 저품질이 되거나, 공들여서 쓴 글들이 스팸성으로 인식되어 검색엔진에 반영되지 않고 누락되면
공들여서 작성한 글들이 전혀 사람들에게 보여지지도, 전달될 수도 없습니다. 

우리 치과만의 브랜드 블로그를 대표로 1개 운영하는 것은 여러모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가능케해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브랜드 BLOG는 단기간이 아니라 오랜기간 이웃들을 만들고 신뢰를 쌓고, 좋은 양질의 포스팅들을 올려놓아야 
사람이 사람을 유도하고 더 큰 트래픽과 전환을 일으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죠. 

오랜 기간 정성적인 노력을 투여한 원장님의 브랜드 블로그는 
단언컨대, 가장 큰 홍보수단과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주효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우리 치과의 가치와 장점을 인위적으로가 아닌, 가장 자연스럽게 어필하는 방법이 
바로 '브랜딩 블로그'를 하나 운영하는 것입니다.

치과의 상품이나 리뷰 등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만을 일방적으로 하기보다는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어떤 정보를 가장 궁금해할 지를 생각하고 글을 상대의 입장에서 써서 올려보세요.

이렇게 작은 차이가 나중에는 우리 치과에 대한 좋은 평판과 고객 방문 등 
확실한 액션으로 연결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STEP 2. 로직이 좋아하는 마케팅을 하라
치과블로그마케팅 성공을 위한 첫 번째 스텝으로 브랜드 블로그 계정을 생성하고 운영하고 있다면,
이미 절반은 성공은 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확실히 성공할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을 모른다면 헛된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는 꼴!

이왕에 BLOG를 통해 홍보와 마케팅을 운영하실 것이라면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엔진이 
추구하는 로직을 파악하여 거기에 맞춘 글과 정보들을 올려보세요!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2가지 원칙만 유념해주세요!
<1> 단순 홍보만을 위한 컨텐츠가 아닌 실용적인 정보를 위주로 올리는 것이 좋고
 <2> 일관성 있는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치과 홍보글이라도 일상글이나 개인글들을 섞어서 올리는 것보다는
치아관련 개념에 대한 일관된 정보성글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회사채널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여주며 
결국 브랜드 가치를 사람들이 높게 평가해주도록 이끌어줍니다. 

AI로봇이 높은 점수를 줌으로써, 나의 포스팅이 검색엔진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도록 간단하지만 필수적인 준비를 마쳐보세요. 


STEP 3. 카드뉴스 등 시각자료들을 활용하라

치과블로그마케팅을 하면서, 원장님들이 꼭 간과하시는 부분이 또 하나 있습니다. 
하고 싶으신 말들은 너무 많은데, 이 모든 정보를 빽빽하게 텍스트로 전달하신다는 점입니다.

마케팅이란 결국, 고객(소비자)의 심리적인 부분을 자극하거나 움직여야하는 일입니다.
보기만 해도 논문 읽는 것처럼 텍스트로 가득해 가독성을 저해하거나, 심리적 반발만 일으킨다면

사람들의 체류시간은 감소하고, 이탈은 증가할것이 너무나 뻔할겁니다.

아무리 강조하고 전달하고 싶은 정보가 많더라도, 제대로 된 치과블로그마케팅의 효과를 보려면
사람들이 읽기 좋게, 내 글(포스팅)에 오래 머물 수 있게 최대한의 배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2~3개씩 많은 포스팅을 발행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1개를 발행하더라도
차근차근 카드뉴스, 차팅 등 시각자료를 첨부하여 넣고 사람들의 시각적 피로도를 줄이고 
훨씬 효과좋은 전달수단을 충분히 확보해보세요.

ex) 포스팅과 관련성 있는 사진 / 카드뉴스 / 인포그래픽 / 동영상 등을 과하지 않은 선에서 
충분히 넣어주면 좋습니다.


<오늘의 덴비뉴스>를 마무리하며

오늘은 이렇게, 치과블로그마케팅에 대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꿀팁 몇가지를 전달드려봤는데요. 
사실 의욕만 앞서다가는, 공들여 올려놓은 BLOG나 채널들이 누락되고 무의미한 수단으로 전락하는 일도 많습니다.

덴비뉴스에 올라와 있는 중요한 내용들 참고하셔서, 앞으로도 홍보와 마케팅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덴탈비서에서는 치과를 대상으로 마케팅과 컨설팅도 직접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 부탁드려요~^^

덴비뉴스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치과컨설팅, 마케팅 등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전달드릴 예정이니까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하실 곳: 카카오톡에 '덴탈비서' 검색 or 덴탈비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 남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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