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략: 덴비의 차별화된 접근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하기

병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

치과 마케팅 솔루션: 덴비가 제공하는 성공의 비결

치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 무엇이 중요한가?

치과를 위한 맞춤 마케팅 전략 개발

CRM 마케팅 최적화: 덴비의 데이터 기반 전략

CRM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전략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

치과 컨설팅 서비스: 덴비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치과 전문 컨설팅으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실제 사례를 통해 본 치과 컨설팅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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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비가
뭐예요?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과 디지털 컨설팅은 덴비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마케팅의 본질
브랜딩과 키워드! 데이터

선점해야할, 집중해야할 환자를 찾아 광고합니다.
차별화된 광고, 앞서가는 치과를 위한 선택

데이터 마케팅에만 있는 3가지
  • 데이터 분석

    어디에 집중하고
    누구에게 광고해야 하는지...
    덴비 프로그램에만 있는 내부환자
    키워드 분석 시스템

  • ONE TEAM

    오직 치과를 위한 브랜드 TEAM
    치과를 위한 슬로건 치과만을 위한
    브랜드를 만듭니다.

  • PROGRAM

    덴비 애널리틱스
    광고하는 채널의 효율분석,
    유입분석, 방문분석,
    마케팅 효과 분석

  • 좀더 주력해야하는 키워드,
    상담보류환자, 예약후 미내원환자

    환자가 왜 우리치과를 선택하지
    않으셨는지 고민하게 되었고
    이에 맞는 블로그내용과 차별화에 대해
    더 집중하게 되었어요

  • 다 똑같은 광고를 생각했는데
    우리치과만의 색깔과 브랜딩을
    같이 만드니 어떤 채널에 광고를 하든
    하나로 연결된 힘을 느끼게 되요

    남들과 다른 치과의 시작은
    바로 브랜딩을 만드는것 같아요

  • 블로그는 올라가고 있고
    광고비는 매달 쓰고 있는데 정말 효과가
    있는것인지 어떤것에서 소비자는 반응을
    하는지 명확한 분석툴이 필요했어요

    광고분석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한
    덴탈비서와 광고를 하니 고객의 방문이후
    결제금액까지 확인되니 어디에 광고비를
    더 써야할지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마케팅에만 있는 한가지

오직 치과만 봅니다.
치과를 아는 사람들이 하는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이란?

병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에 따르는 블로그와 문자 및 카카오톡을 기획하여
온라인 마케팅은 물론 환자의 내원관리까지 아우르는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이란?
병원내의 유효 데이터를 가공하여 환자의 내원을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
  • 예약이행 후 미내원환자

  • 예약미이행 후 미내원환자

  • 예약취소 이후 미내원환자

  • 장기 미내원환자

  • 상담이후 부도환자

  • 전화이후 미내원환자

환자를 찾고
바로 내원을 유도합니다.
  • 미내원 신규환자
  • 장기 미내원환자
  • 가망고객
데이터 환자 관리 마케팅
실제 예시
  • < 고객만족도 조사 >

  • < 이벤트안내 >

  • < 휴일 안내형 >

  • < 정기검진 유도형 >

병원과 함께 세심한 고객 타겟을 분류하여
실행계획을 세웁니다.
1월
  • 1월 신년인사 및 이벤트
2월
  • 최근 1년 환자분들 : 설연휴 안내
  • 설맞이 인사 / 이벤트 안내
  • 다신 없을 것 같은 내용으로 기획필요
3월
  • 만족도 조사 + 구강위생용품 선물
  • 구강위생용품에 쿠폰등 삽입
  • 협약안내 이벤트 / 1년에 두번
  • 이벤트 랜딩페이지 제작 로 기획필요
4월
  • 병원칼럼 소개
  • 각 치과별 블로그중에 꼭 환자들이 알아야 하는 내용 소개
  • 정기검진 중요성등 안내
5월
  • 어린이날 어버이날 맞이 이벤트
  • 이웃사랑 신청서 안내 이벤트
6월
  • 만족도 조사
  • 6/9데이 홍보 알림
  • 예방에 대한 내용등 홍보 알림
  • 만족도조사 랜딩페이지 제작
7월
  • 여름이벤트 안내
  • 공동구매 이벤트 안내
8월
  • 임플란트 건강검진 안내
  • 소개 이벤트
9월
  • 만족도 조사
  • 협약신청서 안내
  • 네이버 후기 요청 이벤트
10월
  • 추석휴무일정 안내
  • 추석이벤트
  • 무통마취 체험 행사 내용 칼럼 알리기
  • 랜딩페이지 제작
11월
  • 건강보험혜택 및 연1최치석제거 안내 / 금연치료 안내
12월
  • 만족도 조사
  • 모델이벤트 안내
  • 스켈링 안내 / 금연치료 안내
자동 환자관리 머신 설치

