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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뉴스ver2] 중랑구 오늘치과의원편 - 상담실장에 의존하던 환자 리콜관리 덴탈비서로 해결했어요 2024-08-27

[덴비뉴스ver2] 중랑구 오늘치과의원편 - 상담실장에 의존하던 환자 리콜관리 덴탈비서로 해결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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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장에 의존하던 환자 리콜관리 덴탈비서로 실수 없이. 누락 없이. 해결했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덴비뉴스의 치과인터뷰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오늘치과의원'의 김석범 원장님 덴비 인터뷰 시간인데요.


저희가 이번에 인터뷰한 곳은 몇년전 덴비CRM프로그램 사용으로 

업무부담 경감과 매출상승의 효과를 보신 오늘치과의원 김석범 원장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뷰 내용 함께 보실까요~? :)

 

 A. 인사말


안녕하세요 덴비뉴스 구독자 여러분! 

많은 치과에서 덴비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많은 정보를 보고 공유 받는

<덴비뉴스>에 이렇게 인사 드리게 되어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간단한 제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오늘치과의원의 김석범 원장입니다.

 

저희 오늘 치과의원은 치과교정과, 치주과 2가지 과목을 대표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희가 덴탈비서를 찾게된 이후는 '상담 실장'의 근속 여부에 따라서 

 

환자관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황과 리스크가 

개인적으로 많이 답답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밑에서 계속 이어가 보겠습니다.

 

B. 컨설팅을 받기 이전 상황은?

 

저희 오늘치과의원은 덴탈비서의 컨설팅을 받기 전까지 

환자 예약관리와 전화관리 등 고객 CRM 과정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가장 크게 느낀 어려움은, 저희 오늘치과의원의 상담실장님께서 휴무일이거나 

다른 업무로 바쁜 등 부재하신 날에는 유독 환자 예약 관리, 전화 응대에서 실수가 많거나

아예 누락이 생겨버리는 일들도 꽤 많았어서 걱정과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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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컨설팅을 받은 이후 달라진 점


그런 와중에 지인의 추천으로 덴탈비서를 알게 되었고, 

직접 저희 치과로 전문가분이 오셔서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해주셨고

 

저희 오늘치과의원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고객CRM을 상담실장님의 부재여부에 따라

흔들리지 않고 제대로 운영해보고 싶어 '덴탈비서 CRM 프로그램'을 신청 및 도입하기로 결심하였던 기억이 나네요.

 

덴탈비서의 CRM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로, 정말 큰 변화가 생겼어요.


첫 번째, 실수와 누락이 정말 크게 줄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정리가 되고, 모두 데이터화되어서 수치화가 되기 때문에

특정 인력의 부재나 실수로 인해서 고객을 놓치거나, 관리가 되지 않는 문제가 정말 크게 줄었습니다.



두 번째,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졌습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환자 예약을 자동화해주는 특성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사람에게 의존함으로써,실수로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완벽하게 보완해주었습니다.


예약 변경, 알림 발송 그리고 전화 응대까지 모두 자동화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졌고

고객들에게 보내는 문자나, 카카오톡 내용 등을 치과의 자체적인 컨텐츠로 활용하여


이를 기반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고객 분들과 직간접적인 소통이 정말 크게 늘었습니다.

당연히 자연스럽게, 저희 치과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브랜딩도 후속효과로서 나타났구요.

 

 

세 번째,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덴탈비서 CRM 프로그램을 도입한 후에, 환자(고객)들에게 전화를 걸 때

자동으로 예약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서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었습니다.

특히, 덴탈비서 프로그램에서 전화관리기능이 저는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D.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사실 돌이켜보면, 너무나 치과운영의 문제점이 명확했음에도 

몇년간 적극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던 것은 정말 후회되네요.


고민의 시간이 있었지만, 덴탈비서의 CRM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은

지금 저희 치과의 가장 탁월한 선택이자, 올바른 선택이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덴탈비서측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며,

선배, 후배, 동기 원장님들께 덴탈비서를 꼭 추천드리고 싶다는 말씀으로

오늘 덴비뉴스 간단 인터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