진료만 잘해서는 매출이 오르지 않습니다.
치과밖의 상담과 진료에 집중할 때 입니다.

데이터 마케팅은
덴탈비서 1.0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즉각적으로
효과가 보증되는 마케팅
분석
데이터를 분석하여 환자수 도출
실행
문자, 카카오톡, 전화 데이터 컨텐츠 제작
효율분석
총 1천명한테 카카오톡을 보낸 결과 얼마가 들었고 어떤 효과를 창출하였다.
대안
가격을 더 할인하여 유도, 추가적인 컨텐츠와 함께 유도
데이터 마케팅의 종류
인바운드 데이터
  • 예약이행 후 미내원환자
  • 예약미이행 후 미내원환자
  • 예약취소 이후 미내원환자
  • 장기 미내원환자
  • 상담이후 부도환자
데이터 마케팅의 종류
아웃바운드 데이터
  • 전화이후 미내원환자
  • 온라인 문의 환자

    - 카카오톡 문의

    - 당근마켓 문의

    - 네이버톡톡 문의

    - 네이버예약 환자

    - 블로그 이웃

    - sns 팔로워 이웃

  • 온라인 이웃등을 위한 노력 필요

    - 데스크 등 하루 1시간정도 이웃등 관리 필요

  • 덴비광고 환자
데이터 마케팅의 실행
  • 01 데이터에 따른 기획

    예약, 상담, 미내원환자, 전화, 온라인문의, SNS이웃

  • 02 키워드 생성 및
    담당자 배정
  • 03 글 생성
  • 04 브랜딩
    랜딩페이지 제작
  • 05 블로그 상용링크로 링크
    랜딩페이지 링크
  • 06 엑셀로 환자 데이터 추출후 아웃바운드에 넣어 관리
  • 07 해피콜 리콜에
    인바운드에 넣어 관리
  • 08 카톡 및
    문자 전화
데이터 마케팅의 진행과정
  • 01 담당 마스터 배정

    통계 및 기획업무,
    컨텐츠 기획

  • 02 브랜딩

    사진촬영 및 사례 모음

  • 03 필요 아이디 등
    공유
  • 04 데이터 싱크
  • 05 분석통계 공유

    아웃바운드, 인바운드

  • 06 원내 예약관리 및
    담당자 배정
  • 07 소통이후 예약 등
    연계
  • 08 월 1회 교육 및
    회의 진행
    (온라인 등으로 대체 가능성)
데이터 마케팅의 구성

월 220만원 / 6개월 이상 계약 / 1년이상 계약시 추가할인
문자/카카오톡 비용 99,000원 포함

  • 01 온라인 마케팅

    블로그 8건

  • 02 컨텐츠 기획

    월 4장의 브랜드 컨텐츠 디자인, 대표 이벤트 기획

  • 03 아웃바운드 관리

    카카오톡 관리,
    네이버톡톡 관리,
    네이버예약 관리,
    환자문의 등 통합 관리하여 보고

  • 04 인바운드 관리

    환자 통계 관리,
    상담 후 미내원환자,
    예약 부도 이후 미내원환자,
    장기미내원환자

데이터 마케팅 추가옵션
  • 01 콜센터 마케팅

    1주마다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전화 콜센터 직접 실행
    데이터 분석이후 전화량 등에 따라서 견적상이함
    접수환자 일평균 30건 이하 – 월 110만원
    접수환자 일평균 80건 이하 – 월 220만원
    접수환자 일평균 130건 이하 – 월 330만원
    그 외 대형치과의 콜센터 시스템 구축등은 별도 문의 필요

  • 02 환자관리 컨설팅

    마케팅을 하며 직원의 교육 등도 같이 셋팅을 원하실 경우
    컨설팅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